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 제목을 VS-980 테스트 후기라고 해야하나.. 고민하기도 했으나 일단 원래 이벤트가 제가 기억하는 한 VS-1700이기에 그냥 이 제목으로 밀고 나갑니다.
제품배송: 2010.04.15
본인이 수령: 2010.04.18
장착: 2010.04.20
아.. 테스터로서 배송되자마자 장착해서 열심히 테스트를 했어야 하오나 죄송합니다. 아기 둘 키우고 직장 다니고 그것도 한 주 동안 딴데가서 놀다와서 정신이 없었습니다. 양해 바랍니다.
먼저 이벤트 당첨에 따라 배송된 제품 사진입니다.

배송된 제품은 VS-980입니다. 일단 트렁크에 싫어두었다. 화요일에 꺼내서 장착하기 전 찰칵.. 찱칵..

내부 구성품은 케이블타이 4개와 양면테이프, 그리고 VS-980이렇게 되겠습니다. 설명서는 없습니다. 우리 까페에 아~~~주 상세한 설명서가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자.. 모닝이 한 대 있습니다. 본네트 열어야겠죠.

운전석 왼쪽 하단에 자동차 마크 보이시죠. 안뚜껑이 열린 모양이요. 이거 잡아당겨 주세요. 뭐 물론 이정도 다 아시겠지만 찍은 사진이니 올려 봅니다.

본넷 앞에 서서 보면 오른쪽에 바떼리가 보입니다. 아마도 용량이 30W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나중에 40W짜리로 업그레이드 해 볼 예정입니다. 기본 바떼리로는 좀 딸리는 것 같아서요. 그래서 VS 제품에 대한 기대도 큽니다. 어여어여 설치해야지~

10mm 렌치를 연결해서 위 사진에서 보이는 너트를 풀어줍니다. 플러스와 마이너스 다 풀어 주시구요.

너트가 빠진 모습 보이시죠. 저기에다가 VS의 플러스 꽂으시구요. 그 다음 GND 단자에 GND 선 연결하세요. 전기 불꽃이 파파박... 놀라지 마시구요. 뭐 전 테스터니까.. 불꽃이 튀고 고장이 나면 쭈꾸미 아버님이 알아서 해 주시겠지.. 하고 연결 해버렸습니다. VS에서 빨간 불이 들어오더군요. 빨간 물이 경고등은 아니고 정상 동작한다는 겁니다. 음.. 그러고 보니 GREEN 불빛으로 바꾸면 더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VS-980을 바떼리 옆면에 붙였습니다. 테스트 끝나고 어떻게 때어낼지 걱정입니다..-0-;;;; 안때고 싶지만 혹시나 테스트 후기 쓰고 나면 VS-1700 주실 지 모른다는 걱정에 어떻게 때어날까 고민중이라는.. 사실 붙일 때 무지 고민하고 지금은 뭐.. 될대로 되라. 입니다.
문제는 플러스 부분을 접속할 때 위 그림처럼 접속하면 플러스 단자 덥개 프라스틱 부분을 깎아내거나 할 필요가 없어 좋은 것 같습니다. 덕분에 조였다 풀었다.. 몇 번 했습니다.

짜잔...!!! 장착 완료 및 따꿍도 닫았습니다. 선들이 빙글 돌아가기는 하지만 다른 곳에 간섭은 없는 것 같고 나름 잘 장착된 것 같습니다.
흠... 장착기가 되어 버렸군요. 테스트기는 역시나
to be continue.....
첫댓글 헉 친절한 설명..우리카페란 표현 하셨는데...저도 맘이 따뜻하 지네요 ㅎㅎㅎ
하하 따뜻한 세상 만들기!! 화팅.
깔끔하네요......잘봤습니다.
처음엔 사진에 설명을 넣으려고 했는데 네이버 그림 첨부 기능에는 그리기 기능이 별로 없더라구요. 포토샵으로 하려고 하니 일이 너무 커지는 바람에 포기했습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저도 보고 놀랐습니다. '뭐 이렇게 얇은 선들을 여러가닥 어디다 연결하는거지?'라면서 말이죠. 나중에 저 선들이 연결된 곳을 추적해 봐야겠습니다.
제 생각으로는 알터네이터, 에어컨, 정션박스에 한표...
현대 기아차는 플러스 쪽에 배선이 많은건가요?
저도 투싼인데 플러스 쪽에 배선들이 많이 있더군요
아마 사이버현님 말씀처럼 알터,에어컨,등등으로 가는것일꺼 같네요
제가 이전에 쎄라토를 몰았는데 기억이 안나는군요. 투스카니는 없었던 것 같습니다. 투스카니는 제가 베터리 바꾼 적이 있는데 선이 뭐 여러가닥이진 않았었던 걸로 기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