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의 상황]
2024년 3월 10일
1. 머리말
마하반야바라밀
불광형제 여러분, 반갑습니다. 오늘도 대면 또는 비대면으로 법회에 동참하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귀한 법문을 해주신 효림스님께 고마운 마음을 전하면서 최근의 상황에 관해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2. 3월 정기 명등회의 결과
- 지난 일요일에는 3월 정기 명등회의를 개최하여 3월 및 4월 행사일정 등을 결정하였습니다. 그중 중요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광덕 큰스님 추모법회 모금액 3,247만 원을 광명의등 기금에 편입하는 결정을 하였습니다. 모금에 동참해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② 5월 15일 부처님오신날을 맞이하여 올해도 광명의등을 밝히기로 하였습니다. 광명의등 안에는 예년과 같이 동참자 명단과 발원문을 넣기로 하였습니다. 광명의등 모연을 위한 계좌번호는 명등카톡방에 공지하였습니다. 가능하면 구법회별로 모연을 해서 입금해주시면 정리하는데 도움이 되겠습니다.
③ 2018년 이후 순례법회를 가지 못하였는데 올해는 순례법회를 가기로 하였습니다. 날짜는 5월 26일경이고, 장소는 추후 결정 되는대로 알려드리겠습니다.
3. 3월 6일 호법법회 겸 금강경독송기도
- 지난 수요일 호법법회 겸 금강경독송기도를 대웅전에서 진행하였는데 불광형제 80분이 동참하여 열심히 기도하셨다고 합니다. 불광형제 모두 불광 정상화를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계시는데 그 힘은 수행과 기도에서 나온다고 봅니다. 일요법회뿐만 아니라 재일법회와 금강경독송기도에도 많이 동참하셔서 귀한 소원도 성취하시기 바랍니다.
4. 맺음 말
- 이제 3월 중순이 되면서 서울에서도 매화꽃, 산수유 꽃이 제법 피고 있습니다. 새봄과 함께 여러분의 꿈도 아름답게 꽃을 피우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