癸 戊 己 乙
亥 辰 卯 卯 乾 (동방신기님 제공사주)
76 66 56 46 36 26 16 6
辛 壬 癸 甲 乙 丙 丁 戊
未 申 酉 戌 亥 子 丑 寅
묘묘가 유를 도충함은 진토로써 일단은 합반이다. 삼합은 어떠한 경우에도 합하려는
힘이 작용하니 해묘가 천을미를 유인하는데 기토로서 더욱 뚜렷해지고, 따라서 주중대합에
재차 무계로 강해지는 무진백호가, 확실하게 강해지며 신강한 사주가 되었다.
사주에 화기운은 무계화와 허미토로써 갖추게 되었으나, 식상금이 없으니 갈망을 하게
생겼고,
병자운에 자진이 신금을 유인하니 운수대통이다.
정해년에 인수 띄우고 해자축 축진 사화 유금하니 금기를 더하며 식상제살의 기운으로
합격하였고,
무자년에 신자진을 강화하며 해자축 축진 신유금으로 식상제살하니 경쟁에서 발군이며,
우수한 성적으로 사시를 패스했다.
을해운말에 해해가 사를 도충하고 유금을 살려내어 금이 강화되니 명성이 나고,
갑술운에 귀인을 만나 식상생재하고 재고가 열리니 대박인데,
계유운에는 나쁜 문서 받아들고 소송에 휘말리며 자칫 수감이 되어 보고, 돈으로 떼운다.
임신운에 회복시키려 애를 쓰나 미흡하고, 신미운 이후로 장수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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癸 戊 己 乙
亥 寅 卯 未 乾 (양&해님 제공사주)
74 64 54 44 34 24 14 04
辛 壬 癸 甲 乙 丙 丁 戊
未 申 酉 戌 亥 子 丑 寅
* 乙亥대운 그것도 亥대운에 발복해서,
* 甲戌대운엔 여전히 잘나갔고,
* 癸酉대운 현재까지 문제가 없다.
* 현재 천억 이상을 소유한 부자다.
* 어린시절 지독하게 가난했다.
* 판자집에 살던 시절부터 지금까지 하루 15시간을 일한다.
* 수돗물을 똑똑 받아 모아서 쓴다. (수돗물을 물방울만 떨어지게 아주아주 약하게
틀어놓으면 수도비가 거의 나오지 않는다)
해묘미 완전 삼합에 인묘가 완전방국을 부르니 무기토가 그 뿌리를 잃고 사주의
주인공이 을목이다.
진미로 형하고 무계합하며 무기토 투출에 사중금이라, 언젠가는 반드시 그 재물로써
이름을 내고 큰 부자가 된다. 무계가 화를 발생시키며 식상생재하니 사업가 명이다.
무인대운에는 군겁쟁재하니 찢어지게 가난하였고,
정축운도 목다화식에 축미충으로 식신을 입묘시키니 여전하며, 그 부친을 잃게 되었을
것이다.
병자운에 상관병화를 띄워 길이 열리고 생재하니 목공관련 기술일 터인데, 자미자묘
해자축 축미충의 기운으로 허겁지겁이고, 아직은 불발이다.
을해대운말에 해해가 사화를 도충하니 비로소 식상생재재생관으로 대발을 하게 되었고,
갑술이후 화토금이라 승승장구 이름이 나는데, 그 수단이 왕소금 짠돌이에 인정이 없다.
계유운에는 원진이 동하나 허합자 진토로서 무마되니 원진이 약하고,
임신운에는 귀문원진에 인신충하니 크게 다치는 일이 있다. 신미대운을 지나 경오대운
88임술년에 종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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辛 丁 戊 庚
亥 亥 子 子 乾 (본각님 제공사주)
63 53 43 33 23 13 3.
乙 甲 癸 壬 辛 庚 己
未 午 巳 辰 卯 寅 丑
1) 자자가 오를 확실히 도충하니 이는 일간이 정화이기 때문이고 오화도충을 방해
하는 세력이 없다.
2) 해해가 사를 도충하니 이는 일간정화에 시상신금이 병화를 비합하기 때문이고,
무토가 있는데다 간지합으로 화를 일으키기 때문이며, 사화도충을 방해하는
세력이 없다.
3) 해자가 축을 부르는 것은 방합 시간적인 것으로서 먼 조상의 일이고 거리가 있다.
