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dgmbc.com/news/view2.do?nav=news&selectedId=202177&class_code1=&news_cate=null
이러면 자연히 김천구미역에 수요는 줄어들 것이고 중복투자 논란이 있을수 있겠네요.
구미역 정차 검토라는 것은 결국 KTX 구미역 신설로 이어질 것이고 그렇게 되면 자연히 김천구미역 가는 승객들은 구미역으로 옮겨가겠죠.
그러면 김천구미역은 김천시민들이나 이용하는 역이 되겠고요.
이거 왠지 실현될거 같습니다.
첫댓글 거 참 김천시민들은 김천구미역같은데 역 만든거 뭔 손해죠. 구미역 신설 결정되면 구미시 전액부담해서 KTX김천역 제 위치로 옮겨줘야할듯...
궂이 KTX 구미역을 정차하기가 곤란해요. 또한 KTX 고속열차가 경부선 구미역을 정차한 일정이 2007년부터 2010년 10월 말까지 활용했어요.
삭제된 댓글 입니다.
천안아산-아산역 같이 만들자는거죠? 괜찮은 방안인 듯 합니다. 김천-김천구미로 가는 구간에 보상비 문제만 해결된다면...
아쉽지만 이제는 혁신도시내에 경부선 이설할만한 땅이 없다는 것입니다. 이미 택지개발 끝나가고 아파트들이 자리잡아버렸죠. 김구역에서 구미 이동문제는 생각보다 간단치 않습니다. 김천에서 전혀 구미를 도와줄 의지가 없어요. 사이가 나쁩니다. 김천구미역은 위 언급한 내용의 최고 실체입니다.
@진리교 근데 어차피 KTX 선로 남쪽으로는 개발이 안되었으니까 김천역에서 아예 김천구미역 남쪽으로 접근하게 만들고 고속선을 크로스한 뒤 혁신도시 남동쪽을 끼고 돌아서 대신역 폐역하고 아포역으로 바로 가는 방법은 있긴 있을 것 같습니다만... (물론 쉽지 않을 방안이기는 하지만 이쪽이면 아예 불가능은 아닌 것 같은데요)
물론 김천-구미간 갈등은 답이 없지만 구미역에 서게 할래? 아님 김천구미역 환승하게 할래? 하면 김천에서도 후자를 찍을 듯.
@하남역 저는 김천역에서 계속 직선으로, 그러니까 아예 성의고 남쪽으로 터널 뚫고 들어가서 농소면 사무소 근처로 나온 뒤 김천구미역을 40도 정도 크로스로 지나가자는 안이었습니다만... 말씀대로 어차피 경부고속선과 경부선을 굳이 연결할 필요는 없을 것 같으니.
구미살지도않으면서 아는척ㄴㄴ
KTX 구미역 정차만 볼 것이 아니라 구미 산업단지 철도도 같이봐야 할 것 같습니다.
http://m.imaeil.com/view/m/?news_id=50713&yy=2016
남부내륙선이 경부고속선에서 경부선 김천역으로 연결되면 신구미역이 아니라 기존 구미역에 ktx를 일부편성을해서 운행해도 된다고 봅니다...구포~부산운행노선처럼 구미역 정차시키면서 자연스럽게 일부편성을 김천역 ~구미역 ~왜관역에 정차시키는 방안도 좋을듯 합니다..그러면 굳이 경부선이설이 필요없게되고 대구권 광역전철은 신촌리 혁신도시 이지더원 아파트 근처에 역사를 세우면 된다고 봅니다
산업단지가 구미역에만 있는것이 아니라 사곡역에도 있습니다. 경부선이설에 의한 광역전철환승방안이 적절합니다.
그러니까 애시당초 김천에 통합역사를 지었어야죠. 구미는 연계 철도나 광역철도로 연결하구요..
뭐 김천구미역 덕에 혁신도시 들어오고 김천시 입장에서야 새로 도시개발하니 그리 손해는 아니겠지만요.
지금와서 할 수 있는 최선은 경부선 이설인데 문제는 이설할만한 구간이 혁신도시내에 없다는 것입니다.
차선으로는 신촌에 김구역 들어가는 입구쯤에 광역전철역이라도 놔서 버스로 연계하는거죠.
물론 시설공단, 코레일, 김천시의 의지가 문제긴 합니다.
혁신도시 김천 결정후 2년뒤 ktx역이 김천으로 결정되었습니다
김천구미역 놔두고 구미역 추가늘린다면 승객입장 욕 아주먹습니다. 전 반대입니다.
이건 아니죠...
김천구미역에서 거리가 얼마나 된다고.. 만약 이런 식이라면 울산 시내에서 20km떨어져 있는 울산 고속철도역은 아예 선로를 통채로 이설해야 합니다...
구미는 이제것 잘이용하고 역명도 김천구미로
하는데 동의해줬는데...
당장 구미자 떼어버리라고 하시죠 김천시민들!
그리고 역이용자 이제는 50%이하입니다.
공공기관 출장수요가 구미이용자들보다
많아요 언제쯤 통계를 아직도80%라니
개통초에는 구미이용자가 월등히 많았지만
이제는 반대예요
구미 ktx는 오송역 유치만큼 후안무치한 주장입니다. 누구때문에 김천구미역 위치가 고자가 됬는데 염치라는걸 가져보시죠.
왜 그러냐고요
없던 KTX역도 자꾸 신설하는데(세종,구미)
왜 있던 KTX역은 없애냐고요.
김제역과 장성역을 부활하라고요.
웃음만 나오네요. 구미의 이기주의가 도를 넘는 군요.
다른 방안도 많은데 노력하지 않고 있던데...
꼴뵈기 싫은 어떤 무당년 대리인의 립서비스에 난리도 아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