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남산 석봉 중국 산수화 작품전이 호남에서 전개되다
信彼南山 石峰中国山水画作品展在湖南开展
2022년 12월 05일 시나 컬렉션 소스: EK 이페어케이 플러스
전시장 관객 입구 전시장 관객 입구
전람 현장 전람 현장
2022년 11월 19일, 중국미술가협회와 후난성 문학예술계 연합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신피난산' 스펑 중국 산수화 작품전이 후난성 화원 미술관에서 열렸다.이번 전시는 석봉 선생이 최근 몇 년 동안 정성껏 그린 산수화 50점 가까이 전시되어 있으며, 청록색 작품을 위주로 소량의 수묵화 작품을 보완하여 석봉 선생의 신시대 중국 산수화 창작 방향과 새로운 함축에 대한 고민을 충분히 보여주고 있다.
스펑은 현재 중국국가박물관 서화원 주제창작연구소 소장, 연구원, 국가 1급 미술사, 중국미술가협회 이사, 민족미술예위원회 위원, 중국국가화원 연구원을 맡고 있다.그의 산수 작품은 청록과 수묵을 모두 중시하고, 전통 계승에 중점을 두고, 시대에 대한 영조를 강조하며, 초기의 수묵 작품은 창망하고 청윤하며, 붓은 무겁고 묵직하다.최근 몇 년 동안 시대의 감화로 신청록 산수의 건설에 힘쓰고, 필묵으로 기초를 쌓고, 전통적인 청록색을 사의의 필묵에 융합하여, 색에 방해가 되지 않고, 먹에 방해가 되지 않으며, 창망 속에서 청준의 정취를 보고, 하산만리의 새로운 기상을 비춘다.시대가 오늘날까지 발전하여 도시화와 정보화의 맥락에서 우리는 어떻게 인간과 자연의 조화로운 관계를 구축해야 하며, 어떻게 산수가옥과 시대정신과의 관계를 구축해야 하며, '신피남산' 석봉중국산수화전은 의심할 여지 없이 석봉선생의 뛰어난 화가로서의 자기 고려를 제공한다.
석봉이 손님을 모시고 전시를 관람하다石峰陪嘉宾观展
석봉 현장 취재 석봉 현장 취재
중국미협 부주석 쉬리(为本里) 선생은 이번 전시를 위해 서문을 쓰고 영상축사를 보내왔다. 서문에서 "남산"은 중국문화에 풍부한 문화적 함축과 저력을 가지고 있으며, 고향의 시적 정취와 고원의 시적 정취가 충만하다. 석봉은 줄곧 전통을 중시하고 전통도 연구하였다. 그는 중국 전통 산수의 시적 정취에서 자양분을 얻어 고향의 산수와 집안 국정을 글의 바탕에 녹여냈다. 이러한 착상과 구도가 있었기 때문에 그의 산수 작품은 기상이 개장하고 구도가 웅대하다.그의 필체는 강한 개성을 가지고 있으며 특히 최근 몇 년 동안 그는 청록산수에 대한 연구가 점점 더 심화되고 점점 더 훌륭해졌으며 전통적인 청록산수를 기반으로 자신의 언어 규범과 독특한 일가의 면모를 형성했습니다.중국 국가박물관 부관장 류완밍 선생도 특별히 축하 동영상을 보내와 발언에서 "석봉의 산수는 필묵 수양을 중시한다"며 "중국 전통문화·철학의 '도'에 대한 깊은 깨달음과 자신만의 독특한 사고를 필묵을 통해 표현했다"며 "그의 청록산수는 시대의 요구에 부응하고 당대 사람들의 마음속 자연관·생태관을 재구성한 것으로 자연에 대한 예찬, 산하에 대한 친근함, 그리고 새로운 시대의 문맥 속 예술에 대한 인민을 위한 사고와 실천을 표현한 것"이라고 말했다.허자린, 웨첸산, 양쥔, 리웨이, 판양, 장이 등 何加林、岳黔山、杨军、李伟、范扬、张宜等专家学者也发来了贺词 전문가들도 축사를 보내와 이번 전시를 축하했다.
