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역과 광주송정역간 셔틀열아 운행으로 김제, 장성역에 고속철이 안가게 되면서 대략 고속철의 여건이 확정된 듯 합니다. SRT 32개편성은 부산행은 1시간간격, 목포와 광주송정은 대충 1시간 간격내외로 운행하고, 구형 고속철의 일부는 마산/포항행, 인천공항발 전열차로 전환할 듯하고 KTX-산천은 익산행, 진주행으로 운행하며 중련열차는 없어질 것 같습니다.
첫댓글 SRT 운영계획안이 나왔는가요?김천구미역은 어느정도 편성될가요?기존 경부고속선의 운행횟수가 적어열차를 놓치면 1시간 기다려야 되는불편을 SRT생기면 커버가 될것같은데요.남부내륙선은 김천.구미역 분기가 아닌경부선김천역분기라 시너지는 커녕역을 이원화해서 효율성이 영~~~
글 올리실 때 어디서 그런 정보를 얻었는지 출처좀 부탁합니다.ㅡ_ㅡ
공감합니다.
훌륭한 발상입니다.익산에서 김제도 셔틀열차를 운행하겠군요.그래야 균형이 맞지요.
밑에 일본제국주의 찬양 발언은 농담이겠지요?철도스펙만 꿰고 있으면서 영혼이 썩은 철덕은 아니길 빕니다.
첫댓글 SRT 운영계획안이 나왔는가요?
김천구미역은 어느정도 편성될가요?
기존 경부고속선의 운행횟수가 적어
열차를 놓치면 1시간 기다려야 되는
불편을 SRT생기면 커버가 될것같은데요.
남부내륙선은 김천.구미역 분기가 아닌
경부선김천역분기라 시너지는 커녕
역을 이원화해서 효율성이 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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익산에서 김제도 셔틀열차를 운행하겠군요.
그래야 균형이 맞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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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스펙만 꿰고 있으면서 영혼이 썩은 철덕은 아니길 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