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기계식키보드만 씁니다. 청축 적축 이런거 구분할 정도로 매니아는 아니지만, 마음에 쏙 드는 기계식 키보드 하나 장만해서 10년동안 그것만 쓰고 있고, 그 맛을 못잊어 하나 더 사서 쓰고 있습니다. 장점 말씀드리면
1. 손가락과 손목이 편하다. - 이건 장기간 써야 느껴집니다. - 저가 키보드는 뾱뾱이같은걸로 만드는데, 이게 생각보다 꾹꾹 눌러야 입력이 됩니다. - 기계식 키보드는 그것보다 적은 힘으로도 키입력이 됩니다. - 기계식 쓰다가 그냥키보드 쓰면 손가락에 힘이 들어가고 손목이 금방 아프더라구요.
2. 고장이 적다 - 특히 커피 같은거 쏱았을때... - 뾱뾱이 스타일은 뾱뾱이 안쪽으로 액체가 번지면서 회로를 다 뭍히고 다니거든요. 그래서 복구가 어려워요. 저가니까 그냥 하나 새로 사면 그만이지만. - 기계식 키보드는 커피에 담갔다 빼도, 물로 한번 씻고 2일 말리면 멀쩡하게 살아닙니다. 두번이나 그렇게 살려서 잘 쓰고 있어요. - 청소도 쉽지요. 그냥 키 빼서 털면 됩니다.
3. 동시입력 - 게임에 좋다는게.. 동시에 여러개의 키를 누를 때 입력지연같은게 저가키보드에 있다고 하더라구요 - 기계식은 여러개를 동시에
4. 느낌이 좋다 - 확실히 치는 느낌이 더 좋아요. 저는 특유의 딸깍소리가 너무 좋습니다. 그런데 이건 개인취향이니 패스.
단점 - 비싸다. 비싸도 점 너무 비싼거 아닌가... 그래도 7만원이면 살 수 있긴 합니다. - 무겁다.. 휴대가 힘듭니다. 휴대할 일이 있나 싶지만, 휴대하면 좀 힘들고.. 대신 무릎에 올려놓고 칠 때 안정적으로 칠 수 있어요.
구매가이드 - 살려면 10만원 초반대로.. 9만원대도 괜찮음. 15만원 이상은 비추. 많이 써본 사람이나 차이를 느끼기에, 비싼거는 사지 말기! - 나만의 키보드 커스텀 같은거 좋아하시면 강추. 여자분들이 기계식키보드 은근히 많이 씀. 아무거나 써도 좋으면 비추. - 키보드 쓸 일 많은데 하다보면 손이 좀 아프다... 불편하다... 싶으시면 강추. 처음엔 잘 모르는데, 조금 지나면 손이 덜 아픈게 확실히 느껴짐.
첫댓글 전 Mx mechanical 쓰는 중인데요 키를 살살 눌러도 인식이 돼서 타이핑때 엄청 편하더라고요.
와 상당히 비싸네요 ㄷㄷ
저는 그냥 한 2~3만원짜리로 고민중.. 쿨럭
게임할때 좋다고 들었습니다
결혼하고 나서 컴퓨터 책상이 없어가지고.. 패드로만 ㅠㅠ
키보드마우스로 해오던 GTA 는 다시 못 열고 있고..
가끔 FPS 가 땡기긴 하네요
취향에 맞는 타건감을 선택할 수 있고 디자인도 무궁무진(?)해서 선택하는 재미도 있어요. 레오폴드나 키크론 정도로 시작해보세요
감사합니다 한번 찾아보겠습니다
그 중에서도 소리가 덜 나는게 있을거에요ㅎㅎ 장점은 확실히 타이핑이 됐다는 타격감이죠ㅎㅎ 기본으로 딸려 나오는 키보드들은 좀 애매한 느낌이 있으니ㅎㅎ
저도 암거나 막 쓰는 타입이라고 생각했는데 아이락스 6170 만 계속 쓰다가 5천원짜리 써보니까 확실히 안좋긴 하더라고요. 회사에 5천원짜리만 지급중이라 제껀 제가 사서 쓰고 있거든요
그래서 기계식으로 한단계 스텝업을 해볼까 고민중입니다
제가 기계식키보드만 씁니다.
청축 적축 이런거 구분할 정도로 매니아는 아니지만,
마음에 쏙 드는 기계식 키보드 하나 장만해서 10년동안 그것만 쓰고 있고,
그 맛을 못잊어 하나 더 사서 쓰고 있습니다.
장점 말씀드리면
1. 손가락과 손목이 편하다.
