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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의사의 견증(見證) ㅡ 상편
글 / 미국 캘리포니아 제자
[정견망 2001년 4월 8일]
나는 직업의사로 올해 57세인 여성이다. 의학영역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고 임상연구를 하던 중, 세월이 흘러갈수록 나는 점점 더 전통의학 중의 찌꺼기(糟粕)와 현대의학의 가설에 대해 알게되었다.
심지어는 인류 질병의 병인(病因), 병기(病機), 치료원칙, 의사의 처방과 용약이 모두 병인(病因)과 병기(病機)를 잘 모르면서 이루어지고 있으며 정확하게 질병의 예후나 결과를 모르는 상황 하에서 단지 의사의 학식과 경험 및 이론적 진단을 종합적으로 참고해서 “인상에 따른 진단”을 할 수 있을 따름이었다.
이와 같이 불완전한 진단에 기초하여 사람의 생명을 초개와 같이 다루는 것이다. 이러고도 펜을 들어 치료방안을 확정하고 처방과 용약을 한다.
전 세계적으로 매년 의사의 오진(誤診)이나 오치(誤治), 약물부작용으로 사망하는 사람의 수가 적어도 몇 십만 명에 달한다.
미국의 경우도 비록 전자공업이 아주 발달했다고는 하지만, 질병의 병인학(病因學)에 대해서는 더욱 황당하다.
아주 많은 돌연사(突然死)의 경우 병인이 확실하지 않고, 허다한 “현대병” 전문가들이나 교수들도 속수무책이다.
나는 조교, 강사, 교수의 과정을 밟아 오면서 양심상 의학의 새로운 길에 대해 진정으로 사고하기 시작했지만, 아무리 생각해보아도 해답을 찾을 수 없었다.
1998년 7월 4일, 나는 法輪大法(파룬궁)을 수련하기 시작하였고, 이때부터 질병에 대한 나의 인식은 활연(豁然)히 열렸다.
나는 현대 서양의학이 실제상 하나의 아주 불완전한 체계임을 알게 되었는데, 그것의 질병에 대한 인식은 완전히 우리 현재 물질공간에 국한되어있다.
그러나 아주 많은 질병의 근원은 다른 공간에 존재한다. 만약, 우리들이 현 물질공간의 속박을 돌파하여, 다른 공간으로부터 인체와 질병을 탐색하지 못한다면, 우리들의 의학은 곧 영원히 이 물질공간 속에서 기어다니게 될 것이다.
아래에 내가 직접 겪은 질병을 예로 들어 현대의학의 한계를 지적하고, 法輪大法(파룬궁)의 정심(精深)함을 견증하고자 한다.
대법을 수련하기 전 1998년 4월, 나는 캘리포니아주의 한 도시에 개업하였다. 매일 침구와 약물로 환자들을 “죽음에서 구하고 상해에서 도와주었다.”
그러나 나는 내가 단지 질병의 통증만을 치료할 수 있을뿐 환자의 정신적인 문제를 경감시킨다는 것은 아주 어렵다는 것을 알게되었다.
가령, 과도한 압력이나, 발광, 자신의 정서를 통제하지 못하는 것 등이다.
일종의 “비약물(非藥物) 치료법”을 찾기 위해 나는 강렬하게 구하고자 하는 마음을 품고는 친구의 인도하에 LA로 가서 한 명의 “신인(?)”을 찾아 “술법”을 배우려했다.
(法輪大法(파룬따파)에서는 사람의 마음이 올발라야만 사(邪)를 초래하지 않는다고 가르치고 있지만, 당시에 나는 파룬궁을 몰랐기에 이런 도리에 대해 명백히 알지 못했다.)
당시 마침 “신인(?)”을 만나고 보니 좌측 엄지발가락에 동통(疼痛)이 있다고 하여 나는 “평추법(平推法)”을 써서 치료하고자 했다.
신기하면서도 두려운 일이 이때 발생하였다.
내가 막 “신인(?)”의 좌측 엄지발가락에 손을 대려는 순간, 갑자기 등위 단중(顫中)혈의 반대부위에 길이가 10cm, 폭이 약 6cm정도의 얼음장같이 차가운 압력이 맹렬하게 나를 덮쳐 왔다.
