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마스터님께서 간단하게 설명을 잘 해주셨는데, 그 밑에분이 잘못알고서 글을 쓰신것 같아 이해하기 쉽게 다시 설명드립니다.
AV7모델은 DD, DTS, 돌비프로로직 디코딩 기능을 내장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DVD플레이어는 디코딩 기능이 있어도 되고, 없어도 됩니다.
다만 중요한것은 디지털 출력(옵티컬, 콕시얼) 단자가 있으면 상관이 없습니다.
플레이어에도 디코딩 기능이 있으면 플레이어의 기본적인 설정은 PCM신호로 되있습니다. 이것을 비트스트림이라는 설정으로 하게 되면 AV7으로는 그냥 디지털 신호만 전송이 되고, AV7의 디코더에서 자동적으로 변환하게 됩니다.
디지털 신호 전송이 가능하다는 얘기는 패쓰스루 지원이 가능하다는 말로도 해석되고, 컴퓨터에서 예로 사운드카드의 광출력을 이용해 AV7(디지털타입)과 연결시에도 이는 패쓰스루가 가능해야 5.1 출력이 가능합니다.
지금 현재 출시되는 보급형 플레이어들은 대부분이 기본적으로 돌비디지털 디코딩 기능은 내장하고 있지만, DTS기능은 일명 Ready 입니다.
이 뜻은 외부적으로 AV7과 같은 스피커를 사용시에는 상관이 없습니다. 디코딩 기능은 둘중에 하나면 있으면 되는것입니다.
디코딩 기능을 내장하지 않거나 없는 아날로그타입의 스피커는 디지털 신호 전송(패쓰스루) 관련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