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마다 광화문으로 강의가시는 선생님과 강의 들으시는 분들을 위해
몇군데 맛집을 소개해드릴려구요..
세종문화회관 뒷쪽에 회사가 있었어서 그쪽 근처에 맛있는 밥집들 알거든요.. ^^
지도에 자세히 표시해 드리고 싶었지만 제 능력이 부족해서 대충 근처를 표시만 했어요..
<별> 뽀모도로 : 인사동에서도 먹어봤지만, 광화문이 더 맛있는거 같아요..
식사시간은 물론이고, 비가오나 눈이오나 사람들이 항상 줄서서 기다리려요..
크림스파게티 종류가 느끼하지도 않으면서 참 맛있어요..
틈새라면집 : 뽀모도로 옆에 매운라면인 틈새라면집이 있어요..
그런데 선생님은 위가 안좋으시니 매운거 드시면 안될듯...
안매운 라면도 있긴 있지만요.. ^^
<무지개> 한방삼계탕 : 건물 지하에 있는데 한약재가 들어가서 깔끔한 삼계탕맛이 좋아요..
여기도 사람들이 항상 줄을 길~게..
한방삼계탕집 옆으로 죽집도 있어요... ^^
<클로버> 깡장집 : 로얄빌딩 지하에 있는 음식점인데요.. 강된장이라고도하는 깡장 비빔밥이
유명한 집이에요..
굴국집 : 로얄빌딩 지하에 김명자굴국밥집이라고 있는데 이것도 맛있어요..
<도토리> 화로사랑 : 점심에 알밥이랑 정식이 깔끔하게 나오고요..
저녁엔 고기를 화로에 구워먹는데 맛있어요.. ^^
도넛츠 포장마차 : 아는 사람들은 다 아는 유명한 도넛츠 포장마차가 있어요..
체인점을 내라는 사람들이 많다는데 주인아저씨가 많은 양의 반죽할
시간이 없다고 안내신대요...
<구름> 닭한마리집 : 닭한마리 칼국수에 김치까지 넣어서 얼큰하고 맛있어요..
더덕순대국집 : 순대속에 더덕이 들어가 있어서 덜 느끼하고 맛있어요..
송백부대찌개 : 사실 전 그냥 특별한게 없던데 여기가 부대찌개로 유명하다네요..
<하트> 이북손만두(?) : 대성빌딩(국민은행이있는) 지하에 있는 만두와 김치말이국수집이에요
<스마일> 매드포갈릭 : 마늘요리전문점으로 스파게티, 피자, 와인전문점이에요..
가격은 좀 하지만 담백하면서 맛있어요.. 와인한잔과 하면 더 좋은..
봄날의보리밥 : 이름처럼 갖가지 나물의 보리밥과 도토리묵, 파전과 막걸리,
동동주가 있어요...
감자탕집 : 매드포갈리과 봄날의 보리밥집에서 조금만 내려오면 감자탕집이 있어요..
점심엔 1인용 뼈해장국을 파는데 큼지막한 감자도 들어가고 맛있어요..
생각나는 대로 쓰고보니 별로 특별한 메뉴는 없지만, 강의 끝나시고 점심식사 하실때
조금이라도 참고하시라고 써봤어요.. ^^
정확한 상호를 모르는 곳들이 많은데 근처에 가시면 찾으실수 있으실거에요... ^^
첫댓글 십여년전에 잘 다니던 식당이 아직도 있네요. heehee님 덕분에 골라 먹는 재미가 있겠어요. 정보 감사합니다.
이제부터 맛집 순례가 시작되겠군요.
ㅋㅋㅋ 숨은 그림 찾기놀이네요~~~~ 아직 별과 구름을 못찾았어요.....
구름이 하트와 도토리사이에 있네요
와, 반갑네요. 제 별명이 광화문통 아이였는데....교회가 광화문에 있어서요...출력해서 가지고 다녀야겠어요. 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