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 가보고 좋은거 같아서 추천해 드립니다.
물론 저는 특정 업체의 홍보를 위해서 쓰는건 절대 아니구요, 신혼여행가실 분들 봄철이라 꽤 되실터인데, 조금이라도 경비 절약하시라구 적습니다.
마닐라 호텔-예손여행사(필호텔)이란데 추천드립니다. 비교적 저렴하구 친절하더군요.(예손에서 알면 상줄래나...ㅋㅋㅋ) 2번 이용해 봤는데 2번다 만족스러웠습니다. 호텔중에서는 부채표 호텔(만다린 오리엔탈)도 좋더군요. 옆에 한인타운,식당 있어서 이용하기도 편리하구요. 비싼방은 별루 추천안드립니다. 신행으로 인터컨 스윗룸 써봤지만 돈아까운 생각밖에....
비행기표는 okair.co.kr나 다른 싼곳을 이용하심 될거 같구요,
리조트...이게 가장 중요한 건데 여행사분들..좀 많이 붙여 받으시더군요.
www.elnidoresorts.com으로 가시면 엘니도 리조트의 홈피가 나옵니다. 여기서 예약도 가능합니다.(저흰 이메일로 예약다 했서갔습니다.) 웹으로하면 20프로깍아주고 special offer에서 라겐에서 4밤자면 1밤은무료(5박에 4박요금만 내면됨)도 행사합니다. 글구 중요한거...깍아달라고 조르십쇼. 10프로 정도는 깍아줄수 있을겁니다. 저희도 그랬지만요.
제가 제안한 케이스가 가장 좋은걸지는 모르겠지만 더 좋은 케이스가 있다면 많이들 추천해 주시지요. 신행가실 분들 경비 절약하고 여행사 휭포에 당하지 않으시게요.
자, 그럼 이제 남은건 영어회화 연습하는 것과 행복한 시간을 보내실 준비만 함 되죠. 필요한 영어회화.
Excuse me sir!(머 비켜달라거나 시켜먹을때)
Thanks.(그냥 대부분의 경우 밥먹듯 하는얘기)
Eumm...this and that.(밥먹을때 물건살때)...How much?(머라고 하는지 알아들을수 없으면 고개를 설래설래...그럼 알아서 깍아서 준다)
Taxi...eumm...xxx Hotel please.(머라구 머라구 어렵게 이야기할 필요 없다.Please take us to xx hotel..(맞나??) 그냥 단순하게 살자!)
^^ 약간 과장된 영어회화였습니다만, 영어 넘 걱정하셔서 신행을 패키지로 하실 이유 없습니다. 전 신행...필리핀 첨이지만 자유여행으로 했습니다. 영어..는 크게 좌우하지 않더군요.
암튼, 저렴하고 알차고 행복한 신행들 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