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때보다 메이크업을 할 때 크리미한 느낌이 그리워지는 계절이 되었다. 건조한 피부를 뛰어난 밀착력으로 부드럽게 감싸 글로시한 분위기로 만드는 크림 타입 제품들. 하지만 자칫 잘못하면 손자국이 그대로 드러나거나 크림이 뭉쳐 피부가 얼룩져 보일 수 있다는 것이다. 크림 타입 제품을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노하우와 다양한 크림 타입 제품까지 알아보자.
The First Chapter Cream Base 겨울에는 낮은 기온으로 인해 피부의 수분이 자연 감소할 뿐 아니라 실내 난방으로 의한 열로 피부의 수분이 증발되어 매우 건조하다. 특히 건성 피부라면 평소에 쓰던 리퀴드 타입의 파운데이션보다는 보습력과 커버력이 뛰어난 크림 타입의 파운데이션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This Make-Up 아이 라인에 검은 펜슬로 굵게 라인을 그린 다음, 브러쉬로 그라데이션한 후 실버 컬러 크리미 섀도우를 살짝 덧바르면 투명한 스모키 메이크업을 할 수 있다.
How to… 1. 기초 화장을 한 후 양손바닥으로 볼을 감싸쥐듯 부드럽게 눌렀다가 떼기를 반복한 다음, 크림 타입의 베이스 파운데이션을 얼굴 전체에 고르고 얇게 펴 바른다. 파운데이션 컬러를 조금 밝은 것으로 선택하는 것이 투명한 베이스를 연출하는 노하우. 2. 베이스를 입체감 있게 표현해야 얼굴이 작아보이므로 광대뼈를 중심으로 스틱 타입 크림 블러셔를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발라준다. 3. 크림 타입 제품은 자칫 잘못하면 뭉치거나 밀릴 수 있으므로 그라데이션에 신경을 써야 한다. 중지 손가락을 이용해 밀거나 누르지 말고 톡톡 두드려 바른다. 광대뼈 중앙은 되도록 손대지 않고 바깥쪽으로 경계가 없도록 많이 두드린다.
촉촉한 피부 표현의 크림 베이스 리-뉴티리브 인텐시브 리프팅 메이크업 거품 크림을 만지는 듯한 부드러운 감촉의 노화 방지 파운데이션. 피부 결점을 지워주며, 보습과 리프팅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 8만원, 에스티로더.
EASY Wear 포도 추출물과 비타민 E가 함유된 컴팩트 크리미 파우더 파운데이션. 크리미한 질감으로 밀착감이 뛰어나다. 3만4천원 PUPA.
크림 컬러 베이스 전형적인 파우더 타입의 볼터치를 대신하는 새로운 크림 질감의 제품. 얼굴과 바디 모두 사용할 수 있다. 2만1천원, MAC.
올오버 스틱 귀여운 스틱 타입으로 만들어진 볼터치와 하이라이터. 미세한 펄이 피부를 투명하게 연출하며, 반짝이는 펄이 피부 결점과 잔주름을 감추어준다. 클리오
셀렉트 커버-업 컨실러로 끈적거리지 않는 가벼운 질감으로 피부 결점을 가리거나 칙칙한 피부색을 밝게 표현할 때 사용한다. MAC
칙큐 아주 진하게 농축된 크림 타입의 제품으로 크림처럼 발라지지만 바르는 즉시 부드러운 파우더를 사용하는 느낌을 준다. 2만6천원, MAC.
싸인즈 트리트먼트 에센스 파운데이션 바르는 순간 에센스 성분이 피부에 영양을 준다. 바른 후 파우더 타입으로 변형되기 때문에 따로 파우더를 바르지 않아도 된다. 8만원, SK-Ⅱ.
The Second Chapter Cream Eye Shadow ‘노화는 눈가에서 온다’고 할 만큼 피부가 건조하면 피부가 당기고 잔주름이 생기는 등 금세 반응을 보이기 때문에 크림 타입으로 된 섀도우를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처음 크림 타입 아이 섀도우를 사용할 경우 손등에서 충분히 색을 낸 후에 바르는 것이 좋다.
This Make-Up 골드 컬러를 베이스로 아이홀 안쪽이 가장 진하게 바른 후 카키 컬러로 눈꼬리와 아이홀에 발라 복고적이고 고혹적인 눈매를 표현한다. 핑크 펄 립글로스와 함께 연출해 70~80년대 분위기를 연출했다.
How to… 1. 메이크업을 하기 전 눈가에 보호막을 형성해 수분 증발을 막을 수 있도록 아이크림을 살짝 펴 바른다. 손가락으로 크림 섀도우가 아이홀 안쪽이 가장 진하게 발라지도록 눈 앞머리에서 눈꼬리쪽으로 발라준다. 섀도우를 손등에서 조절한 다음 눈썹 뼈로 갈수록 섀도우가 느껴지지 않도록 두드려 준다.
2. 손가락으로 그라데이션 할 경우 지문 자국이 나거나 힘 조절이 어려워 잘못하면 뭉치거나 밀릴 수 있다. 이럴 때는 브러쉬에 크림 섀도우를 묻혀 눈꼬리와 아이홀에 라인처럼 그린 다음 브러쉬로 그러데이션시켜준다.
3. 언더 라인 앞쪽에 화이트 크림 섀도우를 살짝 바르면 눈방울이 훨씬 로맨틱해 보일 수 있다. 마지막으로 투명 파우더로 살짝 눌러주면 하루 종일 선명한 눈매를 유지할 수 있다.
