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현직 미용실에서 근무를하고있고 휴무에 종종 스페어를 다니고 있습니다.
다름아니고 이글을 작성하게 된계기는 여러분들이 이글을 보시고나서도
그래도 이곳을 간다고 하시면 저는 한번만 더 생각해보시는게 어떨까 싶네요..
7호선 동작구 ㄷxx헤어 .. 제가 근무한 날은 원장님포함 2분이었네요. 근무시간은 11시-8시였습니다.
근무전날 부터 밤늦은 시간, 출근하는거맞냐고 확인차 연락이왔었고 늦지않게가겠습니다.
라고 연락을 드렸습니다. 그후 여타 다른미용실과 같이 근무 당일 제품 안내 및 일정을 안내받기위해
10분 일찍 출근을 했습니다.
그런데 원장님은 인사조차 하지않으시네요,.
직원분이 짐보관만 말씀해주시고 일하면 된다고 하셔서
샴푸나 주의해야할 사항을 여쭤보니 원장님한테 물어보라하셔서 원장님께가서 여쭤봤습니다.
그러고 나선 제가 밥을했습니다.
이날 저에게 있었던 일입니다.
전부 사실 겸 실화를 바탕으로 쓰여졌고 명백히 말할수있습니다.
그리고 어차피 하루근무하고 갈사람한테 굳이 텃세를 부릴 필요가없는데
텃세부린거같은 느낌이들었습니다.
주의사항을 여쭙고나선 바로 제가 밥을 지었습니다. 여지껏 스페어를 다니면서
이런경우는 처음이라 다른 타 매장도 이러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원장님 커트손님보다 디자이너분의 탈색손님이 더 오랜시간 미용실에 있었습니다.
디자이너분께선 누군가 서브보는게 불편하신가 자꾸 자기 서브안봐도된다고 하였습니다. 4회이상이네요..
뒤에 서있기만 해도 가서 일거리를 찾으라고 하셨습니다. 한편으로는 텃세를 부리시는것처럼 느껴지네요...
저는 휴무에 멀리까지 스페어를 다니는이유는 페이보단 디자이너썜분들은 어떻게 하는지 어떤 기술을 쓰는지 보고싶은점이 저에겐 더더욱 훨씬 큰 점이기도합니다.
그후 원장님께 가서 디자이너분께서 서브보지말라고 하시는데 뭐할게잇을까요 라고 여쭤보니 앉아서잇으라하였습니다.
말끝나고 3분뒤에 오셔서 건조기에서 수건빼서개고 건조기 청소를 시켰습니다.(손님이 계셨습니다.)
청소후에도... 서브보지말고 인턴이 없으니 마감바닥청소를 하고 약장실을 정리하라고하셨습니다.
(보통 약장실 산화제나 탈색제등 은 타인이 청소를 하게되면 위치가 바뀔수있으니
청소를 지시하게 되었을 경우 정확하게 지시를 해주시는게 다음번 사용을 위해 맞다고 알고있습니다.)
어떻게 청소를 하면 될까요? 물어보니 돌아오는 답변은 뭘 어떻게해요? 본인매장에서 정리안해요? 라고 하셨습니다... 별다른 코멘트를 달지않겟습니다.
계속 그렇게 청소하고 샴푸대도기 닦고 샴푸대에 있는 모든제품 겉면을 다 닦고 쓰레기통도 스펀지로 깔끔하게 닦으라고 하셨습니다다.
마찬가지로 이때도 손님이 있었습니다.
다하고나니 7시 10분 .. 이때도 손님있었지만 하다하다 화장실 청소시켰습니다 .
변기닦고 세면대 스펀지로 닦으라고 하였습니다.
이때도손님이 있었습니다 심지어 원장본인도 커트를 하고있었습니다.
저는 이런곳은 처음이거니와 애초 구인할때 화장실청소및 잡일이 명시되어있어야하지 싶네요.
근무시간이라 하긴햇다만 두번 다시는 안갈거같습니다. 또한 만약 저와같이 타디자이너들은 어떻게 하.지 궁금해서 스페어를 가시는 분들은 다시한번 말리고싶네요
제 생각엔 여기는 인턴(스페어)를 구할게아니라 아예 전문적으로 청소를 담당하시는파트를 구하는게 훨씬 좋을거 같아요..
장갑 끼고 하라고 했어도 변기청소와 세면대청소를 시킨 사실은 변하지않는 사실이지않을까요?
그리고 전 케라본드라는 크리닉을 처음 알았어요. 모두 장갑을 끼고 제품을 바르길 바랄게요. 저는 장갑끼고 하는건지 몰랐어요. 혼자 발랐기 때문인데요.
.사진은 모르고 크리닉을 맨손으로 바르고 이후 샴푸대 청소하고 난 뒤의 제손입니다.. 다른사진은 그 담날인 오늘 제손입니다.
스페어 가시는분들 모두가 아닐수도있지만 매장분위기,스킬, 손님응대 및 그런 전반적인 것을 배우려고 가는분들도 많다고 생각합니다.
자신이 할일을 뒤에서 묵묵히 보조해줄 스페어가 필요하신지
자신이 하기싫은일 - 청소,밥, 정리정돈 등 잡일을 해줄사람이 필요하신지 다시한번 생각해보았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그런일을 하려고 스페어를 간게 아닙니다....
첫댓글 ㅜㅡ 너무 고생하셨어요 아직까지 그런 쌩양아치가 있다니 ...원장 인성이 쓰레기수준이군요 고생하셨어요 ㅠㅡ 첨봤어요 이런곳
와 ㅜㅜ 알바톡 알바후기 남기고 싶네요 진짜 !!! 근데 이건 아니죠 . 같이 하는 청소면 으싸으쌰 청소 할수도 있다만 ... 평상시 하지 않았을 법한 ... 화장실 청소는 좀 심하네요 . 이렇게 안좋은 기억은 타고 타고 다른 사람들에게 퍼질텐데 자기고객 해주러 온 사람에게 너무 상처 줬네요. 아닌 곳도 많으니 힘내세요!
격려감사합니다. 저와 비슷한 일을 겪지않앗으면 해서 올리게되었습니다
얼마나 속상하셨으면
이런글을 쓰셨을까요..ㅜㅜ
항상 그자리에 계실줄아시나봐요..
모든일에는 순리가있어요..
그분 나중에.. 크게당하실꺼예요..
아예 스페아가아니라 파출부 구하시지ㅡㅡㅋ
사람마다 성향이 다 다른데.
말투부터 쌀쌀맞게 ...
진짜
좀..많이 너무하시네요..
사진의 손 처럼 마음이 아프셨을것같아요..
진심으로 힘내세요...에구.
고생하셨네요..ㅠ 클리닉은 무조건 장갑을 끼고 하는게 좋아요~ㅠㅠ 밥이랑 청소 잡무 ㅋㅋ..너무하네요 증말 저는 저번주에 스페어 처음 뛰어 봤는데 괜찮았았는데 새로운곳 찾지말고 가던곳 가는게 좋을러나요
정말고생하셨네요
헐... 원장인성 쓰레기네요-_-
아..심적으로도 많이 힘드셨겠네요
손 사진이..영 마음이 안좋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