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의 애마가 스포스터 1200XLH 1992년식인데요
몇 달 못타고 놔 두었었는데 시동이 안걸립니다.
몇개월 전에 릴레이도 교환한 적이 있고 이번에는
스타터도 e-bay에서 Nippon Denso걸로 구입하여 교체 하였는데
잘 안되네요.
솔레노이드를 교환할려고 해도 프라이머리 커버를 분리해야 되길레 통째로 교체 해버렸는데
이것 저것 무슨 복합적인 문제인지 좀 어렵네요.
시동시 스위치 누르면 뚝 소리 정도 나고 아예 무반응입니다.
스타터 교환전에는 스위치 누르면 따따따따따따.......였구요.
엉뚱한 곳을 건드리고 있는 건 아닌지도 모르겠구요..
배터리 문제인가 싶어 자동차로 점프할려고 한번 시도해 보았는데 휴즈가 나가버리네요.
배터리는 11.8V 정도 나오구요..
그리고 프라이머리 커버 분리 / 조립 후의 문제인지
시동은 끈 상태에서(아직 시동을 못걸죠^^) 1단이나 2단에서 클러치 잡고 밀면
되게 밀기 힘드네요. 클러치 조정은 매뉴얼대로 반시계 방향 끝까지 돌린후 시계방향으로 1/4회전 하니 너무 빡빡해 약간 더 돌려 조정해는데도 제법 빡빡던데 좀 이상하네요.
중립에서는 별 문제가 없구요.
경산 할코 까지 용달해 가야하나 어찌해야 하나 고민중입니다.
저의 집이 대구 달서구 월성동인데 너무 멀기도 하구 매번 경산 가기도 어렵구
어디 가까운데 좋은 센터 있으면 좀 알려주세요
전화 주셔도 더욱 감사드리겠습니다. 고수님들의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010-9360-4062
첫댓글 저두 같은 증상으로 밧데리 확인해보니깐 밧데리는 이상이 없더라구여...그런데두 시동걸면 딱 소리나며 아예 시동이 되지 않아 센터에 가보니 릴레이가 고장이 낫더라구여...릴레이를 고치니깐 시동이 잘 됩니당....
릴레이는 신품 교체 한지가 얼마 안되고 전원을 넣으면 슥~ 소리가 나며 붙고 저항도 "0"이 되긴하는데 다른 문제의 가능성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배터리를 떼서 완전 충전후 다시 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883하고 1200 은 스타터 용량이 틀립니다. 확인요함. 클러치는 제데로 하신것 같습니다.
밧데리 11.8v 나오면 밧데리 용량이 불량입니다 밧데리 체크해보시고 배선한번 보세요 그래도 안돼면 연락주세요 저도 월성동 살고있어요 016 522 9754
계속 이용할 수 있으니 좋겠다는 생각에 일단 충전기 주문해 놓았습니다. 그리고 자동차로 점프시에 휴즈가 나가는 건 어딘가에 과부하가 걸린다는 건데 아직 모르겠네요. 연락함 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자동차 배터리 전압을 확인해 봐도 시동전에는 전압이 12V 수준이던데 시동전에는 얼마가 정상인가요?
셀모터 브러쉬가 끊어졌을 겁니다....셀모터를 분해해보면 아실겁니다~011-9408-5486이니 궁금하면 연락주세요
셀모터는 remanufacutred 제품을 ebay에서 구입후 확인을 안하고 부착하였는데 문제의 가능성도 있다고 봅니다. 모터 단독으로 구동을 할려면 배선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궁금하네요. 그리고 자동차 배터리와 직접 연결하면 모터가 손상 될 수도 있나요?
와~~ 전번까지 알려 주면서....정이 넘치는 카페 회원님들... 참 보기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