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회원님들 요즘 제가 좀 피곤하구 귀찮니즘이 생겨서 글을 못올렸네여.사실 이번껀 작년에 작업하면서 찍은건데 개인사정상 이제서야 올리게 되었습니다.그럼 시작할께여.재작년 구정학산고가교 phc파일 항타작업이후에 작년4월10일부터5월9일까지 제목에 언급한바와같이 진부8공구에 일하게되었습니다.윗사진이 강릉방향이구 교각이 보이는곳이 원주쪽 방향입니다.그런데 교각을 자세히보니 일반적으로 많이 시공되는 T자형교각이아닌 문형교각으로 되었습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교각은 세워져있었구 교대공사는 안되었습니다.원래 이작업을 스미토모sp110항타기로 하려구 했으나 조립과정에서 현대하구 마찰이 있었는지 영문도 모른체 작업이 중단되었습니다.보시는것이 스미토모 sp110항타기입니다.
사실 이때만해두 항타기는 닛폰사요에서만 만드는줄 알았습니다.나중에 알고보니 여러군데에서 항타기를 제조를 하고있더군여 전 스미토모는 크롤러크레인만 제작하는줄 알았거든요.이때가 제가 우물안 개구리였다는걸 느꼈었습니다.좌우지간 이날 일이틀어져 철수하기로했었습니다.이날이 작년 4월10일이었습니다.그러다가 29일에 여기일을 다시하게되어 이번엔 닛폰사요 dh608-120m항타기로 교대강관말뚝 작업을 시작합니다.
이때 제가맡은 역활은 학산고가교와 마찬가지로 시멘트밀크를 담당했었습니다.다음 보실곳은 현장주변입니다.
5월6일에 강관말뚝항타기 작업이 완료된후 9일오후에 항타기를 철수 시켰습니다.작업완료된 교대 강관말뚝
리더를 분해하고 내려오는 항타기(작업장에서 항타기를 추레라에 싣고 내려올줄알았는데 나중에 알고보니 아니었습니다.아마 전도위험 때문인지...)
추레라에 실린 항타기
여기까지가 진부8공구 현장입니다.다음에 보실곳은 재산터널이 되겠습니다.원주쪽방향
재산터널입구
이건 작년5월2일에 장평에 일하러갔다가 마친후 여기 작업자들을 태우러 들렸는데 그때 촬영을 했었는데여 이때까지만해두 강릉 운산동차량기지까지 복선으로 공사되는줄 알았습니다...근데 나중에 알고보니 단선으로 시공된다는걸 알게되었네여.최근에 가본적이없어 잘 모르겠지만 이제 여기두 어느정두 노반공사 및 역공사가 많이 진행되었을꺼라 생각이 드네여.봐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