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클럽아우디
 
 
 
카페 게시글
드라이브정보 - 시승/리뷰 New A4 2.0T Q Dynamic
젊은남자 추천 0 조회 3,163 08.11.22 20:48 댓글 24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작성자 08.11.22 21:02

    첫댓글 인터넷 상에는 처음으로 올려본 시승기입니다. 시승도 이틀 밖에 못했고, 계측도 원활히 못해 구체적인 성능 데이터가 없습니다. 조만간 테백서킷에 올려보고 '드리프트 박스'결과 첨부해 보겠습니다. 마감에 닥쳐 급하게 쓴 난필입니다. 염치없게 하해와 같은 이해 부탁합니다. 클럽 아우디 젊은남자였습니다.

  • 08.11.22 22:09

    넘넘 잘읽었습니다..^_^ B7 을 사랑합시다.. ㅠ_ㅠ 저도 B7..

  • 작성자 08.11.24 12:59

    B7 역시 나름의 매력이 가득하지요. 전 2.0T입니다

  • 08.11.23 00:07

    잘 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작성자 08.11.24 12:59

    급하게 쓴 글인지라...감사합니다

  • 08.11.23 00:13

    이번에 타신 모델이 B8 A4 다이나믹 에어로킷 모델인가요? 일반 출고 모델은 17인치 휠에 255/45R 타이어 장착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사진상으로도 앞부분이나 뒤에 리어 스포일러가 런칭때 보였던 에어로킷 장착 모델로 보이네요...

  • 작성자 08.11.24 13:00

    네 에어로킷 모델입니다. 총 주행거리가 200km가 채 안 된 시승차인지라 엔진음이 그리 매끄럽진 않았습니다. 에어로킷은 개인적으로 조금 과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특히 스포일러...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작성자 08.11.24 13:08

    감사합니다...게시판에 찾아보니 <A6 2.4 vs 523i> 제 시승기도 어느 회원님이 퍼오셨더라구요.

  • 08.11.23 15:24

    아주.잘.일어.보았습니다~ 퍼갑니다~*^^*

  • 작성자 08.11.24 13:01

    감사합니다. 퍼가실 정도의 글이 못 되는데....ㅠㅜ

  • 08.11.23 16:55

    글 솜씨가 대단하심..

  • 작성자 08.11.24 13:01

    저 이런거 써서 밥 먹구 삽니다...벌써 9년차네요 ㅡ,ㅜ

  • 08.11.23 23:14

    감사히 보았습니다 ^-^*

  • 작성자 08.11.24 13:01

    감사합니다~ (- -)(_ _)(- -)

  • 08.11.24 23:22

    와....글읽다가 바로 아우디 매장으로 달려 갈 뻔했습니다. ㅋ 너무 잘 읽었습니다.

  • 작성자 08.12.05 11:02

    일단 시승 먼저 해보심도 좋을 듯 합니다. 감사합니다

  • 08.11.28 22:23

    기자분이 계셨군요~^^

  • 작성자 08.12.03 19:33

    뻐꾸기님께서 댓글을...영광입니다~(^^)(__)(^^)

  • 08.12.01 23:50

    잘봤습니다. 그런데, 예전에 엔드리 3형제 비교글(스트라다 실렸던- 제목이 결정을 앞둔 분들에게?)에서는 a4 제동력이 제일 안좋은 것으로 나왔습니다. 당시 기자는 콰트로 였다면 결과가 달랐을 것이라고 하셨는데...기자님께서는 콰트로의 경우도 제동력이 비머나 쓰클에 비해 떨어진다고 하시는데..맞나요? 저의 경우 스트라다의 그 기사로 인해 비머을 구입해서 2년 정도 잘타고 있습니다. 뉴A4에 관심이 있어서 모니터링하고 있는데...제동력이 역시 떨어진다고 하니 아쉽네요

  • 작성자 08.12.03 19:23

    아...꽤 오래전 기사인데 기억하고 계시는 군요. 네 맞습니다. 당시 그 기사를 썼던 기자는 지금 <스트라다> 편집장이 되어 있구요...개인적으로 아우디를 타면서 또 오너가 된 지금에도 제동력에 큰 불만은 없습니다. 다만 비교 테스트에 올려보고 <계측기>를 들이대면 늘 아우디 제동기록이 떨어지는게 오너로서 안타까울 뿐입니다.

  • 작성자 08.12.03 19:25

    느티나무님의 말씀에 대한 답변은 무게 밸런스 차이입니다. FR과 FF 사이의 제동력 차이라고 볼 수도 있겠지요. 콰트로였다면 앞뒤 무게 밸런스가 더 뛰어나고 무게 중심 이동도 좀더 여유롭습니다. 안정적인 자세로 땅에 내리꽂듯 풀 브레이킹하면 자연스레 무게배분이 더 뛰어난 콰트로의 제동력이 더 앞선다는 의미로 받아들이시면 될듯 합니다. EBD로 브레이킹을 분배하더라도 기본적인 무게 배분 구조를 거스를 수는 없을테니까요. 위 시승기의 콰트로 역시 적절한 무게 배분으로 좋은 제동력을 지녔으나 MB나 비머에게 근소하게 뒤지는 것은 어쩔 수 없는 상황인 듯합니다.

  • 작성자 08.12.03 19:26

    참고로 위 시승기의 새 시승차는 적산주행거리가 그리 길지 않았음도 염두에 두시길 바랍니다. 오래전 시승기 기억해 주시는 분이 계셨네요. 감사합니다.

  • 08.12.05 01:17

    명쾌한 분석 감사드립니다. A4사고 싶네요. 리스 끝나기를 기다려봅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