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타임즈 Ⓒ 김정수 기자)제3대 사단법인 서산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으로 한도현 전 부이사장이 취임했다.
취임식은 26일 서산시자원봉사센터 회의실에서 이완섭 서산시장, 김맹호 서산시의회 의장 및 의원, 성일종 국회의원, 유관기관 기관장, 자원봉사 관계자와 실무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한 이사장은 취임사를 통해 "최근 자원봉사 활동의 중요성과 필요성이 더욱 높아지고 있으며, 취약계층 보호와 사회적 문제 해결을 위한 봉사자들의 다양한 역할이 요구되고 있다."라며 이러한 변화에 발맞춰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서산시가 더욱 활기차고 행복해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하였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격려사를 통해 “한도현 신임 이사장은 지역사회 곳곳에 도움이 필요할 때마다 물심양면으로 아낌없이 함께하신 분이다. 앞으로 자원봉사센터가 더욱 주민들의 봉사를 폭넓게 지원하는 곳으로 발전하기를 기대한다.”고 격려했다.
서산시자원봉사센터는 자원봉사활동 기본법에 따라 설립된 법정 기관으로, 2019년 사단법인으로 출범하여 자원봉사 단체 지원, 수요처 관리, 자원봉사 프로그램 보급 및 지원 등 지역사회의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편 신임 한도현 이사장은 금년 2월 27일 제22차 정기이사회에서 이사장으로 선출되었으며, 임기는 전임 이사장의 잔여임기인 2025년 8월 18일까지 이사장직을 수행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