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 자매’가 솔로 여가수 전성시대를 열 조짐이다. 백 자매는 JYP의 백아연과 백예린. 두 사람의 무서운 활약이 시작됐다. 먼저 포문을 연 것은 백아연. 뒤이어 백예린이 출격할 예정. 실력파 아티스트의 길을 걷는 두 사람의 인기비결을 알아봤다.
이번에도 백아연은 소리없이 강했다. 별다른 활동없이도 조용히 가요계를 접수하고 있다. 백아연은 지난달 24일 신곡 ‘쏘쏘’를 발표했다. 발매당시 음원 차트 1위를 석권했다. 또 10여일이 지난 지금(6일)도 주요 8개 음원사이트에서 5위안에 드는 등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작년에는 차트 역주행 신화를 일으킨 백아연. 그가 이번엔 발매 동시에 인기 정상에 올라 섰다. 이윽고 음악방송까지 소환되며 그 인기를 다시 한 번 증명했다. 이번 ‘쏘쏘’ 발매이후 음악방송에서 볼 수 없었던 백아연. 하지만 ‘쏘쏘’가 큰 인기를 끌며 ‘소환’된 것. 그는 지난 5일 SBS ‘인기가요’에서 방탄소년단과 AOA를 꺾으며 1위를 거머쥐었다.
‘쏘쏘’의 인기비결에는 공감이라는 코드가 있었다. ‘쏘쏘’는 남자를 만나봐도 두근거리지 않는 연애세포를 되살리고 싶은 마음을 표현한 곡. 달달한 백아연의 목소리가 단번에 귀를 사로잡는 곡이다. 특히 백아연이 직접 쓴 가사로 특히 10대부터 30대 여성까지 흡수하는 공감 가사가 인기 비결로 꼽히고 있다.
백아연은 지난해에도 ‘이럴거면 그러지 말지’의 공감가는 가사로 대반전의 토대를 만들었다. 당시 음원순위 30위권에 머물다가 차트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이번 인기로 백아연은 역주행 가수를 뛰어넘고 ‘믿고듣는’ 음악의 아이콘으로 우뚝 섰다.
이어 백예린이 인기의 바톤을 이어받을 전망이다. 최근 JYP 측은 백예린이 6월 중순 솔로앨범을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백예린은 지난해 11월 첫 솔로 앨범 ‘우주를 건너’를 발표했다. 발매직후 음원차트 1위로 진입해 큰 인기를 끌었다. 특히 오랫동안 차트를 장악하며 팬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았다. 그는 20세라는 어린 나이가 믿기지 않을 정도의 여성스러운 음색이 특징이다. 특히 싱어송라이터 면모를 한껏 과시했다. 전 곡 작사, 작곡에 참여하며 실력파 뮤지션으로 인정받은 것이다. 이번 발매된 음반에서도 아티스트 면모를 발휘할 것으로 벌써부터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백아연과 백예린은 공통적으로 사랑 이야기를 노래하지만 조금은 차이가 있다. 백아연이 소소한 사랑이야기로 공감을 일으킨다면, 백예린은 감수성 짙은 내면의 공감을 얻어내는 것이 특징이다. 같은 듯 확고한 자신만의 색깔이 있는 두 아티스트. JYP의 보물과도 같은 두 자매의 활약이 기대된다.
첫댓글 피프티앤드해체됐어??지민이는?ㅠㅠ
@6002860604 아하 피프티앤드진짜좋아했는데 컴백했우먄ㅠㅠ
백예린 넘 좋아ㅠㅠㅠㅠㅠ 음색 취향저격
오 제왑 홍보좀하려나
백예린 얼른나와라ㅜㅜ기대돼
백예린 as i am 들어주셈 제발ㅠㅠㅠㅠ이거 안들은 사람이랑은 말도 섞기 싫을정도ㅠㅠㅠㅠ
222222
3333 이거 진심 개조앜ㅋㅋㅋㅋㅋ
말 섞기싫댘ㅋㅋㅋㅋㅋㅋㅋㅋㅁㅊ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둘이 진짜 자매야??
백예린 존좋 존나빨리나왓으면 ㅜㅜㅜ
지민? 그 박지민? 맞나 이름 ㅠㅠㅠ 걔는 왜 노래안내....??
삭제된 댓글 입니다.
@치킨이졸랄라좋아 올해 컴백하는게 소원이래
피프틴앤드 노래만 잘만나면 진짜 다비치같은 여성듀오로 자리매김할거같은데ㅠ
예린이 앨범 두개니까 지민이도 한번 더 나오고 피프틴앤드로 나와줘라 ㅠ
22 맞아 다비치 있는 여성듀오로 컸으면 ㅠㅠ
둘다 너무 좋음 ㅠㅜㅜ
아니 지민이는요 ㅡㅡ
둘다존좋 ㅠㅠㅠㅠㅠㅠ
나 백예린이랑 백아연이랑 왜이렇게 헷갈리지ㅠㅜㅠㅠ
백예린 좀 힘있는 노래로 나왔으면 좋겠당 ! 전 앨범도 좋긴햇는데 price tag같은 노래도 잘어울리는뎅!!
지민이는..?
백예린 음색 개이뻐ㅠㅠㅠ진짜ㅠㅠㅠㅠㅠㅠㅠㅠ
예린이 진짜 음색 넘예뻐ㅠㅠㅠㅠㅠㅠ취저쩔어ㅠㅠㅠㅠ그리고 사복도 넘나 예쁘게입는부분...♡
핖튼은 언제 내보내냐악
헐 백예린 못알아봄 ..
백예린은 에센에스...
삭제된 댓글 입니다.
ㅁㅈ..ㅠㅠ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