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홍님.
만나게 되어서 반가워요.
무좀, 습진에 9회죽염을 활용하세요.
죽염의 무좀 활용법에 대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두 발이 잠길 정도의 물에다가 죽염은 5큰술 정도, 정로환은 다섯 알, 감식초는 소주잔으로 한잔 정도해서 녹입니다.
식초는 일반식초도 가능합니다.
이와 함께 다른 용기에다가는 죽염을 걸쭉한 느낌이 날 정도로 되게 개둡니다.
▶ 저녁에 따뜻한 물로 발을 씻어주고(비누는 사용하지 말구요) 위의 죽염수에다 30분에서 한 시간정도 담궜다가 수건으로 물기를 닦아주고 걸쭉하게 갠 죽염으로 마사지 하듯 골고루 문질러 주고 주무시면 됩니다.
▶ 위의 죽염수는 한 번 쓰고 버리는 것이 아니라 여러 번 재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물과 죽염, 식초, 정로환 등을 보충해주면 되니까요.
꼭 죽염이나 재료의 양에 구애받지 않으셔도 됩니다. 입으로 섭취할 수 있는 것들이라 특별한 부작용이 있는 것이 아니니까요.....
◆ 무좀이 심하시다면 잠들기 전에 밀봉법을 한번 써보세요.
손발을 깨끗이 씻고 발톱을 깎은 후 죽염을 흘러내리지 않게 걸쭉하게 개어서 발톱위에나 해당부위 올려놓고 거즈에다 죽염수를 충분히 적시고 그 위에다 다시 죽염가루를 듬뿍 얹은 후 발톱 위에 올려두고 비닐 같은 것으로 싸매 두면 효과적이지요. 그리고 주무시면 됩니다.
이거 내용은 퍼 온건대요.. 효과 본 사람이 많더군요..
피부병은 죽염과 유죽액(유근피를 달인 물에 죽염을 녹인 것)을 활용하시면 좋습니다..
음.. 아토피라..
끈질기게 해독요법을 실시하고 죽염간장, 죽염 많이 먹어서 체질을 바꾸어 주는 일입니다.
무엇보다도 먹는 식습관을 인스턴트나 오염된 가공식품을 피해 주심이 선결과제입니다.
죽염은 가급적이면 3회 이상을 사용하세요. 음.. 가격차이라야 조금 더 쓰면 되는데 그 효과는 아주 차이가 많이 납니다.
태안에 마늘은 전부 밭마늘입니다. 온 전국을 다 헤매고 저도 올해는 거기서 구했는데 내 맘에는 제일 좋은 것 같습니다.
책의 표지....
내용은 똑 같습니다. 새까만 것은 예전에 나온거라.. 아직 업데이트가 안된거죠.ㅎㅎㅎ
신약본초는 처음에 누구나 어렵다고 합니다.
한번만 읽어주면 아니 반만 읽어가다보면 눈에 잘 들어올 겁니다.
첫댓글 친절하고 자세한 답변 감사 드립니다. 무좀 부분에 대해서는 상기 방법데로 2회 정도 해 보았었습니다. 9회죽염이 아닌 3회죽염으로 했는데 2번째날에 집사람이 발이 아파서 걷지도 못하고 갈라진 부분에서 핏기가 나오는 바람에 겁이 나서 멈추었었습니다. 9회죽염으로 다시 한번 시도해 보아야 할것 같습니다. 또 한편으
로 생각해 보니 용량을 정확히 지키지 않은 탓도 있는것 같네요. 세수대야에 정수기로 뽑은 물을 대워서 놓고 3회죽염을 몇수저 그냥 붓고(물이 짜다고 느껴질 정도) 정노환은 5알 넣고, 식초는 식초통에 있던 1/5 정도를 다 부었었거든요. 그 다음날 정노환을 제외하고는 적당량씩 더 첨부 하고요.
피부병 때문에 유근피를 한근 사 놓기만 하고 아직 시행을 못해 보고 있네요. 그것도 빨리 해 봐야 하는데 어찌나 게으른지, 살때도 좀 재미 있었죠. 한약재의 량에 대한 개념이 없어서 처음에 900G 주세요 했더니 량이 대단히 많더군요. 끊임없이 담으시는데 어~ 저게 도대체 가격이 얼마나 될려나 덜컥 겁이나 그만요~
했죠. 그리고는 조금 덜어 주세요 해서 겨우~ 1근 샀습니다. 이번 주말에는 기필코 달이는 작업에 들어가야 겠습니다. 혹시 믿을만한 한약재를 좀 저렴하게 살수 있는곳 혹시 아시나요? 이것 저것 좀 샀으면 하는게 있어서요.
용융처리하지 않은 3회 죽염을 사용하였다면 효과가 적을 겁니다. 때로 피가 보이고 갈라져도 괜찮습니다. 화끈거리며 죽염이 제대로 침투해야 하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