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콜 켄 버너 란걸 알게되서 저도 한번 따라해 보았습니다. 알콜 램프가 없으시거니 화력이 약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한번 따라해 보십쇼. 그 전에 알콜 램프는 불완전 연소를 하지 않기 때문에 그을음이 적다는 사실은 아고 계시리라 생각 합니다. ㅎㅎ 크기도 작고 가벼워서 공구함에 넣고 다니기 딱인거 같습니다. 아 그리고 알콜은 연소할때 불이 눈에 잘 보이지 않기때문에 직사광선이 비치는 곳이나 약간 어두운곳에서 실험 하시기 바랍니다.
준비물 입니다.두꺼운 책,가위,칼,소형 드릴이나 송곳 혹은 압정,튼튼한 칼,사포 혹은사포블럭,라디오펜치,라이터와 알콜(약국 판매),사진에 없지만 알루미늄 테이프가 있으면 좋습니다,마지막 주인공이죠 켄 되겠습니다 켄은 맥주켄으로 해도 되나 공구함에 넣고 다닐거라 사이즈가 더 작은 커피 켄으로 만들었습니다.
두꺼운 책에 칼날을 끼우고 켄을 돌려가며 선을 그어 줍니다.
표시된 선대로 잘라줍니다.
튼튼한 칼을 이용해 계속해서 둥글게 칼질을 합니다. 그렇게 돌리다보면 서서히 금이가고 그때부턴 거운데 부분을 손으로 눌러주면 쌰악 하는 소리와 함께 오목한 부분이 떨어져 나갑니다.
종이를 사이즈에 맞춰 둥글게 잘라주고 그 종이를 저런식으로 접어준 뒤 펜으로 표시해 줍니다.
표시한 부분에 맞춰 드릴,송곳,압정 등으로 뚫어 줍니다. (압정을 이용할 시엔 구멍이 작은 관계로 구멍 갯수를 두배로 늘려줍니다.
라디오 펜치를 이용해 다른 하나의 켄벽면을 일정하게 안쪽으로 접어줍니다.
켄 벽을 이용해 저런식으로 내벽을 만들어 줍니다.이것은 알콜버너에서 알콜을 가열시켜 화력을 증가시키는 부분으로 정밀하게 작압 합니다.
알콜이 이동할수 있도록 만들어준 내벽 아래부분에 홈을 팝니다. (저 홈부분이 켄 바닥에 가게 됩니다.)
자 이제 중요 합니다. 이렇게 준비한 세개의 부품? 들을 조립합니다. 왼쪽 부터 일번,이번,삼번 이라고 부르면 이번 부품 안에 삼번을을 올려두고 일번 부품을 이번 부품 과 결합 시킵니다.
자 그럼 이러한 형태가 되겠죠? 그럼 완성 입니다만 저는 알콜이 세는걸 방지하고 압력에 견디는 힘을 높여주기 위해 알루미늄 테이프를 감아 주려 합니다.
이렇게 저는 옆면을 알루미늄 테이프로 감아 주었습니다. 더 멋있어 보일뿐 아니라 켄으로 만든걸 감출수? 있겠네요 ㅎㅎ또 알콜이 세지 않게 보강 해줍니다. 테이프 붙이실분들은 열에 강한 알루미늄 테이프를 쓰셔야 합니다.
실험 사진 입니다. ㅎㅎ 아름답군요. 아참 그리구요 이넘 화력이 라면 하나정돈 끓입니다 .그리고 3ml 정도로 1분 30초 연소되니까20ml로는 십분 정도 연소 합니다 참고하세요 불조심 하시구요ㅎㅎ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