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로벌박스 공정위원회 사업자 정보 확인 및 구매안전 에스크로 가입 확인]
1. 사업자정보 [확인] / 2. 구매안전 에스크로 서비스 [가입확인]
[글로벌박스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글로벌박스가 운영하는 글로벌박스 인터넷 및 콜센타 관련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고객의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에 대한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명시 및 개정)
"글로벌박스"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 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글로벌박스 인터넷 사이트의 초기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합니다.
"글로벌박스"는 약관의 규제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 기본법, 전자 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방문 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글로벌박스"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글로벌박스 인터넷 사이트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글로벌박스" 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 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조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 기간 내에 "글로벌박스"에 송신하여 "글로벌박스"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조항이 적용됩니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3 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소비자보호지침, 전자거래기본법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글로벌박스"란 글로벌박스가 재화나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인터넷 사이트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이용자"란 "글로벌박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글로벌박스"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VIP회원과 일반회원, 제휴회원) 및 손님을 말합니다.
"VIP회원(기존글로벌박스 유료회원을 포함)"이라 함은 "글로벌박스"에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연회비를 납부한 후 "글로벌박스"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글로벌박스"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일반회원(기존글로벌박스 무료회원을 명함)"이라 함은 "글로벌박스"에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글로벌박스"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글로벌박스"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손님(기존 글로벌박스 비회원을 명함)"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글로벌박스"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휴회원" 이라 함은 글로벌박스와 제휴관계를 맺은 "글로벌박스"의 서비스를 협력사의 회원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티켓예약을 위한 최소정보 (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글로벌박스"에 제공한 협력사 회원을 말합니다. 또한 신용카드, 쇼핑몰, 보험사 등과 제휴시 제휴카드 발급 등을 위해 유선 또는 우편으로 사전 동의를 구한 회원에 한해 제휴회원 신용카드 및 기타 멤버쉽 카드를 발급할 수 있으며, 발급 요건은 글로벌박스와 제휴사의 발급심사요건에 따릅니다.
"아이디(ID)"라 함은 가입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해 고객이 선정하고 글로벌박스가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만으로 이루어진 조합을 말합니다.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ID)"와 일치된 사용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 보호를 위해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만으로 이루어진 조합을 말합니다.
"운영자"란 "글로벌박스"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글로벌박스"에서 선정한 사람을 말합니다.
"탈퇴"라 함은 "이용자 - 회원(VIP회원과 일반회원, 제휴회원) 및 비회원" 또는 협력사가 "글로벌박스" 서비스 개통 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제2장 서비스의 이용 계약
제5조 (이용신청)
이용자는 "글로벌박스"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글로벌박스"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3장 제1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3장 제1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글로벌박스"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글로벌박스"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원가입예약의 설립시기는 "글로벌박스" 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회원은 제4장 제1조 1항에 의한 등록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 우편 기타방법으로 "글로벌박스"에 대하여 그 변경 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6조 (이용 계약의 성립)
이용계약은 이용자의 약관 동의, 이용신청, 글로벌박스의 승낙에 의하여 성립합니다.
글로벌박스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 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관련 설비의 용량이 부족한 경우
(2) 기술상 장애 사유가 있는 경우
(3)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아니한 경우
(4) 이용신청시 필요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5)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6) 기타 글로벌박스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미비된 경우
제7조 (회원의 종류 및 연회비)
회원의 종류는 VIP회원, 일반회원, 제휴회원으로 구분됩니다.
(1) 일반회원은 연회비가 없는 회원입니다.
(2) VIP회원은 연회비를 지불해야 하며 글로벌박스가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회원을 말합니다.
(3) 제휴회원은 글로벌박스와 제휴를 맺은 협력사의 회원을 말하며, 회원에 대한 서비스 내용은 계약조건에 따라 유동적입니다.
연회비는 신용카드, 무통장입금, 인터넷 뱅킹을 통하여 납부가 가능합니다.
연회비의 환불은 회사가 정한 기간(연회비 납부 일을 포함한 3일 이내)에만 가능합니다. (단, VIP회원 가입 후 유료회원 상태에서의 1회 이상의 진행중인 예매건이 있을 경우에는 환불이 불가능 합니다.)
연회비의 비용, 변경 등은 글로벌박스의 회원 규정에 따릅니다.
제8조 (회원의 유효기간)
일반회원의 유효기간은 이용계약의 성립시부터 이용자의 의사에 의한 계약의 해지시까지 입니다.