갑자기 전신에 일종 차가운 전기가 투과된 것과 같은 괴이한 감각이 있었다. “누가 나를 밀었어?” 내가 큰 소리를 지르면서 고개를 돌려보았으나 아무도 없었다.
등뒤에 있던 “신인”의 부인과 내 친구가 동시에 아무도 나를 밀지 않았다고 말했다. 이때 부체(附體ㅡ빙의령)가 내 몸에 들어왔던 것이다.
(지금 나는 法輪大法을 배운 후에 부체가 다른 공간에 존재하는 좋지 않은 영체(靈體)라는 것을 명백히 알고있다.)
나는 당시에 내 말이 갈팡질팡하는 것을 느꼈다. 마음속으로는 분명히 알고 있었지만, 입은 도리어 내 말을 듣지 않았다.
친구 집에 돌아왔을 때는 상황이 더욱 엄중해졌다. 친구가 “부처님께 향을 올려보렴!”하고 권하여 내가 막 향을 피워 불상 앞에 놓인 향로에 꽂으려고 하는 순간, 갑자기 머리가 아프기 시작했다. 곧바로 나는 집으로 후송되었다.
극렬한 두통이 지속적으로 유지되어 나는 인근 시에 있는 종합병원 신경외과 응급실에 입원하였다. CT 진단상으로는 뇌출혈이었다.
왜냐하면 뇌 안에 액체가 있음을 의미하는 음영(陰影)이 있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뇌출혈의 증상은 없었고 목이 굳어지면서 구토를 하였다.
나는 “원인미상의 난치병 환자”로 간주되어 확진을 위해 다시 진단을 받아야했다.
나는 곧바로 중환자실 ICU(집중 관리실)에 입원하여 매 10분마다 간호사가 와서 심장박동, 혈압, 맥박 등을 측정하여 기록하였고 손발에는 모두 수액을 넣는 바늘이 꽂혀있었다. 의사들도 총총히 오고갔으며 가족들의 면회도 금지되었다.
나는 뇌출혈 진단에 필요한 증상을 구비하지 못하였기에, 다시 검사를 받아야했다. 이번에는 2번에 걸친 MRI 검사와 한 번의 뇌척수액 검사, 한 번의 뇌단층 촬영과 여러 차례의 안저(眼底)검사 등 나는 현대의학이 자랑하는 정밀한 기기들과 번잡한 혈액검사를 받았으며 반복적으로 약을 먹어야했다.
주치의와 전공의들의 반복적인 여러 차례 회진은 나를 괴롭혀 거의 죽기 직전이었다. 그럼에도 나 역시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었기에 당연히 그들의 학습을 지지해야한다고 생각했다.
나는 이전에 또한 여러 차례 주정부 및 연방정부의 연구 프로젝트를 따낸 적이 있었기에 그들이 나를 가지고 실험하는 것을 지지했다.
최후에 그들이 MRI로 2번째 검사를 할 때 나는 거의 죽을 지경이었고 호흡은 질식할 것 같았다. 밀폐된 방안에서 나는 단지 두 발을 발버둥쳐서 실외에서 컴퓨터를 조종하는 화면상에 반영되어 나오도록 노력할 뿐이었다.
내 딸이 강력하게 검사를 중지할 것을 요구하면서, 아니면 경찰을 부르겠다고 한 후에야 나는 겨우 현대의학의 손아귀에서 벗어날 수 있었다. 즉, MRI를 중지한 것이다.
이상하지 않은가? 왜 검사를 해도 병인(病因)이 나오지 않는가? 의사는 이해하지 못하였고 전문가들도 명백하지 않았으며 교수들도 이상하게 생각했다.
허약해진 몸을 이끌고 나는 집으로 돌아왔으며 이때 나는 시력이 거의 소실되었다.
(하편에 이어집니다.)
발표일 : 2001년 4월 8일
원문위치 : http://zhengjian.org/zj/articles/2001/4/8/9718p.html
한 의사의 견증(見證) 하편
글 / 미국 캘리포니아 제자
[정견망 2001년 4월 9일]
나도 의사이므로 뇌출혈의 결과가 어떻다는 것을 나는 잘 알고 있었다. 당시 나의 신체는 여러 항목의 지표에서 아주 위험한 경계에 있었다.
