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쟁기업 동향 업체 대부분이 민영기업 현재 중국 애완용품생산 기업은 약 200개 업체이고, 대부분 민영기업이다.
중국 애완동물 용품업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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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 이름 |
주요 제품 |
홈페이지 |
1 |
佛山市達洋寵物用品制造有限公司 |
애완동물 우리 |
www.pet-cage.com |
2 |
廣州市晉威寵物用品制造廠 |
애완동물용 줄, 의류, 미용용품, 장식품, 장난감, 목욕용품 등 각종 용품 |
www.pet-smartway.com |
3 |
寧波江東貴友寵物用品制造廠 |
애완동물 줄, 식기, 장난감 |
www.guiyou.com |
4 |
上海興豪寵物用品制造有限公司 |
애완동물 장식품 |
www.xhcwyp.com |
5 |
上海諾瑞寵物用品有限公司 |
中外 합자업체로 애완동물 사료 생산 |
www.norypet.com |
6 |
浙江紹興波波寵物用品廠 |
애완동물 의류, 목욕용품, 미용기기, 식기, 방석 |
www.bobopets.com |
7 |
揚州市邗江利達寵物用品廠 |
애완동물 의류, 미용기기, 브러시 |
www.cnyzld.com |
8 |
廈門安芬寵物用品工貿有限公司 |
애완동물 장난감, 목욕용품, 의류, 사료, 의약품 |
www.anfen.com |
9 |
上海福貝寵物用品有限公司 |
애완동물 사료 |
www.fbpet.com |
10 |
南京東洲寵物用品有限公司 |
애완동물 장난감, 소파, 식기, 우리, |
www.eastlandpet.com |
자료원: 현지 실사
애완의류·완구·미용용구시장 중국산이 강세
중국기업은 중국의 낮은 제품원료 원가와 풍부한 노동력으로 애완동물 용품 생산부문에서 빠르게 발전하고 있으며 주로 애완의류·완구·미용용구 등 저기술분야에 집중해 있어 수입산에 비해 가격 경쟁력이 높다.
애완동물 사료시장은 수입산이 강세
1995년 베이징시장에 진입한 프랑스 royal canin은 몇 년 사이에 판매액의 평균성장률이 30%를 초과했다. 중저가시장에서는 미국의 pedigree가 주요 판매상품이고, 爱芬食品(北京)公司의 whiskas는 작년 판매액이 약 2000만위안 정도이다.
好主人 CARE(영국계)는 올해 상반기 예상 판매수익의 114%를 거양하고, 전년도 대비 45% 성장했음. 하반기 집중적 유통부문 투자로 애완동물 사료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
수입산 제품은 소비자에게 브랜드 인지도가 높고, 가격이 비싸나 품질이 좋다는 인식이 지배적지만 중국산보다 제품이 세분화돼 있어 선택의 폭이 넓다는 평이다.
대부분 합자기업 형태나 대리점 형식으로 진출하는 등의 방식을 통해 유통마진을 줄이고 있다.
수입 애완용품 업체 현황
브랜드 |
취급범위 |
국가 |
진출방식 |
好主人Care |
사료 |
영국 |
합자기업 |
ROYAL CANIN |
사료, 장식품, 장난감 등 |
프랑스 |
대리점 |
Nestle Purina |
사료 |
미국 |
독자 |
MARS Pedigree |
사료 |
다국적기업 |
독자 |
Nory |
사료 |
노르웨이 |
합자기업 |
Kaer |
사료 |
독일 |
합자기업 |
Hill's |
사료 |
미국 |
대리점 |
MARS WHISKAS |
고양이 사료 |
미국 |
독자 |
OZVIC |
사료 |
호주 |
대리점 |
Lams |
사료, 방석, 장식품 |
일본 |
대리점 |
PRO PLAN |
사료 |
미국 |
대리점 |
CIBA |
화학의약 |
스웨덴 |
대리점 |
beaphar |
장식품, 방역약 등 |
네덜란드 |
대리점 |
NutriCal |
미용기기, 영양제 |
미국 |
대리점 |
HELLO DOGGY |
치약 |
한국 |
대리점 |
AROSTOPET |
목욕용품, 샴푸 |
호주 |
대리점 |
후발업체인 한국업체의 경우 방석·장식품·미용용품·건강관리용품·의약품시장 등 유망품목 시장에 진출 가능성을 고려할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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