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관 방송통신위원장 후보자.
최근 지명된 이동관 방송통신위원장 후보자를 두고 더불어민주당은 이동관 후보자의 아들 학교폭력 은폐 의혹을 거론하며 "갑질 악성민원 학부모의 전형"이라며 지명 철회를 요구하자, 국민의힘은 "민주당의 발목잡기 본능이 또다시 시작됐다"고 맞섰다.
강선우 (민주당)는 29일 국회 브리핑에서 이 후보자를 향해 "이 후보자가 학폭 자녀를 위해 학교에 구체적으로 외압을 행사했다는 사실이 확인됐다"며 지명 철회를 촉구했다.
이 후보자의 아들은 지난 2012년 재학 중이던 하나고에서 학폭 논란이 제기됐고, 2012년 5월 전학 조처됐다.
이에 이 후보자는 지난달 입장문을 통해 “당시 공직을 이미 떠난 민간인 신분으로,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는 위치가 전혀 아니었다”고 해명한 바 있다.
강선우는 "이 후보자의 행태가 바로 ‘갑질 학부모’의 전형이자 교사를 죽음으로까지 몰고 갈 수 있는 악성민원의 전형"이라며 "이를 은폐하고자 거짓해명을 하는 등 뻔뻔하기 짝이 없다"고 비판했다.
이어 "이 후보자는 공직자로서 그 어떤 기본적 자질조차 갖추지 못했다"며 "윤석열 대통령이 서초구 교사의 죽음에 일말의 감정이라도 느낀다면 이 후보자 지명을 철회하고 국민에게 사과하라"고 덧붙였다.
국민의힘은 민주당의 이 후보자 지명 철회 요구에 "발목잡기 본능이 또다시 시작됐다"고 비판했다.
윤희석 국민의힘 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문제가 있다면 인사청문회에서 국민 눈높이에 맞춰 검증하면 된다"며 "시작도 하기 전에 답을 정해놓고 발목잡기에 ‘올인’하는 민주당은 이대로 나라를 멈추고 싶은 것인가"라고 꼬집었다.
또한 윤 대변인은 "민주당이 임명 철회를 요구하는 이유가 온갖 억측을 전제로 나온 ‘방송장악을 위한 임명’이라고 하지만, 그 주장 자체가 자기모순"이라며 "문재인 하수인 역할을 하며 종편 평가점수까지 조작했던 한상혁이야말로 최악의 방송장악 장본인 아니었나"라고 비판했다.
윤 대통령은 지난 28일 이동관 대외협력특보를 신임 방송통신위원장 후보자로 지명했다.
한상혁이 ‘TV조선 재승인 심사 고의 감점 의혹’으로 기소돼 지난 5월 면직 처분을 받은 지 두 달 만이다.
anju****11분 전
그동안 언론.방송 장악해서 재미봤지? 이제는 소대가리와 개죄명망할당 년놈들이 당할 차례니까 한번 빡세게 당해보거라.
hkyo****46분 전
국민의 힘 윤희석대변인 과 민주당 대변인의 논평수준을 보면 국민의힘 대변인의 논펑이 더 설득력있게 들린다. 민주당은 뭐가 두려운지 반대만 일삼는다. 한상혁 전위원장은 TV조선 평가점수 조작사건에 책임자 아닌가. 어느 정부에도 엄두도 못낼 최악의 언론조작사건을 일으킨 문재인정부의 적폐사건을 민주당은 사과한적없다. 그러면서 반대만 일삼는 것은 민주당 좌파 부역세력들이 대대적으로 실직 당할까봐 걱정돼서 그런가보다.
hyry****2시간 전
인권이란 미명으로 교권을 완전 무너트리고 교육현장을 이렇게 당친건 전교조와 민주당의 짓이다. 국민의 힘 국회의원들은 좀 싸워라 비겁한 것들 민주당 국회의원과 함께 안 싸우는 안일한 국민의 힘 의원들은 이번에 싹 갈아치우자
hsy5****2시간 전
아주 우기는데는 선수중의 선수구만. 앞으로 더불어당이 주장하는건 무조건 거꾸로 앍어야겠다.
ypli****2시간 전
이동관 방통위원장 후보자는 문재인 정부에서 많이 기울어진 언론을 정상으로 회복할수 있는 유능한 인물이다. 야당으론선 서운할지 모르지만 언론은 객관적이고 민주적으로 중심이 되어야 한다
winp****2시간 전
만주 팔이 좌 빠리당 대변녀 하는 짓거리 봐라. 이 말 저 말 섞어서 공격하다 보니 지가 뭔 말을 하는지도 모르고 약 먹은 자 처럼 헤롱거리고 있다. 대통령이 서초 교사의 죽음에 일말의 감정이라도 느낀다면 이라니? 너는 도대체 어느 나라 인종이냐 대통령이 피지도 못하고 져 버린 꽃 다운 교사의 죽음에 어찌 감정이 없겠냐 그런데 그 애통한 감정과 나라의 공직자 임명이 뭔 상관이 있냐 말이다. 공격을 위한 공격을 하다 보니 말도 안 되는 헛 소리나 하지 말고 입 닫고 가만 있으면 나라공기가 얼마나 맑아 지겠냐.
doga****2시간 전
악질 학부모? 정답이 뭔지 정청래한테 물어 보기를 바란다.
trum****2시간 전
새로운거에 관심끄고, 민주당은 그냥 하던거나 계속 하면 좋겠다. 더듬고, 만지고, 국감때 코인하고, 돈봉투 주고받고, 가난코스프레, 내로남불, 일본여행, 방탄국회 등등
jk86****3시간 전
더불어 돈봉투받은 것들이 부끄럼도 창피도 모르고 ...
imws****3시간 전
나라 말아 먹겠다. 정치 잘못해서 정권 빼앗겼는데 아직도 정신 못차리고 매번 트집잡기와 국민분열 밖에 모르는군
kevi****3시간 전
악질 민주당아....방송 장악한 악질들이 누구냐 ? TV조선 점수 조작하고 민노총이 장악한 KBSMBC YTN이 국민방송이냐 ? 민노총방송이지.
mylo****3시간 전
악질 범죄자 김ㅇㅇ의 외삼촌 이찢명은? 자신의 조카 김ㅇㅇ이 사귀던 여자와 그 엄마를 잔인하게 살해하고, 그 잔인한 살인마를 피하다가 건물 밖으로 떨어져 중상을 입도록 했던 극악한 놈을 정신 이상이라고 변호를 했던 이찢명 개 같은 놈.
ylim****4시간 전
민주당 빨겡이들이, ( 이사람은 안된다 ) 하면 그 지명자는 매우매우 적합한 인물 입니다.
sjkd****4시간 전
뭉 죄 인이 아들 뭉붕법 후원금, 괴죄맹이 아들 괴도박, 추마녀 아들 추탈영, 부터 모두 잡아넣어야한다.
phph****4시간 전
정말 지겹다 민주당 이제또 길거리로 나가야지 비싼 세비 밭아 처먹으면서 무조건 발목잡고 길거리 데모나 하구, 허기사 뭐 든것이있어야지 배운개 겨우 이런 짓거리 뿐이니 다행이다. 이런것들이 정권을 잡았으면 ..또 다시 제2의 문가놈이 될 뻔했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