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 Xiaomi에 따르면 Google은 OEM이 소매 상자에서 Google 앱 지원을 언급하도록 강요
중국 가전 브랜드 Xiaomi는 유럽 일부 지역에서 Mi 10 및 Mi 10 Pro 를 출시했습니다 . 유럽에서 판매되는 대부분의 Android 스마트 폰과 마찬가지로 Mi 10 및 Mi 10 Pro에는 Google 앱이 사전 설치되어 있습니다. 중국 이외의 지역에서 판매되는 거의 모든 Android 스마트 폰에이 기능이 있으므로 Google 앱을 지원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제품 마케팅에서 언급되지 않은 것입니다. 흥미롭게도 European Mi 10 시리즈의 소매 상자에는 위에 포함 된 특집 이미지에 표시된 바와 같이 Google 앱 지원 광고 문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많은 중국 네티즌 과 블로거Xiaomi는 Huawei에서 후자가 Google 앱을 제공 할 수 없기 때문에이 진술을 b으로 포함한다고 가정했지만 Xiaomi는 Google 이이 진술을 포함하도록 요구했다고 명시했습니다. 또한 Xiaomi에 따르면 Google은 실제로 Google 앱이 탑재 된 기기를 제공 하는 모든 OEM 에이 문구가 포함되도록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 결정이 중국에서 논란을 일으킨 이유를 이해하려면 Huawei의 상황에 대해 알아야합니다. 2019 년 중반 미국 상무부는 화웨이와 그 많은 자회사들을 국가 안보 문제를 언급하면서“기업 목록”에 올렸습니다. 결과적으로 Google은 Huawei와 새로운 라이센스 계약에 서명 할 수 없어 후자가 새로운 모바일 스마트 폰과 태블릿을 Google 모바일 서비스 (GMS)와 함께 배송하지 못하게했습니다. Huawei는 이러한 제한이 아직 해제되지 않았기 때문에 GMS없이 유럽에서 자사의 주력 P40 시리즈 를 출시 해야했습니다 . 이 상황은 중국이 미국이 화웨이를 불공정하게 대상으로하여 무역 협상의 레버리지를 확보하고 있다고 믿는 많은 사람들을 화나게했다. 화웨이 스마트 폰 판매는 다음과 같은 여러 가지 요인으로 인해 무역 금지 이후 몇 달 동안 중국에서 급증했습니다.대체 서비스 (Huawei AppGallery , Huawei Mobile Services 등)에 대한 강력한 투자 및“ 애국 소비자 구매 ”. 화웨이가 일부 중국 언론과 소비자가 화웨이에 대한 공격으로 Mi 10의 소매 상자에 대한 진술을 불공평하게 처벌했다는 정서 때문이다.
Xiaomi는 중국 팬들에게 호의를 잃지 않기 위해 Weibo 계정 중 하나 에서이 문제를 다루는 성명서를 신속하게 발표했습니다 . 이 문장은 대략 다음과 같이 번역 될 수 있습니다.
우리는 Xiaomi 휴대 전화 해외 시장 포장의 최신 사본에 대한 토론이 있음을 알게되었습니다. 오해를 피하기 위해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 사본은 최신 협력 계약의 파트너의 판촉 요구 사항에서 발췌 한 것으로, Android 전화에 표시되는“Android 별 전원”및 컴퓨터의“인텔 내부”와 유사합니다.
Xiaomi와 파트너 간의 이전 버전 계약이 만료되었으므로 Xiaomi는 새로운 버전의 협력 계약 계약 계약 제조업체의 첫 번째 배치가되며, 효력이 발생한 후 새로운 제품을 출시 한 최초의 제조업체이기도합니다.
글로벌 휴대 전화 제조업체가 모든 파트너와 원활하게 협력하여보다 풍부한 생태계를 구축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Xiaomi가 최신 "협력 계약"에서 파트너의 "프로모션 요구 사항"에 대해 이야기 할 때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배포 계약 (MADA)의 새로운 조항을 참조하여 Google을 배포하기 위해 서명해야했습니다. 모바일 서비스. 이 새로운 조항은 Xiaomi가 " 가장 많이 사용하는 Google 앱에 쉽게 액세스 하여"”Mi 10 소매 상자에 기재하십시오. Xiaomi는이 요구 사항이 해외에서 판매하는 모든 장치에 적용되는지 아니면 유럽에서 판매하는 장치에만 적용되는지 지정하지는 않지만,이 요구 사항을 Google이 현재 장치에 요구하는 "Powered by Android"부팅 공동 브랜드에 비유합니다. 유럽 경제 지역 (EEA)에 대한 최신 GMS 요구 사항 문서에 액세스 할 수있는 소식통에 따르면 Xiaomi가 주장하는 새로운 요구 사항과 관련된 문구는 없습니다.