사화대운이 되면 금이 강해지고 시상신금과 더불어 응기하며 축토가 가까워진다.
4) 무토는 상관제살로서 일간정화를 강하게 하고 수습을 막아 보호하는 일방, 자신도
주중대합으로 강해진다.
5) 경신금은 뿌리없이 허부하고 약하다.
6) 대운이 목화로 흐르니 해자수가 약해진다.
7) 일간정화는 보이지 않는 기운들이(단, 형질이 아니고 기운임에 유의할 것) 에워
싸고 따르며 받치니 약하지 않다. 상관제살격이다.
형제동료친구를 좋아하고 항상 어울리되, 어두운 밤 내지는 냉혹한 세계로부터 비롯
되는 사람들일 것이고, 자신이 이미 밤의 불이자 빛이며, 물의 세계에서 논다. 무토가
최대의 용신으로서, 언변하나 기가 차며 두뇌가 좋고, 위엄을 갖추려 하며 대장노릇을
할 것이고, 작은 돈이든 큰돈이든 화려하고 실컷 쓰며 많은 듯하나, 내실은 없을 팔자
이고, 있어도 아니 된다. 갑오대운까지 기다려야만 한다. 이미 계사대운에 금이 뿌리를
얻고 암중으로 국을 이루려 하니, 분명 탐재를 할 것이고, 생명이 위태롭다.
신묘대운에는 무토용신을 설하여 편재가 강해지니 탐재하고, 자묘형에 습을상정 정화가
약해지며 축미충의 기운으로 일간정화를 입묘시키니 교도소를 몇 차례 들락거렸고,
임진대운에는 정관과 합으로 목기를 발생시키고 무토용신이 뿌리를 얻어 임수를 제하니
그 배합이 절묘하고, 자진이 신금 불러 정편재에 뿌리가 생기니, 회장님에다 큰돈에 백지
수표를 휘날린 것이고,
계사대운에는 무계합 정계충 자사합 사해충이 되니, 좋게 들어와 결과적으로는 천충지충
이 되는데, 금의 생지가 되어 사주의 금을 강하게 하고, 멀리 있는 축을 부르며, 시상신금
과 더불어 금국의 기운마저 형성시키고 해중갑과 싸운다. 겉으로는 계수편관 권력의
문제요, 안으로는 갑목문서의 문제이며, 금국 큰돈을 만드는 문제이자, 병화겁재들의 준동
인데,
정해년에 다시 해수가 사화를 겹으로 충하니, 천충지충 왕신충쇠 쇠신발이 되고,
정계충 정임합 병임충 병신합 불이 꺼지며 수목에 토가 무너지고 금이 깨어졌다. 역마지살
충이니 교통사고요, 비식재 삼자가 무너지니 필사이다.
사주공부에서 격국용신, 억부, 조후, 통관, 병약, 회합형충파해, 십이운, 신살, 납음,
등등은 더 이상 언급할 필요가 없을 것이고, 더하여 필히, 오운육기에서 비롯되는
도충, 공협, 인합, 기반, 전실, 비합비출 등에 대해서도 잘 알아야만 한다. 자유자재 능숙
하게 운용할 줄을 알아야 한다. 오운육기의 특성상, 팔자상에 실자로서 씌어져 있지
않고, 눈에 보이지 않는다 하여, 무시하거나 맘껏 요리를 하지 못한다면, 절대로 고수의
반열에 들 수가 없다. 사주가 바뀌고 글자 하나만 틀려져도 매번 헷갈려 하며 헤매게
되고, 운의 대입이 부실하며, 두루뭉실 또는 엉터리 통변을 하게 된다. 억지로 엉터리
격국을 잡게 되고 비합리적 짜깁기를 하게 된다. 사주풀이의 고수에의 길은 그리 간단
치가 않다. 결국은, 그 모든 것을 아울러서 쉽고 편하게, 있는그대로를 보는 것이 관건이다.
하기사, 때로는 명품보다 짝퉁이 더 근사하게 보일 때가 있고, 사이비 종교가 더 위세를
떨치는 경우가 있으며, 빛이 있으면 그림자는 항상 생기게 마련인 것이니,
이 또한 음양의 이치라......
첫댓글 이 또한 음양의 이치라...... 공감 합니다 ...항상 좋은글 잘보고 있습니다 감사 합니다
고수의 길에 덧붙입니다,,,,,,易神의 가호가 함께하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