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세포림프종4기 진단으로 성모병원으로 전원을 하려고 하는데요.
기존 병원에서 종양제거 수술을 하고서 조직검사후 확진된거라 아직 입원하여 수술 회복중입니다. 다음주 퇴원하고 1주일정도 환자상태봐서 항암 진행 예정이다 들었습니다.
다음주 퇴원하면 바로 전원 진료하고 싶은데 여의도 성모병원 조석구교수님은 퇴원 다음주에나 외래가능하시고 전영우교수님은 퇴원 직후도 가능한거 같습니다. (1주일정도 차이)
전영우 교수님도 평이 좋으시고 같은팀이라고 하던데 사실 센터장님인 조석구교수님께 진료를 받고 싶고
어차피 항암은 수술 회복이 되어야 가능하다고해서 항암 시작일은 비슷할테니 그냥 조석구 교수님 진료날까지 기다려볼까 생각도하는데요.
아니면 거리가 멀더라도 서울 성모병원으로 먼저가서 조석구교수님 진료를 받고 1차부터 진행후에 2차때부터 여의도 성모병원으로 병원만 이동하여 교수님께 지속적으로 치료를 받아볼까도 생각하고 있습니다. 가능한방법인지는 모르겠습니다.
림프종은 속도가 빨라서 항암을 빨리 시작하는게 좋다던데 괜히 조석구 교수님만 고집하다가 치료시기를 놓치는건가 불안하고 1주일정도는 괜찮은건가 싶고..
아 머리가 복잡합니다. ㅠㅠ
혹시 경험이나 잘 아시는분 계시면 제가 현명한 판단할수 있도록 조언 도움 부탁드립니다.
첫댓글 저도 처음에는 조석구 교수님께 진료를 봤는데 계속 계시는것이 아니라 일주일에 두번만 오세요 ~여의도는 입원항암이라 조교수님보다 전교수님 보는 날이 더 많아요~평이 좋다는 것은 실력은 다들 좋으시니깐 그외 환자를 편하게 대해주시고 질문에 대답을 다 해주세요~
아 그럼 두교수님이 같이 봐주신다고봐도 무방하겠군요.
간호사실에서는 정해진 교수님으로 쭈욱 간다고만해서요..ㅠ 전영우교수님도 좋으시니 어머니 수술부위 회복되는 상황에 맞춰서 정하면 되겠네요. 감사합니다.
저희도 주치의는 조석구 교수님 이시나, 실제로는 전영우 교수님과 더 많이 만나고 있습니다.
퇴원 후 중간 외래때도 전영우 교수님을 뵙고 있구요~ 전영우 교수님 넘넘 좋으세요.
환자들에게 설명도 자세히 잘 해주시고, 혹시 질문 더 없는지도 물어봐 주시고...
다만, 넘 환자들에게 자세히 진료봐주시다 보니, 외래때 대기시간이 조금 길어진다는게 단점이라면 단점이랍니다.
(그런데 이런 단점이라면 전 감사한 마음이네요~)
아 이러니 점점 더 전영우교수님도 뵙고 싶어지네요^^
단점이 전혀 단점이 아니네요^^ 감사합니다!
서울성모에서 조석구 교수님으로 초진보고 입원문제로 여의도추천해주셔서 전원햇는데 주치의가 자동으로 전영우쌤으로바뀌었어요 회진때 같이돌긴하셧는데.. 어쨋든 저흰 전영우교수님께 잘치료받고 관해되었습니다 전영우쌤 조석구쌤 다좋아요 궁금한거있음 더 물어보라고 하시고 컨디션 세세히 살펴주시고 환자분들이 많이 신뢰하셔요
네 이야기들을 들어보니 두분다 너무 훌륭하신분들인거 같습니다.
마음편하게 전원하여 빨리 교수님들 뵙고 싶네요.
관해되시고 건강 유지 잘하시고 계셔주셔서 감사합니다!
저희도 전원준비 하면서 조석구 교수님 알아봤는데 서울성모는 거리가멀어 여의도성모 조석구 교수님 외래날짜보니 3주뒤나 가능하고 전교수님 외래는 바로 그주에도 가능해서 고민했는데..카페분들이 추천해주셨고..우연히 전교수님 강의 유튜브를 봤는데 좋아보이셔서 빠른날짜 전교수님께 진료신청하고 진료가던 첫날..고민과 절망에 싸여있던 저와 엄마에게..희망적인 말씀을 하나하나 사례들어가며 설명해주신 진료에 감동하고 기분좋게 나왔고 지금 항암중입니다.제가 조교수님 진료는 본적이 없어 모르지만 그전 병원 교수님에 비해..경험많고 자신감 있는 이야기를 해주시니 다른건
생각안났고 덕분에 치료도 빠르게 들어갔기에 만족합니다
저도 거리때문에 가장 큰 고민이었거든요.
마음이 굳어지네요. 다음주 퇴원하시는대로 어머니 컨디션봐서 빠른 시간안에 두분 어느교수님이든 만나뵈어야겠습니다. 어머니 치료 잘 받으셔서 완치하시기 바라며 저희 어머니도 꼭 완치하실거라 믿습니다.
감사합니다!
강남성모는 조석구교수님 내년3월까지 초진 못(안)보신다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