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이 감상분석글 답지 않은 글일 겁니다. 하지만 제 나름대로 분석을 해 보았습니다.
이번에 다룰 주제는 목소리 변화가 많은 성우분들입니다.
그리고 소제목 성격상 숫자 옆에 있는 성우분 성함 뒤에 님자를 붙히지 않은 것을 양해해 주시면서 봐 주세요.
1.최재호 - 나타에서 무겐,강기까지. 걸어다니는 목소리 팩토리(Factory)
최재호님. 이 분의 목소리는 자주 바뀝니다. 저도 스카이라이프를 처음 신청해서 볼 당시에는 재호님의 진짜 목소리를 감별하기 어려웠죠. 특히 나타(봉신연의), 에밀리오(창세기전 외전 템페스트)같은 얇은(?) 캐릭터 목소리를 듣다가 갑자기 무겐(사무라이 참프루), 최강기(따따베)같은 굵직한 캐릭터 목소리를 듣게 되면 "이거 최재호 목소리 맞어?"라는 말이 나올 정도입니다. 얼마전에 들은 반 딕트(배틀짱)의 목소리도 놀랐습니다. 재호님이 어떻게 목소리 톤을 평소보다 다르게 내시는지.
2.류점희 - 구미코와 카푸쇼 등의 목소리를 자유자재로.
류점희님의 목소리는 탐정학원Q로 처음 듣게 되었습니다. 그 당시 류점희님은 구미코라는 소심녀 역을 맡으셨죠. 힘없으면서도 소심성있는 목소리. 그 목소리 때문에 가상캐스팅 게시판에 가상캐스팅 글을 올릴 때 소심한 여자 역에 류점희님을 자주 배정/추천 하곤 했죠.
그런데 얼마 전에 들은 카푸쇼(배틀짱)의 목소리와 점희님 음성 모음 파일 덕에 점희님도 목소리 변화술(?)에 능하다고 생각하였습니다. 더불어 점희님에 대한 편견을 깰 수 있었습니다.
3.최원형 - 평소에는 익숙함, 특수상황에서는 낮설음.
최원형님은 공중파, 케이블, 위성 등의 방송 프로그램에서 다르지 않은 목소리로 들립니다. 그러나 원형님 목소리에 대한 편견을 깬 것이 있으니. 바로 봉신연의의 신공표, 주공단 목소리와 슬레이어즈 트라이의 제로스 목소리였습니다. 세 캐릭터 목소리를 듣고 원형님도 보통 내시는 목소리 이외에도 다른 목소리도 내실수 있구나하고 생각이 들었죠. 그러나 이후로는 원형님의 다른 목소리를 들은 적이 드물었습니다. 원형님의 출연이 적은 탓인지는 모릅니다.
저는 최원형님 되게 많이 나오신다고 생각했는데,, 최원형님 홍애아(홍예아?)가 좋아요.. 그리고 후못후에서도 좋았고, 그남나그여자에서도 새로운 캐릭터하셨죠,, 요즘에는 최재호님한테 주의를 기울이고 있습니다. +ㅅ+ 류점희님은 타마마가 너무 좋아서 다른 캐릭터는 보이지도 드리지도 않아요 ^^
첫댓글 최원형님은 냐옹이 연기가....-.-;;
나도 냐옹이...ㅡㅡ;
원형 님은 악역 연기에서 덜덜덜, 재호 님은 급저음...
점희님 타마마 너무 귀여워서 기겁;;
ㄴ저는 츠바사 크로니클의 모코나요~!! 진짜 깨물어 주고 싶은 목소리
혜옥 님이 하셨으면 더 깨물어주고 싶었어요...
원형님의 실제목소리는 또 다르다고 하던데...암튼 제가 제일 좋아하는 성우님.ㅠㅠㅠㅠㅠㅠ
역시 제로스.. 크크크크크크~
저는 최원형님 되게 많이 나오신다고 생각했는데,, 최원형님 홍애아(홍예아?)가 좋아요.. 그리고 후못후에서도 좋았고, 그남나그여자에서도 새로운 캐릭터하셨죠,, 요즘에는 최재호님한테 주의를 기울이고 있습니다. +ㅅ+ 류점희님은 타마마가 너무 좋아서 다른 캐릭터는 보이지도 드리지도 않아요 ^^
목소리 변형이 많으신 성우분들은 또 있는데. 투니버스에서 방영했던 짱구는못말려5의 짱아랑 철수역할 하신 성우분도 목소리 변화가 많으신분인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