VIP회원의 유효기간은 연회비 납부시부터 1년입니다.
유효기간 연장은 제2장 제3조 2항과 같은 방법으로 연회비의 납부를 통하여 이루어집니다. 유효기간을 연장하지 않으면 무료회원으로 회원종류가 자동 변경됩니다.
제9조 (계약 사항의 변경)
회원은 이용 신청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온라인으로 수정을 해야 합니다.
1항의 사안으로 인해 발생한 손해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3장 계약 해지 및 서비스 이용제한
제10조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회원은 "글로벌박스"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글로벌박스"는 회원탈퇴에 관한 규정에 따라 이를 처리합니다.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글로벌박스"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글로벌박스" 온라인 사이트를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용역 등의 대금, 기타 "글로벌박스"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이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글로벌박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글로벌박스"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운영자의 판단하에 회원으로써 부적절하다라고 판단될 경우
"글로벌박스" 가 회원자격을 제한, 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글로벌박스"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글로벌박스"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유료회원 탈퇴에 따른 연회비 환불은 제7조 3항과 같은 방법으로 처리됩니다.
제4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11조 (개인정보 보호)
"글로벌박스" 는 이용자의 정보 수집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성명
(2) 주소
(3) 전화번호
(4) 희망 아이디
"글로벌박스"가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면,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글로벌박스"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배송 업무상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를 알려주는 경우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글로벌박스"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 (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 사항(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언제든지 "글로벌박스"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글로벌박스"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글로벌박스"는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글로벌박스"는 개인정보 보호를 최소인원의 관리자를 지정, 운영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글로벌박스는 이용자의 정보 보호와 관리에 관한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홈페이지에 게재합니다.
제12조 (개인정보 사용동의)
"글로벌박스"는 회원 서비스 향상을 위해 이용자가 사전 동의한 경우에 한하여 회원 개인 정보를 신용카드사, 보험사, 기타 서비스 업체 등의 TM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이용할 수 있으며, 이때 누구에게 어떤 목적으로 어떠한 정보를 제공하는지 명시합니다.
회사는 위탁대행 및 파트너쉽을 맺은 제휴사와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 공유할 경우 반드시 공지를 통하여 이용자의 사전 동의를 받아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제휴사에게 제공, 공유하며 이때 누구에게 어떤 목적으로 어떠한 정보(제휴사명, 제휴의 목적, 공유하는 개인정보)를 제공, 공유하는지 명시합니다.
제1항 및 제2항과 같이 이용자가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의 이용, 제공, 공유에 대해 동의한 경우라도 이용자는 그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글로벌박스의 의무)
"글로벌박스"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 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글로벌박스"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글로벌박스"가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 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 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글로벌박스"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 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4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제4장 제1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소홀히 하여 발생한 모든 민 형사상의 책임은 회원 자신에게 있습니다.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글로벌박스"에 통보하고 "글로벌박스"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5조 (회원,이용자의 의무)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등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글로벌박스"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회원은 서비스의 일부로 보내지는 "글로벌박스"의 전자우편을 받는 것에 동의합니다.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서비스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글로벌박스"에 게시된 정보의 허가받지 않은 변경
(3) "글로벌박스"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4) "글로벌박스"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 재산권에 대한 침해
(5) "글로벌박스"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글로벌박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기타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시정을 요구 받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16조 (계약의 성립)
"글로벌박스" 는 제5장 2조와 같은 구매 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승낙합니다.
(1) 신청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3)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글로벌박스"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글로벌박스"의 승낙이 제12조 제1항의 수신확인 통지 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제5장 결제에 관한 규정
제17조 (사용 가능한 결제 수단)
"글로벌박스"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하나로 할 수 있습니다.
- 무통장 입금
- 신용카드 결제
- 계좌이체
- 핸드폰 결제
- 기타 "글로벌박스" 가 추가 정의하는 결제 수단
제18조 (구매신청)
"글로벌박스" 이용자는 "글로벌박스"상에서 이하의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합니다.
(1) 성명, 주소, 전화번호 입력
(2) 재화 또는 용역의 선택
(3) 결제방법의 선택
(4)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표시 (예, 마우스 클릭)
제6장 서비스 이용
제19조 (정보의 제공)
"글로벌박스"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 또는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20조 (회원의 게시물)
"글로벌박스"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의 내용물이 다음 각 항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일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경우
(4) "글로벌박스"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글로벌박스"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6) 회원이 "글로벌박스"(홈페이지)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7)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21조 (게시물의 저작권)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글로벌박스"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는 이를 사이트 내 게재 이외에 영리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비영리적인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또한 회사는 사이트내의 게재권을 갖습니다.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22조 (회원의 포인트 및 적립금 서비스)
적립금은 “글로벌박스”가 운영하는 사이버 화폐로서 글로벌박스 사이트에서 티켓 예매시 결제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적립금 이용방법은 “글로벌박스” 서비스에서 정의한 규칙에 따릅니다.
