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난번에 4235번 글 남겼던 사람입니다.
유통기한 1년 가까이 지난 라면 이야기했던...ㅠㅠ
이야기 모르시는 분들은 4235번 글 보시구요...
자기네가 판것 아니라고 박박우기던 조선족분의 행태가 너무 괘씸하여...
어제 열심히 영수증을 찾아봤죠...뭐 가서 따지려고 찾은건 아니지만....
혹시 내가 잘 못 알았나...마음의 위안이라도 찾으려...
드디어 찾았습니다.
그러나 제가 칸부동인지라...그리고 유통기한 지난 라면의 무슨 라면이었는지 정확히 기억두 않나구...
유통기한 지난 라면의 유무는 모르겠더군요...
제가 홍콩화원 이사후(중국 온지 두달...ㅠㅠ) 한국상점은 그곳 한곳...딱 두번 이용한것 밖에 없습니다.
이사후 처음 찾은 OK마트에서 산 물건은...
라면 7~8개...
김치 1봉...
아침햇살 한통...
양반김 1봉...
때타올 1개...
참기름1개...
이정도였습니다.
그런데...나를 두번 죽이는 일은 찾아낸 영수증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영수증 앞쪽에 칸부동인 저도 알아볼수 있는...
한국우유~~1개..
또 한국우유~~1개...
이게 뭐지 싶어 좀 더 자세히 봤죠...
그 밑에...또...
또 알아볼 수 있는...
비타500~~1개...
그리구 무슨 요리향료..(?)~~1개...
당시 물건 살때...중국생활 두달째...물정 잘 모르는 저두...
라면 몇봉다리와...김치한봉...김,,,음료...기타 몇가지...샀는데...
123원....
살때 "우와~~쫌 비싸다~~" 생각했었습니다.
이게 어떻게 된 일일까요?
라면은 저번에 교환하러 갔을때 화나서 됐다구 하구...그 가게에 두구 나왔구...
지금 다시 가서 따져봤자...
분명 딴소리 할꺼 같아서...그냥 말았습니다....
그 상점 갔을때 제 중국친구 생일이서 저스코에서 생일 선물로 자전거 한대 사주구...
같이 그 슈퍼에 들렸거든요...
그 친구가 오늘 아침 영수증 보더니...
분명히 우리가 산거 아니랍니다...
자기가 영수증 확인했어야 하는데...
선물받구 들떠서 확인 못했다구...
화난다구...치쓸러...치쓸러...하더라구요...
소비자보호센터에 전화하면...공안와서...어쩌구저쩌구 한다구...
자기가 전화한다는거...
돈 몇십원때문에...귀찮기두 하구...증거될만한것두 없는것 같구...
동네 살면서 무서운 일 당할까봐 무섭기두하구...ㅠㅠ
걍.... 뿌~용~뿌~용 했습니다.
중국 잘 모르구...말 잘 못하구...어리숙한 제 탓으로 돌리려구요...
좋은 경험했다 생각하구 앞으로 조심하면서 살려합니다.
어디 화풀이 할때두 없구..해서...
울 청도에서 열씨미 사시는 한국분들...
같은 피해 안봤으면 해서...
글 올립니다.
제가 이용한 슈퍼는 홍콩화원 고층아파트 뒤쪽에...
중국대형 슈퍼 봉쥬르 건물 바로 뒤쪽 옆에 붙어있는
OK-24시 슈퍼입니다.
혹시 그 슈퍼 잘 아시는 분 말씀 좀 부탁드리구요...
혹시나 그 슈퍼 사장님께서 이글을 보신다면 서로 오해 없도록...
메일 한통 부탁드립니다.
사실을 쓰면서도 괜시리 제가 잘못알고 멀쩡한 가게 욕하는거 아닌가...
조심스럽네요...
그래도 사실은 사실인지라...
그럼 중국통 여러분...
오늘도 좋은 하루되세요~~~
첫댓글 도를 닦는 심정이 바로 그런 것이지요. 심양은 한국에서 기한지난 식료품만 수입해다가 조선족 시켜서 날자를 모두 바꿉니다. 그래서 물건값이 한국하고 똑같고 어떤 것은 더 싼것도 있지요. 정말 조심해야 합니다. 그래서 웬만하면 현지생산한 한국식품을 이용하시면 좋지요.
칭다오도우미에서 소비자 고발 센터를 만들어 문제가 있는 곳은 단합하여 꼭 기억해서 한국인 모두가 안 가는 방향으로 하면 어떨까요^^ 대한민국인 단합하면 얼마나 무섭다는 것을 보여 줍시아^^ 왜 친절해야하는지 소비자가 어떤것인 지 확실히 보여 줍시다.
정말이지 다신 그 슈퍼 이용 안하려구요...빨리 로컬에 적응해야쥐..~~ㅋㅋㅋ
저는 한국 식품회사에서 파견되어 청도에서 일하는 사람인데요...몇몇 몰지각한 사람들 때문에 한국 식품을 판매하는 사람들이 모두 매도당하진 않을까 걱정이 앞섭니다... 날짜를 바꾸거나 하는건 굉장히 위험한 일입니다~ 그건 일반인이 보더라도 한눈에 알아볼수 있기 때문에 그런 행위를 하는 분은 분명 극소수입니다.
제가 하는 일때문에 그곳 사장님과도 안면이 있는데 그렇게 나쁜 분들이 아니거든요...혹 오해가 있었나 조심스레 추측해 봅니다. 영수증을 가지고 계신다니 저에게 연락을 주시면 같이 가서 한번 얘기를 해보시는게 어떨까요?^^ (133-9542-8620)
안됩니다. 아시는 분이라고 감싸않으시면 모르는 사람은 또 당하구 또 글 올려야 해결 된다는 말입니까. 헌터님 말대로 고발센터 운영하면 좋겠습니다. 칭다오카페에 소비자 고발센터있더라 이거 하나 만으로도 충분히 서비스의 질은 천차로 달라질 것이라 판단 됩니다.
네...고추장님...하지만 사실은 사실인걸요...위의 글처럼요...다른 곳 이용해 보지두 않았구요...몇십원때문에 한달이 다지나서 또 찾아가 얼굴 붉히구 싶진 않네요...확인을 하시고 싶다면 영수증을 보내릴 순 있습니다...오해든 무엇이든 제가 당한 일루 충분히 화나고...
충분히 마음 상했다구 생각합니다. 큰일은 아니지만요...어찌되었든 작은 저의 이야기에 귀기울여 주시구 신경써 주셔서 감사드려요~~*^^*
아는 사람이라서 감싸안은것은 절대 아닙니다...다만 오해가 있다면 풀어드리고 싶었을 뿐이구요~ 24시외에도 장조루에 만나편의점이나 해피데이 같은 한국 슈퍼들이 있으니, 그곳을 이용하셔도 되겠네요~
님 한국식품점에는 한국에 재고품 덤핑등 물건들이 많이 들어온다는 이야기를 들었읍니다..물건 사실때 날짜 회사 등 꼼꼼이 보시고 사세요.. 그리고 김치는 봉지로 드시면 비싸고 날짜도 넘 많이 지난거고요..저한테 주문하시면 5kg에 35원입니다..싱싱하고 맛 있읍니다..저는 홍콩화원에 살고 있읍니다..☎ 8796-52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