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연금공단 대구지부, 스쿨존 안전 활동으로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에 앞장서
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황서종) 대구지부(지부장 김동호) 대경상록자원봉사단(총단장 하종성)는 2022년 4월 27일(수)에 대구지부 제1교육장에서 안전교육 실시 후, 대구광역시 중구 삼덕동에 위치한 동덕초등학교를 찾아 스쿨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활동에는 공무원연금공단 대구지부 관계자와 대구지역 은퇴공무원으로 구성된 대경상록자원봉사단 회원 등 20여명이 참여하였으며, 하교하는 동덕초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어린이 안전호루라기, 옐로카드 등 안전물품 배부하였으며 인근 스쿨존에서 △ 주정차 금지 △ 횡단보도 정지선 준수 △ 위험요소 발굴, 실시간 신고 등 안전한바퀴 활동을 펼쳤다.
공무원연금공단 김동호 대구지부장과 하종성 대경상록자원봉사단 총단장은 “어린이 보호구역에서는 어린이가 먼저라는 인식이 정착되어야한다. 앞으로도 공무원연금공단 대구지부와 대경상록자원봉사단은 지속적인 교통안전캠페인과 안전한바퀴 활동을 실시하며 특히 어린이들의 안전한 등‧하굣길 조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할 것 입니다.”라고 말했다.
첫댓글 4월 25일부로 일상생활(마스크 쓰기는 계속 유지)로
돌아온 도심지의 거리는 차량과 사람들의 활기찬 모습이었습니다.
대경상록봉사단 단원 일행은 공무원연금공단 대구지부 주관으로 실시한 활동으로 20여 명이
안전교육 실시 후에 동덕초등학교 주변에서 안전 활동을 실시했습니다.
봉사단 단원으로 참가한 소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학생들과 도로변, 상가 주변, 행인 등 모든 시민들이 활발하고 생기가 넘치는 모습이었습니다.
2. 초등학생들은 끼리끼리 모여 다니며 웃고 떠드는 발랄한 모습에 희망이 넘치는 기분입니다.
3. 20여 명이 참가한 단원들 모두 정상적으로 생활하는 분위기에 모처럼 마음 편한 분위기로
가슴 뿌듯한 보람과 행복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4. 행사를 주관한 공단 팀장님, 직원들의 아낌 없는 준비와 진행으로 단원과 공단과의
친밀감이 더욱 높아졌습니다. 이제 더욱 활기찬 활동이 기대됩니다.
공단 김미례팀장님, 변향희 님, 담당 직원, 그리고 사진 촬영과 카페 작업을 해주신
김성호 교수님, 참여하신 단원 모든 분들에게 단원의 한사람으로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