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범광태[POLISH FACTORY]
쌍용자동차 체어맨W
정밀연마 + 프라이머코팅+프라임글래스코팅+불소코팅+휠프라임세라믹코팅
쌍용자동차 체어맨W모델입니다.
체어맨클럽동호회회원님의 차량입니다.
도장면의 상태가 아주 어려운 상태입니다.
형광등 조명에서 바라본 트렁크와 전체적인 모습입니다.
특히 트렁크에 깊은 상처가 있고
그것을 지우시면서 발생한 상처가 많습니다.
형광등에서 이정도라면
조명켜보면 안봐도 대단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항상 본넷을 먼저 공개했습니다만,
이번에는 트렁크의 시공사진부터 소개합니다.
깨끗했던 신차의 모습...
언제부터인가는 세차를 해도
깨끗한 느낌을 느낄수 없게 됩니다.
윤기가 없고 부드럽지 않은 느낌!
뿌옇게 색감이 죽고 광택이 탁한 느낌!
이런 상태의 도장을
신차처럼 만드려면
전체도색을 해야하는 것일까요?
당연히 아닙니다.
도색(재도장)은 도장이 흠집이 나고
파손되었을때 어쩔수없이 다시 칠을 하는 것입니다.
도장은 살아있고
색감이 죽고 광택이 죽은 것은
그 원인을 해결하면 다시 신차표면으로 되돌아옵니다.
그게 바로 [연마]입니다.
시중에는 말로만 연마, 연마하는 곳도 많습니다.
말로만 특수광택, 특수공법, 특수코팅을 외치는 곳도 많습니다.
특히나 검정색차량을 연마시공하고
그 결과물을 이 가게처럼
시공용 고휘도조명에서 보이는 도장면을
접사촬영하여 공개할수있는 곳을 찾아보십시요.
과연 얼마나 될까요....
형광등이나 저압 할로겐등 켜두고
제발 특수라는 말은 쓰지 맙시다요...
맨 아래 사진이 가장 깊은 상처였습니다.
도장면에서 카메라 렌즈의 거리는 아마도
손바닥 반뼘정도될겁니다.
당연히 허리펴고 바라보면 잘 보이지 않습니다.
자주 언급합니다만,
광택은 연마이기 때문에
한번만 잘못 시공해도
두번 다시는 광택을 할수없게 될수도 있습니다.
자동차 도장은 색상인 베이스코트를 제외하고
크리어코트(투명층)의 두께는
복사용지 A4용지 한장 정도의 두께입니다.
정말 얇습니다.
도장을 하시는 도장기술자분들은
NG의 경우에 다시 뿌리면 되겠습니다만,
이 얇은 도장을 연마하는 연마기술자들은
칠을 까먹어서 다시 재도장한다는 것은 있을수없기에
정말 정신 똑바로 차리고 집중해야합니다.
내용을 잘 모르시는 분들께서는
간단하게 생각하실수도 있습니다.
아~ 코팅제를 바르면
코팅제가 저런 잔기스를 메꾸면서 깨끗해지는구나~
간단하네~
하고
간단하게 결론내버리시는 분도 계셨는데요.
그런 것은 없습니다.
왁스나 글레이즈 발라서 세차상처를 기름으로 잠시 가려보는 것은
뿌옇게 광이 죽은 도장면에
물을 뿌려보시면 기가 막히게 반짝이지만,
물기가 흘러내리면서 다시 그래도 보이는 것과 같습니다.
광택집이 아주 넘쳐나는 시대입니다만,
회전하는 기계를 사용하기 때문에
연마상처,홀로그램등이 남는지 여부와
얼마나 정밀하게 시공하는 여부가
바로 기술력의 차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떤 장비, 어떤 제품, 어떤 도구를
보유하는 것은
일을 하기 위한 준비일 뿐입니다.
고품질은 어떤 환경속에서 기자재를 이용해
사람의 정신과 눈과 손으로 만들어 내는 것입니다.
