자연주의 인테리어 몸과 마음이 건강해진다!
최근 각종 매스컴에서 신축 아파트에서 나오는 유독물질이 건강을 위협한다는 내용이 보도되면서
천연 소재를 이용한 자연주의 인테리어가 새롭게 주목받고 있다.
자연주의 인테리어는 알레르기나 호흡기 질환을 일으키는 화학물질 대신
천연 소재를 사용하기 때문에 건강에 좋은 것이 최대 강점.
가족의 건강을 위해 주부가 선택한 자연주의 인테리어 노하우를 위해선~~
자연주의 인테리어, 이런 것들이 필요해요
나무 식기&소품 나무의 질감을 그대로 살린 나무 그릇과 젓가락은 가벼워 사용하기 간편할 뿐 아니라 보기에도 정겨운 느낌을 주는 것이 특징.
천연 소재 패브릭 패브릭은 합성 소재보다 면이나 마 등의 천연 소재가 좋다. 색상 역시 원색보다는 베이지톤의 자연스러운 컬러가 자연주의 인테리어와 잘 어울린다.
자연 질감의 소품자연주의 인테리어에서는 플라스틱 대신 라탄 소재의 가구나 대나무, 싸리나무 등을 엮어 만든 소품을 적절하게 활용하는 것이 좋다.
공기를 정화시키는 화초 초록색 화초는 자연주의 인테리어에서 빠질 수 없는 아이템. 싱싱한 화초는 실내에 생기를 더해줄 뿐 아니라 공기를 정화시키는 역할도 한다.
천연 원료로 만든 벽지 도배를 할 때도 흙, 나무, 숯, 들꽃 등을 이용해서 만든 천연 벽지를 이용한다. 천연벽지는 발암물질로 알려진 휘발성 유기화합물이 전혀 없어 건강에 좋은 제품이다. 에덴 벽지.
중금속 없는 천연 페인트 납과 수은이 들어 있지 않는 천연 페인트 역시 꼭 필요한 마감재. 페인트에서 뿜어져 나오는 독성이 전혀 없어 호흡기나 알레르기 질환을 일으키지 않는다. 벤자민 무어 페인트.
라탄 소재의 캔들 홀더. 마치 숲속 오두막에 여행을 온 듯 색다른 기분을 느끼게 해준.
짙은 브라운톤의 라탄 소재 사이드 테이블이 투박하면서도 자연스러워 보인다. 꽂아두면 가을 분위기를 더할 수 있다.
스탠드갓 역시 독특한 자연 소재인 풀을 엮어 만든 것으로 선택했다. 다듬어지지 않은 듯한 모습이 오히려 멋스럽다.
독특한 디자인과 우아한 곡선이 눈길을 끄는 베드 벤치. 라탄 소재라 이국적인 리조트 느낌이 물씬 난다.
◀ 한눈에도 아늑하고 편안해 보이는 거실. 베이지톤 소파와 거친 질감의 원목 테이블이 무척 잘 어울린다. 여기에 푸른 잎을 가득 꽂은 바구니를 놓아 생기를 더했다.
투박한 나무 소재 암체어. 나무 질감을 그대로 살린 의자는 앉아 있기만 해도 마음이 편안해질 듯하다.
다양한 패턴의 천연 소재 쿠션들. 단색과 무늬 있는 패턴을 적절히 섞어서 사용하는 것이 좋다.
밟기만 해도 건강해지는 천연 소재 매트. 거친 듯한 질감이 오히려 매력적이다.
밋밋한 의자에는 천연 소재 패브릭으로 커버링을 해보자. 폭신한 의자 커버에서 가을 느낌이 물씬 난다.
1. 심플하면서도 편안한 분위기가 돋보이는 욕실. 커다란 라탄 항아리에 꽃을 꽂아 자칫 차가워 보일 수 있는 욕실에 활력을 더했다. 2. 목욕 후 마시면 좋은 허브 티. 나무 소재 컵받침과 함께라면 티타임이 훨씬 향기로울 듯. 3. 라탄 소재 작은 테이블에 타월과 비누 등을 차곡차곡 정리해두면 감각적인 욕실을 꾸밀 수 있다. 4. 욕조에 걸쳐놓는 선반은 목욕 시간을 한결 우아하게 해준다. 낡은 나뭇조각을 붙여 만든 아이디어가 돋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