혈당과 혈압이 아주 높았으며, 심장 초음파 상으로 맥박이 아주 낮았고, 신체는 극도로 허약하여 0.1초도 견디기 어려웠다.
이때, 기억하기로는 98년 6월 말경의 어느날 오전에 이전에 나의 환자였던 친구부부가 나를 찾아와서는 한 권의 전법륜 책을 주었다.
이 책을 처음으로 접해보고, 금빛이 번쩍이는 《전법륜》이라는 3글자가 내 눈앞에 드러났을 때, 내 마음은 주체할 수 없을 정도로 진동(震動)이 일어났다.
나는 “논어(論語)”라는 두 글자가 지면 위에 돌출되어 있는 것을 분명히 볼 수 있었다. 내가 논어와 책표지 사이에 손을 댄 순간 논어 두 글자의 그림자가 내 손바닥에 비춰졌다.
옆에 서있던 딸아이가 눈물을 터뜨렸다. 내 친구도 감동하였으며, 나는 정말로 길을 잃은 어린아이가 모친의 품에 돌아온 것 같았다.
그 이후, 우리 집 근처 대학에 있는 파룬궁 연공장의 수련생이 특별히 우리집까지 와서 무료로 공법을 가르쳐주었다.
내 기억으로는 98년 7월 4일 새벽인 것 같은데 딸아이의 부축을 받고 연공장이 있는 대학의 잔디밭에 가서 처음으로 연공에 참가하였다.
마침 여기서 2장 공법 중 “두전포륜(頭前抱輪)”을 하고 있을 때 스승님의 법신(法身)이 내게 法輪(파룬)을 넣어주셨다.
그 날 나는 처음으로 장장 4시간에 달하는 집단 법공부에 참가하였다. 7월 6일에 나는 스승님의 9일 비디오 강습반에 참가하였다.
장장 1년동안 수련생들은 사심없이 내게 관심을 가지고 도와주었으며 그 어떤 고난도 내가 법공부와 연공에 참가하는 것을 막지는 못했다. 나는 점점 더 수련하려는 마음이 굳어져갔다.
연공과 법학습을 해나감에 따라 내 신체는 급격히 변화하게 되었다. 동시에 나는 이전에 명백하지 못했던 허다한 의문점들을 분명하게 알게되었다.
나는 사람의 좋고 나쁨은 일념(一念)에서 나온다는 것과 사람의 원신(元神)이 불멸(不滅)한다는 것 그리고 세간 만물(萬物)에는 모두 영성(靈性)이 존재한다는 것을 명백히 알게되었다.
또한 진화론의 착오점이 무엇이며, 사전문명(史前文明)이 진실하다는 사실과 다른 공간이 분명히 존재한다는 것도 알게되었다.
사람이 난을 없애려면 반드시 心性을 높여야하며, 불성이 드러나야 하며, 언제나 다른 사람을 생각하여야 하며, 선량하고 자비로와야 하며, 또한 능히 고통을 참고 견딜 수 있어야하며, 좋은 일을 해야한다.
사부님께서는 가히 우리들의 업력을 德으로 전화시켜 주실 수 있는데 心性의 제고됨에 따라 덕은 공(功)으로 변화하게 됨을 알았다.
사부님께서는 “구하지 않으면서 저절로 얻는다(無求而自得)”라고 말씀하셨다.
나는 법을 얻은 후에 병업(病業)의 법리를 명백히 알게되었으며 생사도 마음에 두지 않았다.
내가 《전법륜》을 본 후에는 어디가 아프더라도 더 이상 비교하고 따지지 않았으며 모두 업력을 소멸하는 것이고 모두 좋은 일이라고 여겼다. 그러자 내 신체에서 한차례 기적이 일어났다.
내 기억에 법을 얻은 지 약 반년후인 99년 3월 어느 날 새벽 3시 무렵에 나는 좌측 소퇴골두(小腿骨頭)가 갑자기 극렬하게 마치 뼈가 부러진 것과 같이 아픔을 느꼈다.
