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신청인 본인에 대한 사항
- 이00, 29세
- 아르바이트 직장(레스토랑)1달 급여 나온상태임(통장으로 급여수령)
급여 명세서는 안나옵니다.
급여는 한달에 95만원이고 4대보험은 해당안됨.
------> 4대보험 가입이 안되고 본인 소득이 증빙이 되지 않는 직장 근무자의 경우 반드시 본인 통장으로 급여를 받아 얼마의 소득을 받고 있는지 증빙자료를 제출해야 합니다.
근무하는 곳의 사업자 등록증 사본과 사장님으로 부터 소득 확인서를 받아 제출해야 합니다... 4대보험 적용이 안되는 직장의 경우 두달 급여를 받고나서야 개인회생 신청을 해야 하고... 두번째 급여를 받기 전에 개인회생 신청을 하기 위한 서류를 모두 준비해 두었다가 두번째 급여를 받은 다음날 바로 신청을 하면 됩니다....
- 재산없음. 현재 월30만원 고시원에서 생활중임.
(부모님이 제 명의로 들고있는 적금이 있는데... 올 3월경 만기이고 2천만원가량됩니다.)
------> 어느 은해에 적금을 들어 두었는지는 모르겠지만 채무가 있는 상황에서 본인이름으로 적금을 들어 놓은면 내 재산 있으니 가져가라는 것과 똑같습니다. 채무가 있는 금융사에 본인 명의로 적금을 들어 둔 경우 채무가 있는 금융사에서 재산 있다고 이의신청을 하게 되므로 사용처를 소명해야 합니다...
2. 배우자의 직업/소득, 배우자의 재산, 배우자의 채무 얼마 등(배우자의 재산도 실제 매매시 거래될 수 있는 실거래 매매가를 알려 주셔야 합니다)
- 미혼입니다.
------> 1인 가족으로 개인회생 신청을 하시고...
3. 현재 거주지의 등본상의 모든 가족과 나이, 직장, 소득, 재산 정도
등본상과 실 거주지가 다를 경우 실 거주지의 상황도 정확히 기재해 주세요.
- 등본상: 부산/본인이 세대주임
안산에 친언니가 살고 있는데, 주소를 언니 밑으로 옮기는 것이 나을까요?
아니면 부산에 그대로 두는것이 나을까요?
부산집은 작년까지 살던 곳으로 화재로 인해 서울로 올라온 후 전입신고를 아직 하지 않은
상태 입니다.
- 실거주지: 서울/ 본인 혼자 고시원에 있으며 아르바이트 중임.
-------> 고시원 거주 확인서를 제출해서 서울에 산다는 것으로 개인회생 신청을 하면 되고,,,, 주소지 이전 같은 것은 필요없습니다...
4. 본인의 부양가족 유무
(부모님께 생활비를 송금해 주는 통장 근거 자료 있는 분만 기재)
- 매월 부모님께 70만원씩 송금해 드리고 있습니다. (1번문항의 제명의 적금이 이것입니다.)
5. 본인 채무가 있는 각 채권 금융사명, 대략적인 채무 금액과 대출금의 대출 일자, 채무 발생 사유 및 사용처(본인 채무가 있는 금융사 및 금액, 대출일자, 보증인 유무 기재)
- 삼성카드 : 2005년 4월경 사용시작하여 현재 대략 850만원 현금서비스와 일시불 사용
(카드 돌려막기 하고 있음)
- 신한카드 : 2005년 경 사용시작하여 현재 60만원 가량의 채무
- 롯데카드 : 2005년 경 사용시작하여 현재 30만원 가량의 채무
- 씨티파이낸셜 : 2005년 12월경 300 대출한 후
2006년 추가대출받아 현재 180만원 가량 남은 상태임.
- 러시앤캐시 : 2007년 6월경 500 대출 후 2008년 11월 일시상환하고
다시 700만원 대출 받은 상태임.
- 사채(사채권자 이름: 신혜진, 선영숙-올해부터 입금자 이름이 바뀜):
2008년 7월부터 사용하고 변제하기를 반복함. 현재 540 채무중
-----> 총 채무 2350만원 정도 있음.
(모든 채무가 주로 채무의 돌려막기 형식으로 사용됨.- 통장으로 확인가능)
* 2008년 11월까지 부채가 6천만원 정도였으나, 부모님 몰래 부산 집의 전세금으로 4천 정도를 변제한 상태입니다. (부모님께서 부채상황을 아시면 절대 안되는 상황입니다.)
-------> 몇 달전에 빌린 두개의 대출로 인해 개인회생 신청을 하되 5년간 채무 100% 변제를 해야 하고...... 매월 40만원 정도를 5년간 변제를 해야 합니다... 채무 변제를 하기 전에 개인회생 신청을 했어야 했는데 부모님 재산으로 채무 변제를 한 것은 본인의 가장 큰 실수 입니다....
6. 현재 거주지역 도시명과 거주지 현황(자가, 전월세-보증금 얼마)등
- 거주지의 전월세 계약자 명의가 다른 분이시라면 본인의 돈이 아니라는 금융자료를 첨부하여 본인 재산이 아님을 증빙하실 수 있어야 합니다.
- 현재 서울 거주/ 고시원(월 30만원)
7. 본인의 이메일이나 통화가능한 전화번호
(지면으로 답변 드리기 어려운 대답이 있는 경우 이메일이나 전화로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 @$@$$$@$@$@hanmail.net
8. 하시고 싶은 말씀이나 궁금하신 점 마음껏 적어 주시면 모두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제가 아는 모든 방법을 동원해서 회생이든 파산이든 해결 가능한 방법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오랫동안 부모님 몰래 부채를 키워오던 중이라 부모님께 생활비 명목으로 매달 돈을 보내드릴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런데, 그 돈으로 부모님께서 제 명의로 적금을 들어두고 계셨다는걸 알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제가 부모님 돈 4천을 몰래 제 부채 탕감에 사용했기때문에, 적금을 타더라도 부모님께서 제게 그 돈을 주지도 않으실 뿐더러 주시더라도 제가 2천을 더 갚아야 하는 상황입니다.
그런데, 혹시 제 명의로 된 적금이 있다는 사실이 개인회생에 방해가 되지는 않을까 걱정입니다... |
첫댓글 전에 지식인 답변 고맙다고 쪽지드렸었는데요. 친절한 설명 감사드려요. 동생이 개인회생하려고 준비하고 있습니다. 급여채우고 적금(다행히 채무있는 은행것이 아닙니다.)해결하는게 우선이네요. 정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