적립금및 포인트 용에 관한 정책은 "글로벌박스"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되기 전 "글로벌박스" 홈페이지를 통하여 변경내용을 고지합니다.
적립금은 회원님이 “글로벌박스”에서 공연, 영화 등 예매 시 결제수단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적립금의 유효기간은 없으며, 탈퇴후 모두 소멸됩니다..
제23조 (서비스 이용시간)
서비스의 이용은 "글로벌박스"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제외됩니다.
"글로벌박스"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24조 (서비스 이용책임)
회원은 "글로벌박스"에서 권한 있는 사원이 서명한 명시적인 서면에 구체적으로 허용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돈벌이 광고, 음란 사이트 등을 통한 상업행위, 상용S/W 불법 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어기고 발생한 영업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 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글로벌박스"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5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글로벌박스"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글로벌박스"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제26조 (회원에 대한 통지)
"글로벌박스"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글로벌박스"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사이트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7장 예매서비스 및 배송, 취소, 환불
제27조 (예매서비스 제공)
"글로벌박스"는 전화와 인터넷, 예매처를 통해 공연, 영화, 스포츠, 이벤트 등의 예약서비스를 제공하며, 예약가능 기간은 이용자가 사용하는 예약서비스의 선택, 결제수단, 배송방법에 따라 다르며, 이는 "글로벌박스" 홈페이지 이용안내에 명시된 내용을 따릅니다.
제28조 (티켓 예매 수수료)
"글로벌박스"는 "글로벌박스"가 제공하는 예약 서비스에 대해 예매 수수료를 부과합니다. 공연/콘서트, 영화, 스포츠 및 전시/레저 각 예매 서비스의 경우 회원등급(일반/VIP회원) 및 예매방법 (인터넷/콜센터 등)에 따라 차등화된 예매 수수료를 받고 있으며, 예매 수수료 정책은 제 26조에 따라 회원에 대한 통지 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29조 (티켓배송)
"글로벌박스"는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글로벌박스"의 고의, 과실로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합니다.
배송 소요 기간은 결제한 익일(신용카드 결제 및 계좌이체는 익일, 무통장입금은 입금 확인 익일)에 발송하며 도착일은 인편배송 (지방포함 10일 이내)의 배송일 기준이 적용됩니다. 단, 배송작업은 공휴일과 "글로벌박스"가 쉬는날 및 처리과정의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이는 "글로벌박스" 홈페이지 이용방법에 명시된 내용을 따릅니다.
티켓을 배송하기 위한 배송료는 고객이 부담하며 그 요금은 빠른 등기 우편료 및 관리인건비에 근거하여 글로벌박스가 정의한 기준에 따릅니다.
제30조 (수신확인 통지, 구매 취소)
"글로벌박스"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 통지를 합니다.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의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글로벌박스"는 배송 전 이용자의 구매신청에 대한 취소 요청이 있는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31조 (환급, 반품 및 교환)
"글로벌박스" 는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또는 용역이 품절 등의 사유로 재화의 인도 또는 용역의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또는 용역의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일 이내에,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그 사유발생일로부터 3일 이내에 계약해지 및 환급절차를 취합니다.
다음의 각 호의 경우에는 "글로벌박스"는 배송된 재화일지라도 재화를 반품 받은 다음 영업일 이내에 이용자의 요구에 따라 즉시 환급, 반품 및 교환 조치를 합니다.
(1) 배송된 재화가 주문내용과 상이하거나 "글로벌박스"가 제공한 정보와 상이할 경우
(2) 배송된 재화가 파손, 손상되었거나 오염되었을 경우
(3) 재화가 광고에 표시된 배송기간보다 늦게 배송된 경우
(4) 방문 판매등에 관한 법률 제18조에 의하여 광고에 표시하여야 할 사항을 표시하지 아니한 상태에서 이용자의 청약이 이루어진 경우
제32조 (예매티켓에 대한 취소, 환불)
예매하신 티켓의 취소 처리는 행사/판매 취소 마감시간 전까지 가능합니다.
