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미란 문체부 2차관
장미란 문화체육관광부 2차관이 안민석의 말에 대해 “염려 이상으로 부응하겠다”고 4일 밝혔다.
장미란 차관은 4일 오전 8시40분경 세종 문화체육관광부 청사로 첫 출근했다. 직원들은 장 차관에게 꽃다발을 전하며 축하했다.
안민석의 말에 대해 장미란 차관은 “염려해 주었다고 생각한다”며 “소식을 접하고 더 열심히 해야 되겠다 다짐했다”고 말했다.
장미란 차관은 “염려해준 이상으로 부응해야겠다고 생각했다”고 강조했다.
장 차관은 우선과제를 묻자 “제가 이제 오늘 세종으로 첫 출근이어서 업무 파악을 아직 다 하지 못했다”며 “기대가 크셔서 제 마음도 더 무겁다”고 말했다.
그는 “막중한 임무를 맡게 돼서 많이 부담스럽지만 맡겨주신 만큼 열심히 해서 그 이상으로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좀 시간을 갖고 지켜봐 주시면 감사하겠다”고 말했다.
장미란 차관은 이날 문체부 각부처를 직접 방문해 직원들과 소통한 이후 집무실에서 업무를 시작했다.
한편 중앙대 체육학과 교수출신이자 5선인 안민석은 “엘리트 선수 출신 차관임명 자체만으로 자질 시비를 거는 것에 동의할 수 없지만 장미란 차관은 지금까지 체육계 비리척결 등 한국체육개혁과 선진화를 위해 노력을 기울인 흔적도, 체육계의 산적한 현안과 갈등을 풀 리더십(지도력)을 보여준 적도 없다”고 지적한 바 있다.
또 “2019년 심석희 선수 미투와 최숙현 선수 사망사건으로 체육계가 떠들썩했을 때도 장미란 교수는 침묵했다”며 “현실을 외면해온 장미란선수를 체육계 공정과 상식을 위해 발탁했다는 것은 어불성설이다”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최윤희 선수에 이어 장미란 선수 같은 스포츠 영웅들이 정치적으로 소비되는 것은 불행한 일이다”며 문재인 때 최윤희 문체부 2차관 인사까지 짚고 넘어갔다.
재밌는백합43
2023-07-04 09:32:06
안민돌 이놈아! 너도 체육학과 출신이건만 웬 운동선수 비하발언 ~~. 글고 미란이는 올림픽 금메달 출신에다 대학교수출신이고, 너는 걍 체육학과 대학생 출신에다 가짜뉴스 공장장출신 ~~. 비교할걸 비교해라 ~~. 글고 심석희, 최숙현 사건때 문체부 차관이 최윤희였는데 미란이가 나서서 가타부타 얘기를 하면 최차관님 모가 되겠냐? 생각 좀 하고 말하자 ~
Jim88
2023-07-04 09:32:39
ㅋ. 안민석...저거 사람이 아니야. 민주당의 대부분이 그런 놈들이지만, 특히 저 놈은 더욱 그렇다고 생각한다. 지가 살아온 삶의 궤적과 장 차관의 삶의 궤적은 국민이 다 안다. 말도 안되고 사람 같지 않은 짓만 골라하며 지역구 5번이나 해먹은 주제에 이제와서 장관, 아니, 차관도 한 번 못해본 놈이 어디 감히...저 놈은 국회의원 나부랭이 하면서 책은 도대체 몇권이나 읽었을까? 혹여 책을 썼다면, 지가 서재에 앉아서 썼을까? 보좌관들이 대필한 걸 대충 읽어보지 않았을까? 이상은 저 놈에 대한 합리적 의심이다. 한심한 놈...
John1227
2023-07-04 09:52:38
민석아 알라리꼴라리~지 꼬라지도 모르는 자가 어디서 지적질인가?
산수갑산
2023-07-04 09:51:37
안민석이가 사기와 거짓말로 나라를 혼란에 빠트린 죄 무기징역도 모자른데 아직도 그 뱀의 혀를 낼름 거리며 거짓말로 국민을 호도하려는가 ~.저 더불어쓰레기 안민석이를 처단해야 나라가 안정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