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보건소, "야간 이동보건소" 운영
8월 26일까지 시민 대상 낙동강변 탈춤공원에서
안동시보건소에서는 무더운 하절기를 맞이하여 야간에 운동하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낙동강변 탈춤공원에서 『야간 이동보건소』를 설치하여 운영한다.
내용으로는 운동ㆍ치매ㆍ절주ㆍ영양ㆍ구강ㆍ금연ㆍ만성병질환ㆍ전염병 예방에 대한 상담 실시와 서안동 KT지사와 협력하여 이동 홍보차량을 이용 건강관련 홍보물을 방영하기로 하였다.
기간은 7월 15일부터 8월 26일까지(7주)이며 매주 “목”요일 오후 7:30분~10:00까지『같이 걸어요』야간 걷기 동아리 프로그램과 함께 운영 함으로써 시민들의 참여도를 높인다. 『야간 이동보건소』는 야간에 탈춤공원과 강변둔치를 이용하는 시민 모두가 참여 할 수 있으며, 특히 가족의 화합과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하여 훌라후프, 줄넘기, 요가따라하기 등 시민 누구나 쉽게 함께 할 수 있는 운동 프로그램으로 준비 하였으며, 금연, 절주, 치매, 구강, 영양 등에 관심있는 분들을 위하여 보건소 내소 상담을 권하여 정기적으로 관리하게 된다.
안동시보건소에서는 이러한 사업을 통해 시민들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고 다 함께 즐기면서 할 수 있는 건강생활 프로그램이 될 것이라 하며 『야간 이동보건소』운영은 운동부족에서 오는 생활습관병 예방과 시민의 화합된 분위기를 조성하여 건강생활 실천율을 높이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