판매 및 취소 마감 시간 기준은 “글로벌박스”사이트의 이용안내에 명시된 내용에 따릅니다.
전항의 판매 및 취소 마감 시간은 행사 주최사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예매한 티켓의 취소는 구입하신 예매채널을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공연/콘서트, 영화, 스포츠 및 전시/레저 각 예매 상품의 취소 시, 각 상품별 차등화된 취소 수수료를 공제하며, 취소 수수료 정책은 제 26조에 따라 회원에 대한 통지 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계좌이체의 결제 방법을 선택하신 경우에는 소정의 송금 수수료가 공제됩니다.)
기타 본 약관 및 “글로벌박스” 사이트의 이용안내에 규정되지 않은 환급, 반품 및 교환에 대한 사항 및 특정 공연에 대한 취소 수수료율의 적용에 대한 사항에 대해서는 소비자 피해보상규정(재정경제부 고시 제 99-7호)에 규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33조 (결제 방법에 따른 취소 처리)
신용카드 결제자
예매당일에는 인터넷을 통해 직접 취소가 가능합니다. 예매시간을 계산하는 기준은 시간이 아닌 날짜를 기준으로 합니다. 예매 취소시 기존에 결제하셨던 내역을 취소하며 취소 시점에 따라 예매 취소 수수료를 재 승인 합니다.
예매 취소 시점과 해당 카드사의 환불 처리기준에 따라 취소금액의 환급 방법과 환급일은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사용한 신용카드의 환불 정책은 신용카드회사에 직접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취소의 예매상태가 입금 후 취소 또는 취소, 전체 환불일 경우 저희 "글로벌박스"에서의 정상 취소처리가 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계좌 이체 입금의 결제자
(1) "글로벌박스"는 고객의 인터넷 예매 취소 시 고객이 기재한 환불 은행계좌번호와 예금주에 따라 취소 수수료 + 송금 수수료를 공제한 금액을 고객 환불 계좌에 입금 합니다.
제34조 (배송방법에 따른 취소 처리)
우편발송을 선택하신 예매자
(1) 예매 당일에는 인터넷 또는 콜센타를 통해 직접 취소하실 수 있습니다.
(2) 예매 당일 이후 티켓 취소의 경우 "글로벌박스" 콜센타에서 처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3) 티켓이 발송된 이후에는 해당 티켓을 행사 마감시간 전까지 "글로벌박스" 로 반송하였을 경우에만 취소가 가능합니다. 부분 취소인 경우에도 취소를 원하시는 티켓을 반송하여야만 환불을 진행합니다.
(4) 티켓 반송시 고객님의 예약번호와 연락처, 반송 사유, 무통장 입금 고객의 경우 환불 받으실 계좌와 예금주를 적어 티켓과 동봉합니다.
(5) 발송 받으신 티켓을 분실하셨거나 티켓이 훼손되었을 경우 "글로벌박스"는 예매 취소 및 변경이 절대 진행해 드리지 않습니다.
현장 수령을 선택하신 예매자
(1) 예매당일에는 인터넷을 통해 직접 취소하실 수 있습니다.
(2) 예매당일 이후에도 취소가 가능하지만 취소수수료가 부과됨을 알려드립니다.
(3) 현재 인터넷상에서의 부분취소 (변경작업) 는 불가능합니다. "글로벌박스" 콜센타에 문의하시면 부분취소, 부분변경작업을 해결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8장 기타
제35조 (연결 "몰"과 피연결 "몰" 간의 관계)
상위 몰과 하위 몰이 하이퍼링크 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몰 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몰이라고 합니다. 연결 몰 은 피연결 몰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용역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 몰 사이트에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6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글로벌박스"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글로벌박스"에 귀속합니다.
이용자는 "글로벌박스" 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글로벌박스"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37조 (분쟁 해결)
"글로벌박스"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해서 피해보상처리 기구를 설치, 운영합니다.
"글로벌박스"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글로벌박스"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 기본법 제28조 및 동시 행령 제15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 거래 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38조 (재판권 및 준거법)
"글로벌박스"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글로벌박스"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제39조 (면책 조항)
"글로벌박스"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글로벌박스"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글로벌박스"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글로벌박스"는 회원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이 발송한 메일 내용에 대한 법적인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제40조 (관할 법원)
본 서비스와 관련되는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글로벌박스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시행일) 이 약관은 2007년 1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개정일) 이 약관은 2015년 05월 16일자로 최종 수정되었습니다.
첫댓글 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