- 이건 장기간 써야 느껴집니다.
- 저가 키보드는 뾱뾱이같은걸로 만드는데, 이게 생각보다 꾹꾹 눌러야 입력이 됩니다.
- 기계식 키보드는 그것보다 적은 힘으로도 키입력이 됩니다.
- 기계식 쓰다가 그냥키보드 쓰면 손가락에 힘이 들어가고 손목이 금방 아프더라구요.
2. 고장이 적다
- 특히 커피 같은거 쏱았을때...
- 뾱뾱이 스타일은 뾱뾱이 안쪽으로 액체가 번지면서 회로를 다 뭍히고 다니거든요. 그래서 복구가 어려워요. 저가니까 그냥 하나 새로 사면 그만이지만.
- 기계식 키보드는 커피에 담갔다 빼도, 물로 한번 씻고 2일 말리면 멀쩡하게 살아닙니다. 두번이나 그렇게 살려서 잘 쓰고 있어요.
- 청소도 쉽지요. 그냥 키 빼서 털면 됩니다.
3. 동시입력
- 게임에 좋다는게.. 동시에 여러개의 키를 누를 때 입력지연같은게 저가키보드에 있다고 하더라구요
- 기계식은 여러개를 동시에
동시에 눌로도 입력지연이 없습니다.
4. 느낌이 좋다
- 확실히 치는 느낌이 더 좋아요. 저는 특유의 딸깍소리가 너무 좋습니다. 그런데 이건 개인취향이니 패스.
단점
- 비싸다. 비싸도 점 너무 비싼거 아닌가... 그래도 7만원이면 살 수 있긴 합니다.
- 무겁다.. 휴대가 힘듭니다. 휴대할 일이 있나 싶지만, 휴대하면 좀 힘들고.. 대신 무릎에 올려놓고 칠 때 안정적으로 칠 수 있어요.
구매가이드
- 살려면 10만원 초반대로.. 9만원대도 괜찮음. 15만원 이상은 비추. 많이 써본 사람이나 차이를 느끼기에, 비싼거는 사지 말기!
- 나만의 키보드 커스텀 같은거 좋아하시면 강추. 여자분들이 기계식키보드 은근히 많이 씀. 아무거나 써도 좋으면 비추.
- 키보드 쓸 일 많은데 하다보면 손이 좀 아프다... 불편하다... 싶으시면 강추. 처음엔 잘 모르는데, 조금 지나면 손이 덜 아픈게 확실히 느껴짐.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커피 쏟아도 괜찮은건 첨 알았네요
어쩐지 키보드커버가 잘 없더라니..
잘 참고 하겠습니다!
저는 한성 무접점키보드 쓰는데 타건 시 구두발자국 소리가 나고 키 입력도 매끄럽더라구요.
말씀 듣고 유튜브 찾아보니 그것도 소리가 좋네요
바밀로 저소음 적축씁니다. 처음엔 장점이 그다지 느껴지지 않았는데 이젠 일반키보드를 못쓰겠네요
가격들이 모두 다 10만원이 넘네요 ㄷㄷ
갬성이져. 느낌과 소리가 맘에들어서 쓰고, 이유는 모르지만 손이 아프지 않습니다.
오타도 적구요
입문용은 타이핑 소리랑,느낌만 보시고 10만원이하로 추천합니당
추천 감사합니다
지금 가만히 사무실에서 사람들 타이핑 소리를 들어봤는데
어차피 다 들리는거 똑같아서 사는족으로 마음 기울었습니다
일하는 티도 좀 내고 하려고요 ㅋㅋ
일단 이쁘죠 후후
근데 간혹 보면 90년대 386 감성 같기도 ㅎㅎ
커스터마이징도 쉬운가봐요
@빵꾸똥꾸 전 똥손이라 커마는 안 건드렸어요 ㅠㅠ
@오마이줄리아
얼마짜리에여?
기계식이 확실히 눌러지는 느낌이 있어서 좋은거 같아요~
리얼포스 주문한 거 이제 올때가 되었는데....ㅎㅎ
바로 검색해봤는데 38만원이나 하네요 ㄷㄷ
삭제된 댓글 입니다.
듀얼쇼크4요 ㅎㅎ
10만원은 넘겨야 괜찮은거 쓸겁니다. 개인적으론 적축이나 무접점이 괜찮아 보이구요.(그외는 사무실에서 쓰기엔 소리가..)
저는 알아보다가 그냥 로지텍 MX Keys로 정착했습니다.
cox ck 시리즈 5-8만원대지만 훌륭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