맥 페인트 사용할 때는 크림 타입이지만 아이 섀도우가 건조되면서 매트하게 바뀌어 산뜻하게 마무리된다. 2만4천원, MAC.
쉬머 아이 섀도우 부드럽게 미끄러지는 크림 타입으로 벗겨지거나 갈라지지 않는다. 엷게 발라지며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다. 3만원, 바비 브라운.
크림 섀도우 스틱 민감한 눈 주위에 직접 사용할 수 있도록 끝부분이 둥글게 되어 있다. 3만원, 바비 브라운.
메탈릭 칼라 아이즈 스틱형 섀도우로 밀착력이 우수하고 번들거리지 않아 실키하고 매트하게 연출 할 수 있다. 1만5천원, 클리오.
쿨 이펙트 한 번만 펴 발라도 촉촉하고 화려한 펄 컬러가 오래 지속된다. 저자극성 제품으로 민감한 눈이나 콘택트렌즈 사용자에게도 안전하다. 6천원, 메이블린.
크림 아이 섀도우 벨벳 컬러 믹싱이 자유로운 크림 아이 섀도우로 벨벳과 같이 부드럽고 촉촉한 질감이 예민한 눈가에 트리트먼트 효과까지 준다. 2만5천원, 슈에무라.
코시넬라 미니 무당벌레 모양의 케이스에 담긴 매끄럽고 반짝이는 효과를 연출하는 크림 아이 섀도우. 얇게 펴 발라도 컬러가 번들거리지 않고 오래 지속된다. 2만4천원, PUPA.
솔레루 미니 눈이나 입술 원하는 부위에 살짝 펴 바르면 은은한 광채를 연출할 수 있다. 2만4천원, PUPA.
The Third Chapter Cream Lip Make-Up 찬바람이 불기 시작하면 입술이 당기고 아프다 심해지면 피가 나고 각질까지 일어 웬만한 립스틱으로는 커버가 되지 않는다. 평소 보습력이 뛰어난 립 케어 제품을 자주 발라 입술을 건강하게 유지 한다. 수정할 때는 부드러운 티슈로 입술에 남아 있는 립스틱을 닦은 후 새로운 립스틱을 바른다.
This Make-Up 골드 아이 섀도우를 아주 살짝 아이 전체에 바르고 언더 라인에 얇은 팁을 이용해 눈매를 따라 라벤더 컬러로 포인트를 넣어 도도하고 세련된 느낌을 연출했다.
How to… 1. 입술이 각질이 일어나거나 갈라지면 크리미한 립 표현이 제대로 되지 않는다. 메이크업을 하기 전 입술에 에센스를 발라 촉촉하고 매끄러운 입술을 만들어 준다. 입술 전용 에센스 제품을 사용해도 좋다. 2. 유분이 풍부한 립스틱의 경우 크리미한 텍스쳐로 입술 라인이 쉽게 번질 수 있으므로 립라이너로 입술산과 가장자리 부위에 살짝 라인을 그려준다. 3. 촉촉한 질감의 립 제품을 브러쉬에 묻혀 립라인을 그라데이션하면서 바깥쪽에서 안쪽으로 발라준다. 파우더 퍼프를 티슈로 싸서 한 번 눌러준 후 다시 립스틱을 바르면 립스틱이 오래 유지된다.
립 폴리쉬 칵테일 답답하고 무거운 질감을 반으로 줄이고 환상적인 반짝임을 두배로 더한 리뉴얼 립글로스. 1만원, 메이블린.
퓨어칼라 립글로스 벌꿀 왁스 성분이 입술을 편안하고 부드럽게 만들어주며, 뛰어난 컬러 효과는 물론 크리미한 질감은 입술에 볼륨감을 준다. 3만원, 에스티 로더.
루쥬 어트랙션 부드럽고 편안한 크림타입의 질감으로 더욱 오래 지속되는 롱래스팅 립스틱. 빛의 각도에 따라 변화하는 3D적인 입체적 립컬러 연출한다. 3만2천원, 랑콤.
립 컨디셔너 SPF 15 보습효과와 자외선 차단 효과를 결합시켜 입술이 트고 갈라지는 것을 예방해준다. 특수 지질 성분이 오랫동안 입술을 촉촉하게 유지해준다. 2만5천원, 에스티로더.
립 틴트 스포티하고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튜브에 썬 프로텍션 성분이 들어있어 입술을 보호해 주며 약간의 색감을 더해 주는 민트향의 립 틴트. 2만8천원, 바비 브라운.
리퀴드 립루즈 립스틱의 선명한 컬러와 립글로스의 촉촉함과 자연스러운 윤기가 하나로 결합되었다. 뛰어난 보습력으로 입술을 촉촉하고 편안하게 지켜준다. 2만8천원, 슈에무라.
워터펄 립크림 크리미한 립스틱과 펄 크림이 함께 들어 있어 둘을 섞어 사용하면 은은한 산호빛이 입술을 연출할 수 있다. 2만2천원, PUPA.
제품 / 에스티 로더(3440-2699)·MAC(3440-2624)·메이블린(3497-9580)·바비 브라운(3440-2665)·PUPA(3473-1877)·클리오(514-0056)·SK-Ⅱ(747-1277)·랑콤(3497-9639)·슈에무라(3497-9775) 헤어&메이크업 / 조수연(클리오, 514-0056) 모델 / 한채진 진행 / 박현숙 기자 사진 / 장성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