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부터 글을 올리려고 했었는데 이제서야 올리게 되는군요..
우선 여기 쓴글은 제가 개인적으로 모은 정보들이고 제 생각/소견이기 땜에 잘 알아서 새겨들으시길...
부디 다한증으로 고통받는 님들에세 조금이나마 도움이되길 빕니다.
우선 전 다한증로 오래전 부터 고생해왔으며 지난 97년도에 첨으로 다한증 절재 수술을 받고 2주전 1월 16일 제수술을 받았습니다.
97년에 영동 세브란스에서 처음으로 수술받은후
불과 6개월만에 재발하였으나 이제서야 재수술을 받았지요...
처음에도 그랬고 수술결과에 100%로 만족합니다.
첨수술하고 전 보상성이 없었습니다. 이번에도 없길 바라지만 만약에 보상성이 생기더라도 손에 땀이 안나는걸고 위안 삼으렵니다.
수술결심하신 분들!! 이카페에 기록된 자료들 충분히 읽으시고 수술에 임하시길 바랍니다.
보상성 다한증이 심하다는건 알고 계시죠.. 의사들은 보상성에 대해서 자세히 안가르쳐 줍니다.
아..!!! 보상성은 전부 생깁니다. 다만 그 정도가 다를 뿐이죠.
손에서 안나오는 땀이 어디로 가겠습니까? 다른곳으로 나오는건 당연하죠..
손에서 나오는 땀이 얼마나 자신한테 고통을 주는지 참을수 있으면 참으십시요.
수술은....
전신마취합니다. 마취에서 깨어나면 엄청 아픕니다. 페가 작아진 상태라 숨쉬기도 엄청 아프고 힘들지만 간단한 수술이고 회복이 빠르기 땜에 당일 수술이 가능하나, 저는 회복이 잘 안되서 두번다 3일 입원해 있었습니다.
재수술받으시는 분들 (첨하는것보다 한 20배 더 아픕니다).
1주일이 훨씬 넘은 지금도 아파서 움직이기가 힘들고 기침할때면 죽습니다..
수술비..
모든분들이 궁금해 하시는 부분일꺼라 생각됩니다..
전 두번다 영동에서 했습니다. 물론 다른 병원도 가봤는데 다 비슷비슷 한거 같아서 그냥 영동세브란스고 다시 갔습니다.. 수술전 제가 알아본 병원들과 비용입니다. (전화로 알아낸 수술비기 때문에 차이가 있을수도 있음..)
보시다 시피 지방으로 갈수록 수술비가 싸지지만서도 의사의 실력이 중요하지 않을까...
영동 세브란스. (이두연의사) 120-140
세연 신경 클리닉 () 120-140
을지병원 (박만실) 110
삼성 (최용수 , 김관민) 140 여긴 직접 가봤는데 의사가 수술을 안하려고 사는 느낌을 받았고 보상성의 심각성을 무섭게 말하면서 수술하지 말고 참고 살라고 말했는데 기분이 별로 안좋았음..
박애병원 (정봉규) 60 (평택)
한일 병원 (김응수) ?
혜민병원 (강청희) 120-150
남원 병원 전라도 위치 (40-60)
침례병원 (부산 광역시) 30-50
상계백병원 130
고대 안암 병원 120-1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