기증작품 현장-후난성 문련당 조직원, 부주석, 덩칭커 비서장(오른쪽)이 예술가 스펑(가운데)에게 기증증서를, 스강 후난성 화원 원장(왼쪽)이 기증작품 현장-후난성 문련당 조직원, 부주석, 덩칭커 비서장(오른쪽)이 예술가 스펑(가운데)에게 기증증서를, 스강 후난성 화원 원장(왼쪽)이 기증받고 있다. 捐赠作品现场-湖南省文联党组成员、副主席、秘书长邓清柯(右)为艺术家石峰(中)颁发捐赠证书,湖南省画院院长石纲(左)接受捐赠
세미나 현장 세미나 현장
이번 전시회는 후난성 화원과 후난성 미국 협회의 전폭적인 지원을 받았으며, 후난성 화원 미술관과 중국 선지 주식회사는 주최자로서 이번 전시회를 세심하게 조직했다.후난성 화원 원장 스강(石先生)은 후난성 화원이 성 내외의 미술계와의 상호 작용과 교류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화원의 학술 교류를 '도입, 진출'해야 한다고 제창했다고 말했다.이번 전시는 화원 학술 교류 계획의 일부이다.유명한 화가 스펑(石先生) 선생을 후난(办南)으로 초청하여 전시회를 개최하는 한편, 후난(湖南)미술과 국내 미술계의 교류와 교류를 촉진하고, 후난(湖南)미술의 전국화를 촉진하는 한편, 예술혁신과 새로운 시대의 문맥 관계를 탐구하는 학술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며, 후난(湖南)성 화원의 주제성 창연구사업을 더욱 발전시킨다.후난성 문련 부주석, 미협 부주석, 꽝샤오진 중국 미협 이사는 전통적이면서도 새로운 시대적 분위기를 지닌 것이 예술가 스펑의 개인 언어적 독특함이라고 말했다."남악 형산에 가서 사생하고 채풍(风風)을 자주 하는 석봉의 붓놀림에는 고풍스러운 고산(高山)과 행운(行雲)과 유수(流水)가 있고, 신시대적 특색을 지닌 필묵(筆和)과 색채(色色)가 있다.특히 전통적 색채에서 흡수하면서 푸른 자신의 이해를 구한 예를 들어 돈황 벽화 속에 녹아 있다. 색채.작은 희망과 무단 결근을 전시한 길목에 이 석봉이 호남 일부와 청록 산수에 추진할 계획이다. 참고
예술가들에 대한 이번 전시회에는 석봉도 그는 산수화에 대한 최신의 단계적으로 나타났다. 모색수묵 작품 초기의 석봉으로 광활한 펜 잉크가 맑고 부드럽다 두껍고 무겁다 그는 또 최근 몇년간 신규 구축하는 데 주력하고 청록 산수를 쌓고 전통적 필묵의 기초적인 색채의 포세이돈에서 안락하게 광활한 붓 터치에서 보기 때문이라는 것이 분명하게 비춰 보이는 준 만리의 강산이다.말은 인터뷰에서 전통과 석봉이 다른 청록 산수 : "다고 강조해 성을 강조하고 안락하게 되고, 그 필묵의 근간을 바탕으로 나의 일부를 흡수해 전통적인 요소들도 포세이돈이 녹아 있는 돈황 벽화 일부가 짙다.내가 더 강조한 색채와 붓 터치 관계를 친밀하게 되었다도 쓸 수 있기를 바란다에서 뛰어난 색성을 색채를 쓸 펜이 아니라 다 쓰고 있다. 단순한 그러데이션 컬러나는 요 몇년 된 것도 생각해야 한다. 일부다.중국의 산수화에 따르면 석봉이 점은 넓고도 인연이 있고 전통은 그에 대한 송·원 창작에 도움이 됐고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은 중국 송의 그림은 산수화 구도에서 붐을 많이 사용하게 파노라마 서 최고를 보여 큰 산의 아름다움, 물 긷는 것도 장엄하게 내가 숭상하는 산수화 속에, 나는, 또 글에 녹아 있었다. 연필로 쓴 것은 원인이 둘의 결합과 약간의 색채적 탐구는 내가 그림 실습에서 해결하려고 하는 몇 가지 문제이자 다음 단계의 돌파구입니다."이번 전시회에 전시된 10여 점의 작품은 후난의 산수와 관련이 있으며, 스펑이 끝난 후 최근 몇 년 동안 일과 사생으로 후난에 여러 번 방문했으며, 매번 후난에 올 때마다 남악 형산을 보러 갔으며, 샹시 산수에 대해서도 줄곧 잊지 않았다."호남의 산수 인문학은 산수화가에게 매력적이다.남악형산이나 장가계의 산수나 저마다의 매력이 있고 요소가 풍부해 올 때마다 새로운 수확이 있다"고 말했다.스펑은 최근 몇 년 동안 수묵에서 푸른 산수로의 전환이 중요한 시기였으며 후난의 산수, 특히 남악의 형산은 그의 창작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다고 믿습니다.그는 호남의 산수를 웅수(雄秀)로 표현하며 "그런 웅(雄)에는 너그럽고 웅장하며, 그런 작은 정조가 아니라 소박하고 순수하다는 점이 가장 큰 감동을 준다.호남 산수의 순수함은 창작 과정에서 좀 더 깊이 생각하게 하는 계기가 된다"고 말했다. 전시장에서는 중국문련 국내연락부 리샹 부주임, 중국미협 수채화예위원회 명예주임, 후난성 미협 명예주석 황철산, 후난성 문련당 조직원, 부주석, 덩칭커 비서장, 후난성 문련당 조직원 부주석 탕귀핑, 후난성 문련당 조직원 부주석, 장순, 후난성 문련당 조직원 부주석, 후원쥔, 후난성 문련당 조직원 부주석, 후원쥔, 후난성 문련당 조직원 부주석, 후난성 산둥상회 회장, 후난성 후난성
산약병풍취벽횡 240cm×192cm 지본설색 2022년 산약병풍취벽횡 240cm×192cm 지본설색 2022년山若屏风翠碧横 240cm×192cm 纸本设色 2022年
조평 양안 광지본 중채 136cm×68cm 2020년 조평 양안 광지본 중채 136cm×68cm 2020년潮平两岸阔 纸本重彩 136cm×68cm 2020年
오월강남우차청 97cm×185cm 종이본설색 2022년 오월강남우차청 97cm×185cm 종이본설색 2022년五月江南雨乍晴 97cm×185cm 纸本设色 2022年
이번 전시의 세미나는 16일 베이징에서 앞당겨 열린 것으로 알려졌다.심포지엄은 중국미술가협회 부비서장이자 분당조 왕핑(王平)이 주재했으며, 참석 전문가와 학자, 허자린(加加林)·웨첸산(岳黔山)·리웨이(李偉)·정공(鄭工)·상휘(尙宁)·딩닝(丁寧)·장둥지(張東裔)·계칼릭(陈萼)·위양(洋洋)·천밍(陳明) 등이 전문 기사로 참여했다.
11월 19일부터 26일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