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이런 도면 작성하는 관계자 분들은 타 노선 표현에 대해 조금 더 신중을 기했으면 좋겠네요. 경강선 중 원주-강릉선은 청량리를 출발하여 분당선과 이매 반입선(연결선)을 통해 경강선(성남-여주선, 여주-원주선) 계통으로 운행할 것 같은 표현은 개인적으로 원합니다만.. 현실에선 꿈만 같네요. 수서-평택도 경부고속선이 아닌 기존 경부선과 만나 끝나고요.
본 도면과 상관없지만.. 인천발KTX 어천 연결선 기사의 그림엔 수서-평택선에 판교역이 표현되어 있어 불편하네요.ㅎㅎ
첫댓글 이런 도면 작성하는 관계자 분들은 타 노선 표현에 대해 조금 더 신중을 기했으면 좋겠네요.
경강선 중 원주-강릉선은
청량리를 출발하여 분당선과 이매 반입선(연결선)을 통해
경강선(성남-여주선, 여주-원주선) 계통으로 운행할 것 같은 표현은
개인적으로 원합니다만.. 현실에선 꿈만 같네요.
수서-평택도 경부고속선이 아닌 기존 경부선과 만나 끝나고요.
본 도면과 상관없지만..
인천발KTX 어천 연결선 기사의 그림엔
수서-평택선에 판교역이 표현되어 있어 불편하네요.ㅎㅎ
경강선이 아니고, 청량리-삼성-수서-광주로 보입니다.
경강선이라면 보라색 노선이 처음 꺽이는 성남역 동측
그러니까 경강선 이매역에서 광주로 연결되어야 하는데,
모란역 보다 좀 위에서 광주로 연결되는 그림으로 보입니다.
수도권 주민들이 속초,강릉,삼척등 강원도를 손 쉽게 접근할수있도록 새로운 철도와 고속도로를 연계시키는군요.
강원도 개발의 큰 소식이죠
속초~강릉간은 철도 연결 계획이 없네요.
단선이면 교차운행을 위해서 군데군데 간이 대피선이 구비되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