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달콤하고 시원한 참외 ]
날씨가 점점 더워지면서 마시는 것도 시원한 것, 그리고 과일도 시원 시원한게 땡기는 계절입니다. 냉장고에 넣었다 먹으면 시원한 과일 하면 우선 수박이 있을 수 있구요. 또 다른 한가지라면 바로 참외입니다. 개인적으로 참외 좋아합니다. 냉장고에서 꺼내 깍아먹으니 좋네요. 인터넷 검색을 해보니 참외가 심장질환예방에 좋다고 하네요. 그럼 오늘은 심장에좋은음식 참외 효능 참외 칼로리 심장질환증상 심장질환예방방법 등 이런 저런 이야기 엮어봅니다.

[ 참외 ]
참외는 박과의 한해살이의 덩굴식물이랍니다. 잘 아는 바와 같이 겉은 노란색이며 과육은 흰색으로 과육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답니다. 다른 과일에 비해서는 열량이 높으며 비타민도 많이 들어 있답니다. 특유의 향이 있으며 아삭아삭한 식감이 좋답니다. 원래는 여름과일이지만 이제는 하우스에서 재배가 되므로 사시사철 언제나 먹을 수 있답니다.
[ 참외 구입요령 ]
색깔이 선명하면서 꼭지가 싱싱한 것이 좋답니다.

[ 참외효능 ]
참외 효능 -1
( 피로회복에 도움 )
참외에는 포도당과 과당이 함유되어 있어 인체에 흡수가 빨라서 피로회복에 도움을 준답니다.
참외 효능 -2
( 암예방 )
( 심장질환 예방 - 심장에 좋은 음식 )
참외에는 베타카로틴이라고 하는 천연 항산화제가 많이 들어 있어 암이나 심장질환 예방에 좋답니다.
참외 효능 -3
( 이뇨작용 )
참외가 이뇨 작용에 좋답니다.

[ 참외 칼로리 ]
참외 칼로리
100g 당 31kcal
이랍니다.

[ 심장질환 증상 ]
심장은 강한 근육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두가지의 중요한 일을한답니다. 몸에 피를 공급해 주는 일을 하며 다른 하나는 심장 자체에다 피를 보내주는 일을 한답니다. 이런 일을 하기 위해 심장은 하루에 약 10만번의 펌프질을 한답니다. 걷기 위해 다리에는 산소가 필요한 것 처럼 심장이 펌프질을 잘 하기 위해서는 산소가 필요한데 심장 자체에 피 즉, 산소를 공급해주는 역할을 하는 것이 바로 관상동맥이랍니다.
우리나라의 70세 이후 사망원인 중에서 1위가 바로 동맥경화성 혈관질환이라고 합니다. 즉 심장과 뇌혈관의 질환이랍니다. 관상동맥이 막히거나 좁아지면 심장의 근육으로 가는 산소의 공급이 부족하게 되어 심근경색이나 협심증과 같은 심근 허혈이 일어나게 되어 가슴이 답답하거나 아프답니다.
안정형의 협심증은 이러한 증상들이 운동과 같은 육제척인 활동을 할 때에 주로 나타나게 되며 급성의 심근경색이나 불안정형 협심증은 가만히 있을 때나 잠을 자고 있을 때도 나타 날수 있답니다. 심근경색으로 인해 흉부의 불쾌감은 흔히 어떤 명백한 유발 요인이 없이 갑가기 나타나게 되며 조이거나 누르는 것이 쥐어짜는 듯한 통증이 있으며 또는 타는 듯하거나 소화불량이 있는 것처럼 흉부의 불쾌감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답니다. 특히 불쾌감이 목이나 어께 왼팔로까지 온다면 심근 허혈을 의심할 수도 있답니다. 협심증은 안정을 취하게 되면 증상이 수분 후에는 가라 앉지만 심근경색은 그 이상 지속된답니다.
[ 심장질환 예방방법 ]
* 흡연과 심장질환의 위험도는 비례한답니다.
흡연의 량과 심장병의 위험도는 비례하며 특별히 50세 이하에서는 그 위험도가 높답니다.
* 동물성 지방과 콜레스테롤을 멀리하라.
동물성 지방과 콜레스테롤이 적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답니다.
* 고혈압을 조심하라.
고혈압 자체가 동맥경화증을 일으킬 뿐만 아니라, 흡연자와 콜레스테롤이 높은 사람은 상승적으로 동맥경화성의 변화를 악화시킨답니다.
* 비만도를 낮추어라
비만은 심장질환이나 고협압 당뇨병 등을 일으키는 위험인자로 작용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