장비등을 보유하는 것만으로
고품질을 보장할수는 없다는 뜻입니다.
개인적으로 정밀하다는 말을 좋아합니다.
뭔가를 해도 정밀하게 한다면
분명히 퀄리티가 틀리니까요.
말과 글로는 누구나 그럴듯하게 합니다.
" 제가 정밀하게 해드릴게요."
ㅡ,.ㅡ??
정말 정밀한지 아닌지....
물론 그것은 있습니다.
20만원짜리 시공과
40만원짜리 시공과
60만원짜리 시공과
80만원짜리 시공과
,100만원짜리 시공은
당연히 각각 다릅니다.
재료비가 다르고
시간이 다르고
공수가 달라지니까요.
아주 중요한 체크사항은 시공비용과 시공내용입니다.
말은 정밀에 특수 어쩌구 100만원인데...
품질은 20만원도 아까운 경우!
아직도 이런 가게들이 시중에 많다는 것과
그것을 판단하지 못하는 분들이 계시다는 것,
그리고 그분들은 광택코팅에 대해
다 거짓이고 두번 다시는 할것이 아니라고
아예 판단해버린다는 것,
그리고 주변사람들도 하지 말라고 말리는 경우입니다.
우리가 컴퓨터를 구입한다고 가정을 해봅니다.
잘 모르는 사람에게 컴퓨터란?
간단하죠.
인터넷만 잘되면 되요~
문서작성만 되면 되요~
에서 시작해서...
욕심이 생기기 시작하면요.
포토샵작업을 하면서
dvd를 구우면서
인터넷서핑을 하면서
채팅을 하면서
영화도 보기를 원하다던가...
고사양 3D게임을 풀옵션으로 즐기기를 원한다던가...
cpu와 메인보드와 그래픽카드를 따지면서
스펙을 살피고 구입을 하면
절대 후회하지 않는 구매가 됩니다.
내가 원하는 것을 구하는 것...
내가 원하는 가격대에서...
문서용으로 쓰시고 게임은 지뢰찾기나
스타크래프트 1은 돌아갑니다라는 컴퓨터에서
최근의 3D게임을 돌리기는 어렵겠지요?
소비자가 알고 선택한다면 속지는 않습니다.
광택,코팅과 도장관련되서
손해를 보시는 분들을 볼때가 많아
매우 안타깝습니다. (__)
말이 조금 많았습니다. ^^;;;
언제나 비중은 연마 > 코팅입니다.
[시공]
기초처리는 연마로 완성합니다.
코팅으로 그 상태를 보강하며 앞으로 지속시켜줍니다.
[유지]
비를 맞으면 다음날 세차를 해주세요.
자동세차, 새벽외부세차는 금지입니다.
셀프세차장 솔은 쓰지 마시고
자동차용 샴푸와 스펀지를
딸기바구니정도에 준비하셔서
부드럽게 씻어주시고
부드러운 자동차용 타올로 닦아주세요.
가정용, 스포츠 타올은 안됩니다.
물왁스라도 발라주세요.
[리셋]
코팅후 6개월에 한번 리프레쉬로 다시 리셋해드립니다.
다른 것은 필요가 없겠습니다.
첫댓글 체어맨W 차 사진 잘 보고 갑니다. 제 애마입니다. 공장장님 감사합니다.
시공맡겨주셔서 감사합니다.
검정색상은 중후하고 고급스러운 색상이지만,
아주 가벼운 세차로도 상처가 보이기 쉽고
세차를 자주 안하면 더러워보이는 등 단점이 많습니다.
한번의 시공으로 수년간 완벽한 상태를 지속하는 것은 어려운일입니다.
앞으로 6개월 주기적으로 손질을 맡겨주십시요.
감사합니다.(__)
캬^^ 윤기가 넘치네요!! 차주분 너무 좋아하실듯!!
새차되었다고 마음에 드신다고 말씀해주셔서 기분이 아주 좋았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