Google의 "GMS Requirements v7.0"문서 1.3 절에는 "Powered by Android"부팅 화면 요구 사항이 요약되어 있습니다. GMS를 배포하는 OEM은이 요구 사항을 준수해야합니다.
따라서 Xiaomi가 "계약"의 "이전 버전"이 만료되었다고 말하면 MADA가 만료되어 새로운 장치에 GMS를 계속 배포 할 수 있도록 Google과 새로운 계약을 체결해야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 새로운 MADA에는 OEM이 상자에서 Google 앱 지원을 언급하도록하는 새로운 마케팅 조항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Xiaomi는 계약이 최근에 만 만료되었으며 새로운 조건이 발효 된 후 신제품을 출시 한 최초의 OEM이라고 제안합니다. 새로운 Mi 10이 소매점 에서이 진술서를 포함하는 첫 번째 장치 인 것 같습니다 상자. Xiaomi 주의 “New Media”선임 엔지니어자신의 개인 Weibo 계정에서 Motorola 및 기타 회사의 새로운 "해외"플래그십에도이 내용이 포함됩니다. 다른 Xiaomi 직원은이 새로운 요구 사항에 착수했으며 일부는 이것을 Huawei를 조롱하는 동시에 Google이 Huawei 와 사업을 할 수 있는 라이센스 를 요구 하는 Google의 위선적 시도라고 생각합니다.
일부 중국 언론은 새로운 요구 사항을 확인하는 것으로 보이는 Vivo 제품 관리자의 의견에 대해 보도 했지만 Weibo에 대해서는이 의견 을 찾을 수 없습니다 . 그럼에도 불구하고 Xiaomi의 성명에 따르면 Google 파트너는 OEM 파트너가 새로운 스마트 폰 소매 상자에서 GMS 지원을 마케팅해야하는 일종의 조항을 추가했음을 분명히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이 규정이 언제 발효되었는지 또는 중국 이외의 지역에서 판매되는 모든 장치에이 요구 사항이 영향을 미치는지 여부는 알 수 없습니다. Google은이 문제에 대한 진술을 Google과 Xiaomi에 문의했으며, 답변을 받으면이 기사를 업데이트 할 것입니다.
업데이트 1 : Xiaomi의 답변
Xiaomi의 대변인은 우리에게 다음 진술을 공유하기 위해 연락했습니다.
"Mi 10 시리즈 포장 상자의이 라인은 Google의 오랜 브랜드 가이드 라인과 일치하며 소비자에게 장치의 소프트웨어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Xiaomi는 Mi 10 소매 상자의 라인이 Google의 새로운 라이센스 요구 사항에서 나온 것임을 확인하지 않았지만 원래 Weibo에서 발행 한 진술 이 합법적 임을 확인했습니다 .
업데이트 2 : 발생한 일
Mi 10 시리즈 소매 상자의이 라인은 Google의 Android 브랜딩 가이드 라인과 일치합니다. 우리는 브랜딩 가이드 라인에서이 특정 조항이 한동안 존재 해 왔으며, 최근에는 그 문구에 변화가 없었 음을 알게되었습니다. 이 라인의 목적은 소비자에게 특정 기기가 일반적으로 사전 설치된 것보다 더 많은 Google 앱을 제공한다는 것을 알리기위한 것입니다. Google은 모든 OEM이 특정 하위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도록 요구합니다. 이 애플리케이션 제품군을 'GMS 코어'라고하며 Google 앱, Chrome, Google Play 스토어, Gmail, Google지도 및 YouTube와 같은 앱이 포함됩니다. OEM은 다른 Google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도록 선택할 수 있지만 반드시 설치하지 않아도됩니다. 하지만 그렇게하기로 선택한다면 그런 다음 포장에 '가장 많이 사용하는 Google 앱에 쉽게 액세스 할 수 있도록'추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TK Bay에 따르면 Xiaomi Mi 10은 Google Pay, Google Podcast, Google One, Google 주소록, Google 캘린더,Google Lens , Google Assistant 및 Google 뉴스 이러한 응용 프로그램은 GMS Core의 일부가 아니며 Samsung Galaxy S20과 같은 대부분의 다른 GMS 장치에는 사전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새로운 계시는 Xiaomi의 최신 진술과 일치합니다. 그러나 지난주 Xiaomi가 Weibo에 공개적으로 쓴 내용과 모순됩니다. 우리는 왜 Xiaomi가 중국 관객에게 Google이 새로운 라이센스 계약의 일부로이 브랜딩을 포함하도록 요구했다고 말하지 않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