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신인문학상응모
❤ 신인문학상 시 부문 당선소감- 장은숙 시인 ❤
2024년 1월 이후 신인문학상 당선자분들의 당선 소감문을 한 분씩 올리고 있습니다. (사)종합문예유성 문예지 제20호 신인문학상 당선자 명단 발표 PPT는 (사)종합문예유성 문예지 제20호 출간 전에 올리겠습니다. 2024년 1월, (사)종합문예유성 신인문학상 시 부문에 당선되신 제주지부 장은숙 시인님의 당선 소감문 올립니다. 신인문학상 등단작과 입선작, 심사평은 (사)종합문예유성 문예지 제20호에 실리며 2024년 3월 초에 출간됩니다.
신인문학상 시 부문 당선 소감 - 장은숙 시인
갑진년 한겨울 복판에 서서 지나온 길을 돌아봅니다.
인생 50이라는 삶을 살아오면서 사업과 가정과 아이들만을 위한 삶을 살았던 날들이 주마등처럼 지나갑니다.
새로운 인생의 후반전을 준비하기 위해 무언가를 찾던 중 어느 날 마음속에서 솟구치는 열정이 나에게도 있었음을 느끼면서 시(詩)라는 장르를 접하게 됐습니다. 남은 인생을 좀 더 가치 있는 삶을 살기 위한 나의 가슴 한편에 ‘시인‘이라는 두 글자가 선명하게 자리 잡아 꿈틀거렸는지도 모릅니다.
이것저것 물어보면서 시를 알게 되고 졸작을 내보였는데 한참 지난 후 뜻밖에 ‘당선‘이라는 연락을 받고 가슴이 두근거리고 설레어 잠을 자지 못했습니다. 그런데 이상하게도 생각보다 마음이 너무나 침착하고 담담해집니다. 그건 아마도 나의 시에 대해 스스로 엄격하고자 하는 절제가 아닌지도 모르겠습니다.
겁도 없이, 부끄러움도 없이 시를 다 쓰다니, 시로 인해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 공부를 하게 된다고 생각하니 조금은 기쁘면서 위안이 됩니다.
졸작을 뽑아주신 심사위원 선생님께 감사드립니다. 앞으로 좋은 시와 좋은 삶의 모습으로 보답하겠습니다.
나에게 시를 알게 해주신 현글 시인님과 나의 절친들에게도 기쁨을 전합니다. 앞으로 제2의 인생을 시로 물들인 삶을 통해 사람을 위하고 가족을 위하고 바쁘고 지친 삶을 글로 표현하며 살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바람이 부는 1월, 커피향이 있는 카페에서.
🥇(사)종합문예유성 신인문학상 원고 응모 안내🥇
https://band.us/band/70659938/post/161750
첫댓글 (사)종합문예유성 제주지부 회원이시고, 제주여성경제협회 대표이신 장은숙 시인님, 신인문학상 시 부문 등단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장은숙 시인님 신인문학상 시 부문 등단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환영합니다
장은숙 시인님 ~~ 시 부문 등단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