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살기 위해 때로는 조금 손해를 보는 듯한 순간을 견뎌내는 지혜, 숨막힐 듯 대립하고 있을 때 상대방의 입장이 되어보는 배려, 결코 굳세고 강한 것만은 이길 수 없다는..(이하 중략)
위에 글은 염홍철 대전시장의 홈페이지에 있는 글귀입니다. 이제 그는 대전을 떠났습니다. 그가 이룩해낸 업적, 대전특별시라고 불릴 정도로(단기간내 정말이지 엄청난 발전) 경제적, 문화적으로 많은 발전을 이룩했었죠.
'행정수도'라는 걸죽한 타이틀까지 대전시민들에게 거머쥐게 만들었던 그.
하지만 노무현의 몰락과 함께 염홍철 시장도 그렇게 져버렸습니다. 많은 대전시민들이 아무리 노무현이 미워도 염홍철을 우리가 버리면 안된다고 발악(?)을 해댔지만, 이미 국민들에게 팽배해져버린 반노무현 의식은 진정한 인물을 내쳐버리는 결과를 초래했습니다. (전 이것을 선조가 이순신을 내치던 것과 똑같다고 생각합니다)
한나라당의 급상으로 박성효 시장이 당선됐습니다. 그가 대전에 와서 한 일은 '행정수도'의 무효화와 그동안 염홍철 시장이 진행해왔던 스포츠`문화행사와의 단절 등이 가장 먼저 기억에 납니다.
축구 사이트에 이게 뭔 소리냐구요?
염홍철 시장이 있을 때와 박성효 시장이 있을 때의 대전시티즌은 천지차이로 바뀌어버렸습니다. 애초에 박성효 시장은 축구따위에는 안중에도 없는..대전시에 책정된 예산이나 먹어대는 골치아픈 존재로 인식됐었는지 모릅니다.
대전팬들은 박성효 시장에게 염홍철 시장처럼 유니폼과 머플러를 두르고 퍼플과 함께 경기장에서 대전을 외쳐달라는 것이 아닙니다.
그저 최소한의 지원과 팀의 재정적 지원을 염홍철 시장의 반만큼만이라도 해달라는 겁니다.
좋습니다 이런거 지원안해줘도 됩니다.
제발..제발 충정시티즌 어쩌고 저쩌고라는 이상한 잡소리만이라도 해대지 않았음 합니다.
박성효 시장은 철저하게 대전을 파괴하고 있습니다. 축구를 떠나서도 행정수도라는 단어를 대전에서 끄접어 내려고 발버둥을 치고 있습니다.
서유팬들에게는 이명박이 원흉이라면 적어도 대전시티즌 팬들에게는 박성효가 원흉입니다.
그만 생각하면 가슴이 답답합니다.
시민구단에게 그 시의 시장이라는 사람의 품성과 생각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기에 이렇게 밤늦은 시간에 넋두리를 해봅니다. ㅠㅠ
첫댓글 대전시티즌만 존재할뿐 충청시티즌은 어림도 없는 소리
소위 시민구단들도 앞으로 관의 지원보다는 스스로 자생력을 키우는데 주력하지 않으면 결코 기업구단과 차별화될수 없습니다.
그렇긴 하지만 아직 국내 현실상 저렇게라도 의존할 수밖에 없는 것이 현실입니다. 아시잖아요 K리그의 현실을
염시장님의 축구사랑이 유별났던거죠. 대부분의 시장님들 다 무관심하십니다. 적응하는수밖에...
파리아스님의 말이 맞습니다 .. 대전시티즌에 전폭적인 지원을 할때 욕 많이 먹었습니다 .. 대전시 예산은 축구단예산이냐고 한화이글스팬쪽에서 불만이 있긴 있었죠..
저는 반열린우리당입니다만,충청권에 사는 한사람으로서 염흥철시장님이 연임하시길 바랬습니다.하지만 아쉽게 낙선하셨더군요.워낙 열린우리당이 지난 선거에 참패를 해서~아무튼 본론으로 들어가서,박성효시장은 일계 축구인사가 아니지않습니까?시장으로서 시에 자본적으로 도움이 되는 일을 진행해야하는데,정치,행정가들에게는 대전시티즌이 그리 달갑지않을수도있죠.흑자를 내는것도 아니고~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그는 축구행정가가 아닙니다.그리고 윗분 말씀처럼 시장들 그지역 스포츠에 관해 그리 달가워하진않죠.
축구만 갖고 그러는거 아닙니다. 현재 박성효는 대전의 행정수도를 어떻게 망쳐놓을까만 고민하고 있는 듯 보여요. 그게 대전시장으로써의 모습입니까? 염홍철시장은 행정수도를 한나라당이 반대한다는 이유로 한나라당을 탈당하기까지 한 사람입니다. 적어도 시장이라면 시를 위해서 그정도의 용기는 있어야 하지 않을까요?
왜 축구싸이트에서 행정수도를 들먹이는지 모르겠네요
특별수사대 님은 결국..행정수도이야기를 하시네요;;ㅋ 여기서는 축구만 갖고 그러셔야 하지 않을까요?;;
아직도 헛소리를 하고있다는건가 참
이게 다 박근혜 때문이죠..ㅋㅋ 그래도 박성효 시장덕에 개념찬 이윤원 사장이 취임했지요..ㅋㅋㅋㅋㅋ
박근혜 피습당하고 나서 "대전은요?.." 이것때매 다 넘어갔지..
솔직히 행정수도 필요 없습니다 ...차라리 그리고 행정수도-대전 자동차로 거의 한시간 .. 혜택은 천안이 받는거겠죠.. 조치원부근이니까.. 그리고 돈만 낭비하는거죠 .. 차라리 행정수도 말고 성장동력을 유치하는게 좋죠 .. 대전에 직접적으로..
신기하게 그런 사람들이 꼭 당선이 된다니깐요 -- 대선 와방 불안
이 게시판에는 어울리지 않는 주제 같군요. 겉으론 박시장의 대전구단에 대한 무관심이 주제인 것 같지만 결국 이 글의 본질은 행정수도에 대한 것 같은데요?ㅋㅋ정치색을 떠나서 주제가 좀 어긋한 것 같습니다.
선거때마다 한쪽으로 치우처서 뽑아놓고 후회하는... 이번에 뽑힌 시장중에 이상한 사람 많은가봐요... 여기도 그런데..
..............................대전시민의 선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