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부영초 애플데이 행사 실시
여수부영초등학교(교장 강정이)는 최근 전교생을 대상으로 배려와 소통의 민주시민 자질을 기르는 ‘애플데이’ 행사를 개최했다.
애플데이는 둘이 서로 사과하고 화해하는 날로 학교에서 '나로 인해 마음 아팠을 친구나 선생님'에게 사과하고 그 징표로 사과와 감동의 편지를 보내는 날이다.
학생들은 평소 사과하고 싶었던 일을 편지에 적어서 편지함에 넣었고, 그 편지들은 Wee클래스 또래 상담자 학생들이 사과와 함께 상대에게 전달했다.
이 과정에서 상대방에게 서운하고 미안했던 점들을 속 시원하게 털어놓으면서 서로에 대한 관계를 더욱 끈끈히 다지는 계기로 삼았다.
강정이 교장은 “애플데이 행사를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학교 구성원들에게 기운을 복돋아 주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다른 사람을 존중하고 배려하는 마음과 진심으로 소통하는 민주시민의 태도를 기르며 행복한 학교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8010000&gisa_idx=30382
여수부영초등학교(교장 강정이)는 최근 전교생을 대상으로 배려와 소통의 민주시민 자질을 기르는 ‘애플데이’ 행사를 개최했다. 애플데이는 둘이 서로 사과하고 화해하는 날로 학교에서 '나
www.miraenews.co.kr
#부영초 #여수시 #강정이교장 #여수부영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