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y Barretto
Acid (재입고)
장르 : 살사/소울
바로 얼마전 2006년 2월 17일 심장병으로 세상을 떠난 Ray Barretto 의 수작!
푸에르토 리코 출신으로 1929년 4월 29일 뉴욕 브루클린에서 태어나, 근 40여년간 라틴 재즈와 살사를 이끈 대표적인 인물이다. 1970년대 살사의 전성기 시대 대표적인 밴드 Fania All Stars 의 창립 멤버이기도 한 그는 파니아(Fania) 레이블을 통해서 약 24개 정도의 앨범을 발표했다. 아프로-캐리비안 리듬과 재즈를 결합한 새로운 음악을 시도한 인물이기도 하다. Dizzy Gillespie 와 Chano Pozo 의 앨범에 수록된 곡 "Manteca" 를 통해서 스타덤에 오르게 되었다.
살사와 소울을 넘나드는 크로스오버 음반으로, 모든 곡을 Ray Barretto 자신이 직접 썼다.
1968년 파니아(Fania) 레이블을 통해 발매된 오리지날 앨범을 이번에 새롭게 디지탈 리마스터(Digital Remaster)한 앨범으로 Emusica 레이블을 통해 발매되었다.
보다 나은 사운드와 깔끔한 케이스, 뛰어난 해설이 있는 레코드 재킷 등 모든 것이 오리지날보다 뛰어나다!
살사의 전성기인 1970년대를 대표하는 라틴 음반사 파니아의 사장 Jerry Masucci 와 Harvey Averne 이 공동 프로듀싱한 앨범이다. 참고로 Hector Lavoe 의 일대기를 그린 영화 "El Cantante" 가 올해 개봉 예정인데, 이 영화에서는 Jerry Masucci 역을 Federico Castelluccio 가 맡는다고 한다. 많이 기대되는 영화다.
앨범 커버 전문 아티스트인 Izzy Sanabria 가 커버 디자인을 맡았다. 참고로 이 아티스트의 앨범 커버만을 모은 책도 있다. Cocinando! Fifty Years Of Latin Album Cover Art (개인적으로 이 책을 소장하고 있다.)
앨범 수집가라면 당연히 소장해야 할 음반으로 강력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