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이고 4월부터 진입해서 이번 1차치고 떨어졌습니다. 휴직중이였어서 전업으로 공부했었고 경영만 60점 후반이고 나머지는 50점정도로 떨어졌습니다. 제가 1차만 공부했어서 2차는 과목이름정도밖에 아는게 없는상황입니다. 이제 출퇴근하며 병행해야하는데 어떤식으로 공부하는게 맞을지 조언부탁드립니다. 직장 관두고 올인할 생각도 있습니다. 다만 당장 하는건 다음시험이 많이 남고 2차시험 성격도 잘 모르는 지금 시점은 부적합한것이라 공부를 해본 후 결정하려합니다. 거주지는 신림동 고시촌이라 현장강의 접근성은 최고입니다.
첫댓글이번 시험은 안 봐서 모르겠지만, 작년에 이렇게 어려울 거라 생각하고 대비했었고, 이런 유형의 시험은 많이 합격해봤습니다. 2차 시험 대비도 하셔야 하니, 일단 2차 0기부터 들으시고, 연말까진 남는 시간 활용해서 공부 하시고, 1차는 내년 1월부터 준비 하시되, 모든 걸 걸고 공부 하신다 생각하세요. 본업이 수험이고, 직장은 보조다 이렇게요. 짧은 기간 50점대 점수면 내년 상반기 준비하면 충분 하리라 봅니다. 공부법은 본인께서 더 잘 아실거라 생각합니다만, 객관식 세부 암기가 더 중요해졌을 거라 보면, 5개월 몰입 공부면 될 듯 하네요. 2차가 훨씬 중요하고, 깊이도 깊고, 금방 휘발되는만큼, 일단 가벼운 마음으로 2차를 준비 하세요. 저는 작년 2차 치루고, 빡센 직장일 하면서도 아픈 때 빼고 계속 달리고, 오늘도 퇴근해서 스카 갔다가 왔네요. 목표가 확실하고, 지속성과 강도가 충분하면 됩니다. 건승을 빌게요~~
첫댓글 이번 시험은 안 봐서 모르겠지만, 작년에 이렇게 어려울 거라 생각하고 대비했었고, 이런 유형의 시험은 많이 합격해봤습니다. 2차 시험 대비도 하셔야 하니, 일단 2차 0기부터 들으시고, 연말까진 남는 시간 활용해서 공부 하시고, 1차는 내년 1월부터 준비 하시되, 모든 걸 걸고 공부 하신다 생각하세요. 본업이 수험이고, 직장은 보조다 이렇게요.
짧은 기간 50점대 점수면 내년 상반기 준비하면 충분 하리라 봅니다.
공부법은 본인께서 더 잘 아실거라 생각합니다만, 객관식 세부 암기가 더 중요해졌을 거라 보면, 5개월 몰입 공부면 될 듯 하네요.
2차가 훨씬 중요하고, 깊이도 깊고, 금방 휘발되는만큼, 일단 가벼운 마음으로 2차를 준비 하세요.
저는 작년 2차 치루고, 빡센 직장일 하면서도 아픈 때 빼고 계속 달리고, 오늘도 퇴근해서 스카 갔다가 왔네요. 목표가 확실하고, 지속성과 강도가 충분하면 됩니다. 건승을 빌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