나는 옆에서 자고 있던 딸아이에게 고함을 쳤다. “송송(松松)아! 빨리 빨리 대야에 더운 물좀 가져와라! 빨리”
나는 단지 극심한 통증을 견디기 힘든 좌측다리에 더운 물을 이용할 생각이었다.
그러자 침대 옆에 있던 딸아이가 도리어, “엄마! 이것은 이(李) 선생님께서 신체를 청리해주고 계시는 거예요.”라고 말했다.
그녀의 말이 나오자마자 나는 한 가닥 거대한 힘이 섬전(閃電)과 같이 좌측다리 아래로 뚫고 나가는 것을 느꼈고 극심한 통증은 바로 멈췄다.
전신은 차가운 땀으로 범벅이 되었고, 창백하고 허약했다. 딸아이는 나와 동시에 눈물을 흘리며 양손으로 허스를 했다.
대자대비하신 사부님께서 또 한차례 나의 생명을 구해주셨는데, 나는 내 몸에 있던 부체(빙의령)를 사부님께서 청리해주셨음을 알았다.
그 날부터 시작해서 나는 능히 자신을 통제할 수 있었다. 이야기도 논리가 있었으며 사유도 집중할 수 있었으며 가부좌도 고요히 할 수 있게되었다.
당시 나의 기적같은 변화로 인해 내가 입원했던 종합병원에도 변화가 일어나서 신경외과 의사가 法輪功(파룬궁) 자료를 요구하였으며 몇 명의 의사와 간호사들이 法輪功(파룬궁)을 배우고자 했다.
法輪大法(파룬따파)의 위력이 내 몸에서 직접 증명되었던 것이다.
이상은 내가 몸소 겪은 부체(附體)된 이후부터 大法을 얻게되기까지의 경험이다.
현대과학은 엄청난 노력을 들여, 내게 수많은 진단과 실험을 했지만, 도리어 나를 거의 죽기 직전까지 몰아갔으며 동시에 내 병의 근본원인을 진단해내지도 못했다. 필요하다면 이런 의료기록들은 모두 조사해 볼 수 있다.
내가 여러분들에게 말하고 싶은 것은 이것이다. 우리 의학은 돌파구가 필요한데 곧, 사람의 도덕을 중시해야하며 우리 인류가 존재하며 육안으로 볼 수 있는 이 물질공간을 돌파해야한다.
인체는 다른 공간에 德이라고 부르는 백색물질이 존재하는데 그것은 우리가 좋은 일을 하여 얻어온 것이다. 德은 능히 사람에게 행복을 가져다 줄 수 있다.
한편 인체는 다른 공간에 업(業)이라고 하는 흑색물질이 있는데 업력은 사람이 생생세세 살면서 나쁜 일을 하거나, 살생을 하거나, 다른 사람을 속이거나, 다른 사람을 상해하거나, 다른 사람의 물건을 점유하여 조성한 것이다.
업력은 사람에게 병과 고통을 주는 근원이다. 업력이 이 물질공간에 표현되면, 병균(病菌)과 병독(病毒)인데, 이것은 질병의 일종 내원(來源)이다.
이 외에도, 사람이 업력이 있음으로 하여 또는 염두가 바르지 못하여, 다른 공간의 좋지 않은 영체(靈體)가 사람 몸에 달라붙게 되는데 이것이 병의 또다른 내원이다. 내 경우는 바로 이런 경우에 속한다.
현대의학은 단지 우리가 육안으로 볼 수 있는 물질공간에 국한되어 있기에 그것은 사람의 도덕과 질병의 관계를 보지 못하며 다른 공간을 보지 못하고 이로 인해 스스로를 속박한다.
수련인은 현대의 최첨단 기계들이 없어도, 도리어 이점을 명확히 보기 때문에 功을 연마하고 마음을 닦는 과정을 통해 신체의 건강에 도달할 수 있는데 이것은 현대의학으로서는 도저히 기대하기 어려운 일이다.
원문위치 : http://zhengjian.org/zj/articles/2001/4/9/9720p.html
첫댓글 잘보고갑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