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혁]
1. 1979년부터
- 화물지입차주 개별면허 추진을 위한 [전국화물차주권익보호회] 조직하여 투쟁 시작
2. 1983. 5.
- 민정당 관악지구당사(임철순 의원, 지입차주 김홍준 외 100여명)와 민주당 관악지구당사(김수한 의원, 지입차주 양택승 외 100여명) 점거 농성
- 위 농성 사건으로 지입제 폐단을 인지한 민정당 내 국책연구소 소장 임철순 의원이 [지입제 화물회사 착취 및 개별면허 제도 시행에 관한 조사 및 연구사업]을 국책연구소 연구과제로 채택하여, 조경목 의원, 윤원중 의원 등에게 [전국화물차주권익보호회]와 공동 조사.연구 지시
3. 1984. 7. 7.
- 전두환 대통령 탑승차량 가로 막고 항의 시위
(지입차주 김홍준, 지입차주 양택승, 지입차주 석균찬이 함께 계획하고, 대구 지입차주 석균찬의 주동하에 전두환 대통령의 모교 대구공고 방문차량 행렬을 대구공고 앞 네거리에서 가로 막고 개별면허 시행을 강력하게 건의한 결과 - 개별면허 시행에 결정적인 기여를 하였음)
4. 1985. 7. 25.
- 교통부, 5톤 미만 지입화물차량에 대한 개별면허 제도 시행
(민정당 국책연구소 연구보고서에 따른 정책)
(개별면허 조건 : 지입회사들이 설립한 기존 화물조합에 조합원으로 가입)
5. 1985. 10.
- 전국 개별사업자들이 이해가 상충되는 기존 조합으로부터 분리하여 개별조합 설립을 위한 투쟁 시작
6. 1987. 1.
- 개별사업자들이 전국연합회 사무실 점거 농성
(아래 사진 참조)
(개별사업자 1인 당 200만 원, 공제조합 추가분담금 200억 원 부과 철회 및 개별조합 분리설립 요구)
7. 1987. 10.
- 전국개별사업자, 민정당 국책연구소 소장 임철순 의원 주선으로 민정당 대표 노태우 면담
(추가분담금 부과 철회, 개별조합 분리설립 요구, 5톤 이상 지입차량 개별허용 요구)
8. 1987. 12. 2.
- 교통부, 전국개별화물자동차운송사업조합 설립인가
(설립인가 조건 : 기존 조합과 회계정산 처리를 명확히 할 것)
9. 1989. 3.
- 5톤 이상 지입차량 개별면허 시행
- 지입회사 추노꾼 화물연대의
5톤 이상 지입차량은 개별대상이 아니다라는 거짓말에 속아서 열받아 자살까지 하고, 시위에 이용만 당하는 25만 5톤 이상 지입차주들의 각성이 필요하다.
(화물연대 임원들은 자살선동, 미필적고의에 의한 살인범들이다)
10. 1992년
- 각 시도지사, 전국개별조합 산하 시도 지부를 시도개별협회로 분리 설립 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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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별면허 시행에 도움 주신 분]
- 임철순 의원
- 조경목 의원
- 윤원중 의원
- 유수호 의원(유승민 의원 부친)
- 박관용 의원(국회의장)
- 이진복 박관용 의원 보좌관(현 대통령실 정무수석)
- 이상수 인권변호사(노동부장관)
- 이계성 한국일보 논설실장(국회의장 비서실장)
[사진 설명]
(촬영 기자 : 서울개별협회 직원 고수연)
1. 1987. 1.
- 전국화물연합회 본부(회장 : 문갑석) 점거 농성
(공제조합 추가분담금 부과 철회 및 개별조합 분리설립 지연에 대한 항의 농성 중, 연합회장 자리를 점거하고 있는 상황)
= 사진 : 개별사업자 김홍준
2. 1987. 10.
- 국책연구소장(임철순 의원) 주선으로 노태우 민정당 대표 면담
(추가분담금 200억 원 부과 철회, 개별화물조합 분리설립, 5톤 이상 지입차량 개별면허 허용 건의 )
= 좌로부터 임철순 의원(첫 번째 안경 낀 분), 제주지부장 이영근, 총재 노태우, 김홍준, 민정당 행사 진행자
3. 노태우 민정당 대표에게 건의사항 요지 설명
= 좌로부터 대구 문성대, 부산 이달우, 서울 김홍준, 대구 석균찬, 경기 박성근, 강원 000
(당시 민정당사를 방문하는 과정에서 갑자기 내린 비로 인하여 모두 머리가 젖어 있음)
4. 1987. 11.
- 전국개별화물자동차운송사업조합 설립 총회 개최
(민정당 총재 노태우 축하 화분)
= 창립총회 사회자 : 김홍준
5. 1988. 3.
- 전국개별조합 서울지부 제6분회 사무실 개소식
= 좌로부터 이완노, 김홍준, 과장 임흥순, 조합 이사장 도성주
(이완노 동지가 차고 있는 삐삐를 보니 감회가 새롭네요)
6. 1988. 3.
- 전국개별조합 시도지부장 회의 마치고 회식
(5톤 이상 지입차량 개별화 촉진, 개별사업자에 대한 화물공제 추가분담금 부과 철회 등 현안 논의)
= 좌로부터 관리부장 김홍준, 충북지부장, 대구지부장 대리참석(석균찬), 과장 임흥순, 경기지부장 박성근 , 충남지부장 송성섭
7. 1988. 4.
- 전국개별조합 서울시지부 분회장 회의 후 회식
(5톤 이상 지입차량 개별화 촉진, 개별사업자에 대한 기존 화물공제 추가분담금 부과 철회 등 현안)
= 좌로부터 김홍준, 박성근(경기 지부장) , 이계학, 김창우, 김갑태
8. 1989. 3.
- 광주직할시장이 교통부장관에게 보낸 건의서
(형평에 맞게 5톤 이상 지입차량도 개별면허 허용 건의)
(16개 시도 중 광주 지역 개별사업자들이 가장 적극적으로 투쟁하여 시장으로 하여금 교통부에 건의서를 발송케 하였음)
9. 1989. 3.
- 교통부장관이 광주직할시장에게 5톤 이상 지입차량 개별면허 허용 지시
10. 1989. 3. 20.
- 5톤 이상 지입차량 개별면허 보도
(5톤 이상 지입차량에 대한 개별면허 처분은 면허권을 위임받은 시도지사 재량사항)
11. 1985. 12.
- 국책연구소 논문(1985. 1. 제1차)에 의한 교통부의 개별면허 연차적 시행에 대한 반박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