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염 민간요법
질 점막과 질 점막 밑의 조직에 염증이 생긴 것이다. 원인균은 포도상구균, 연쇄상구균, 대장균, 임균, 사상균, 트리코모나스원충, 백색칸디다 등이다비특이성 질염, 트리코모나스질염, 칸디다 질염, 노인성질염으로 나눈다.비특이성 질염은 질의 겉피부가 빨갛게 되고 부으며 가금 허물이 생기고 피가난다. 트리코모나스질염은 거품 같은 대하가 나온다. 대하의 빛깔은 희거나 고름 같고 역한 냄새가난다. 질벽이 벌겋게 되고 외음부가 심하게 가려우며 열이난다.
칸디다 질염은 외음부와 질이 몹시 가려우며 희고 끈끈한 대하가 질입구와 전정에 붙어 있다. 노인성 질염은 생리 때에 대하가 많이 나오고 질벽이 벌겋게 되며 때때로 적은 양의 피가 나온다. 트리코모나스 질염 대하가 많이 나오고 대황색이며 거품이 섞여 있다.
질점막이 충혈되고 조금만 다쳐도 피가난다. 외음부가 몹시 가렵고 아랫배가 묵직하며 때로 소변이 잦고 소변 볼 때 아프다. 직장염이 있을 때에는 항문 주위가 가렵다. 피부염과 외음부에 부종이 생기는 수도 있다.몇 개월에서 몇 년동안 낫지 않을 수도 있다.
① 고삼과 낭아전초에 물을 약재의 10배 붓고 끓여서 4-5시간 끓여 우려서 1차액을 받는다. 남은 찌꺼기에 물을 7배 붓고 2-3시간 끓여서 2차액을 얻는다. 또 찌꺼기에 물을 3배 붓고 2시간 끓여서 3차액을 얻는다.
이렇게 우려낸 액을 모두 합쳐 졸여서 40-50퍼센트 점성의 엑기스로 만든다. 그런 다음 고삼과 낭아전초를 깨끗하게 씻어서 말린 뒤 가루내어 위의 엑기스와 반죽하여 한 알의 무게가 0.2그램이 되게 알약을 만들고 일부는 가루를 병에 넣어 100도에서 30-40분 동안 멸균처리하여 밀봉하여 둔다.
고삼과 낭아전초를 1 : 1의 비례로 깨끗하게 씻어 100도에서 2시간 동안 우려 낸 다음 이를 걸러서 병에 넣고 100도에서 30분 동안 멸균처리한다. 먼저 고삼과 낭아초 달인 물로 질 내부를 깨끗하게 씻는다
.
솜에 약물을 뭍혀서 씻을 수도 있고 질 세척기를 사용할 수도 있다.그런 다음 질과 질 점막에 고삼과 낭아초가루를 고루 뿌린다. 이런 방법으로 날마다 한 번씩 5-7일 동안 한다.
이와 함께 고삼과 낭아초로 만든 알약을 한 번에 5알씩 하루 3번 밥먹고 30분 뒤에 먹되 남편과 같이 10일 동안 먹는다. 소양증과 대하 피부가 붉게 되는 것이 1-10일 이내에 없어진다.
리코모나스질균은 2일만에 100퍼센트 없어졌다. 3-4일만에 질속은 100퍼센트 깨끗하게 되었다.고삼과 낭아를 이용한 치료법은 효과가 좋고 재료를 구하기 쉬우므로 널리 질염치료에 활용할 수 있다.
② 향나무 200그램을 잘게 깎아서 물 2리터에 붓고 향기가 없어지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1리터쯤 되게 달인다. 이것을 세 겹으로 걸러서 소독한 병에 넣고 마개를 잘 막아 둔다.만든 지 3일이 지나면 효과가 줄어들므로 주의한다. 이것을 37도로 데워서 질부를 하루 한 번씩 씻는다.
생리일을 빼고 20일 동안 씻는다. 잘 낫지 않는 자궁경부염, 생식기염, 오래된 질염이나 급성 질염, 질부 미란에 모두 효과가 좋다. 생식기염으로 인한 불임증도 치유되어 아이를 낳을 수 있게 된다. 만성염증 치료에 특히 효과가 좋다.대부분 대하도 정상적으로 된다. 자궁경부염이나 질부미란은 겉으로 보기에는 다 나았으나 세균은 없어지지 않았다
더욱 알찬 정보는 전원의향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