겉에는 마호가니 판재를 이용해서 부착했습니다. 안쪽은 무광흑색락카로 무광처리했고 직결나사로 8각형 뼈대에 부착했습니다. 그리고 틈새는 검정색 마스킹테이프로 덮어 빛을 차단했습니다.
두번째 사진은 완성된 전체적인 모습입니다. 포커서는 중고시장에서 구입한 GSOptics 반사용을 부착했습니다. 이동거리가 좀 짧은 것이 흠인데 적당히 잘 조절하면 사용하는데 지장은 없을 듯 합니다. 파인더와 가대에 올리는 도브테일바는 테코시스템에서 구입을 했습니다.
완성을 하고 테스트를 해봤는데 광축이 많이 틀어져 있습니다. 손으로 만들다보니 정확하게 맞추는 것이 쉽지는 않은 듯 합니다. 그리고 경통이 조금 짧아 포커서 부분을 뒤로 좀 이동시켜야 할 듯합니다. 포커서 다는 부분에 10mm정도 더 붙이든지 포커서 결합부분의 높이를 높여서 다시 광축조정해서 부착해야 할 것 같습니다.
광축을 맞추려고 별통 레이저 콜리메이터를 쓰려고 하니 콜리메이터 광축이 완전 나가버려 있더군요. 광축을 조절해 보려고 굴려가며 해도 잘 안되네요. 이강순 사장님 AS부탁드려도 되겠죠? 한번 연락드리겠습니다.
아참! 잊어버린 것이 있었네요. 장용님 포커서 잘 받았습니다. 아이들 열심히 연마하고 있는데 완성되면 글 올리겠습니다....
첫댓글 목재 경통 넘 멋집니다.
이다음에 저도 시도를 해야
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자작좀 해 보려고 가입했는데 무지 어려운가 보내요 컴퓨터도 있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