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직 초보도 아닌 입문 수준입니다.. 그런데 마음이 급해서......
Swish4에서 Anchor에 대한 질문입니다..
예를들어,
간단히 시계 바늘을 그리고, 회전을 시키려고 합니다.
길쭉한 타원형을 그리고,
Anchor Point를 맨 아래에서 중앙쪽 1/3 지점에 두려면 어떻게 하지요??
옆에 그림처럼 X표 한 부분에 Anchor Point를 설정하고,
그 부분을 축으로 해서 회전을 하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지요??
첫댓글 툴박스에서 맨위에 화살표 클릭된 상태로 transform에서 o=x클릭한후 중심점을 마우스로 끌어다 놓으세요..
고맙습니다.. 스위시2에서는 좌표를 직접 입력하는게 있던데, 스위시4에서는 사라졌나보네요...
스위시 2와 4의 Transform은 똑같은데요.
자꾸 우매한 질문을 드려서 죄송합니다...스위시 2에서는 도구모음(Tools) 아래에 'Option'이 있는데 4는 그게 어디에 있어요?? 그리고, 스위시 2에서는 Anchor point 창이 있어서 직접 입력할 수 있었는데, 제가 4에서는 못 찾고 있어요...
님이 말씀 하시는 option이 있다면 그것은 맥스2가 아니고 맥스1이구요..option아래에서 애벌레같이 생긴거 클릭하고 작업창에서 직접 돌려줄수 있다는것을 직접입력이라고 말씀 하신거라면..맥스4에서는 모서리 사각점에 마우스 대고 구브러진 화살표가 될때 돌려주면 됩니다..이부분 option이 없어지고 업그레이드된 상태지요.
고맙습니다.. 맥스 1이 맞습니다.. 그리고, Anchor Point 에 대한 것은 Max1 에서 Panels -> Transform 아래에 있는 Anchor Point 의 맨 아래에 있는 Custom 을 말하는 것이었습니다..스위시 4에서도 방법이 있을 듯한데, 중심점(회전축)을 마우스로 끌면 _x, _y의 값이 변하기는 하는데, 직접 숫자를 입력하면 객체가 함께 움직이고......
첫댓글 툴박스에서 맨위에 화살표 클릭된 상태로 transform에서 o=x클릭한후 중심점을 마우스로 끌어다 놓으세요..
고맙습니다.. 스위시2에서는 좌표를 직접 입력하는게 있던데, 스위시4에서는 사라졌나보네요...
스위시 2와 4의 Transform은 똑같은데요.
자꾸 우매한 질문을 드려서 죄송합니다...
스위시 2에서는 도구모음(Tools) 아래에 'Option'이 있는데 4는 그게 어디에 있어요?? 그리고, 스위시 2에서는 Anchor point 창이 있어서 직접 입력할 수 있었는데, 제가 4에서는 못 찾고 있어요...
님이 말씀 하시는 option이 있다면 그것은 맥스2가 아니고 맥스1이구요..option아래에서 애벌레같이 생긴거 클릭하고 작업창에서 직접 돌려줄수 있다는것을 직접입력이라고 말씀 하신거라면..맥스4에서는 모서리 사각점에 마우스 대고 구브러진 화살표가 될때 돌려주면 됩니다..이부분 option이 없어지고 업그레이드된 상태지요.
고맙습니다.. 맥스 1이 맞습니다..
그리고, Anchor Point 에 대한 것은 Max1 에서 Panels -> Transform 아래에 있는 Anchor Point 의 맨 아래에 있는 Custom 을 말하는 것이었습니다..
스위시 4에서도 방법이 있을 듯한데, 중심점(회전축)을 마우스로 끌면 _x, _y의 값이 변하기는 하는데, 직접 숫자를 입력하면 객체가 함께 움직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