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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진심직설 녹취(문수원) 無比 스님 진심직설 법문 녹취 제38강(眞心無知)
無影樹 추천 0 조회 1,224 06.07.26 21:05 댓글 43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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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작성자 06.06.14 10:39

    첫댓글 중도게송이 들어가서 내용이 너무 긴 것 같습니다^^*...... 감사드립니다... _()()()_

  • 06.06.14 10:35

    不逐有緣하며 勿住空忍하야 一種平懷하면 泯然自盡이라... 유(有)에도 집착하지 말고 공(空)에도 집착하지 않아서 중도적인 입장으로서 평등하게, 그렇게 생각할 것 같으면 차별이 없어지고, 차별이 없어지면 거기에 어떤 편협한 마음이 없어지고 편협한 마음이 없어지면 문제가 저절로 소멸되는 것이다... 감사드립니다... _()()()_

  • 06.06.14 11:42

    마음 하나 ..최선을 다 해 쓴다고 해도 지나고 나면 ...저는 참 어렵습니다. 無影樹님 수고하셨습니다, 고맙습니다_()()()_

  • 06.06.14 22:25

    眞心은 平常心也요 妄心은 不平常心也니라...無影樹님 수고하셨습니다.._()()()_

  • 06.06.15 09:08

    不離當處常湛然 覓卽知君不可見- 당처를 떠나지않고 항상 당연해서 가히 볼수 없다는 사실을 그대는 알것이다. _()()()_

  • 06.06.15 22:09

    眞心은 本具해서 不隨不平常境生하야 起種種差別일새 所以로 名平常眞心也니라...진심은 본래 갖추고 있어 불평상 경계를 따라서 종종 차별을 일으키지 아니한다. 고로 평상 진심이다 라고 한다...無影樹님, 고맙습니다. _()()()_

  • 09.02.15 20:00

    大作夢中佛事(대작몽중불사)라鑒無身而具相(감무신이구상) 莊嚴性空世界(장엄성공세계)하야...삶의 이치...고맙습니다._()()()_

  • 06.06.19 12:11

    鑒無身而具相(감무신이구상).이 몸은 항상 아무것도 아닐 줄 알지마는 또 내몸을 뽐 낼 줄도 알아야 한다.감사합니다._()()()_

  • 06.06.22 09:12

    不逐有緣하며 勿住空忍하야 一種平懷하면 泯然自盡이라... 감사합니다. _()()()_

  • 06.06.26 17:47

    마하반야바라밀, 마하반야바라밀, 마하반야바라밀, _()_()_()_ 스님! 무영수님! 감사합니다.

  • 06.06.27 06:42

    周旋五趣 接化衆生 _()()()_

  • 06.07.09 20:27

    眞心(진심)은 乃平常心也(내평상심야)요 妄心(망심)은 乃不平常心也(내불평상심야)니라 ... 그런데 眞心보다 妄心이 항상 앞장 섭니다 ... 無影樹님, 감사합니다 _()()()_

  • 06.07.31 11:01

    _()()()_

  • 06.08.06 08:41

    _()()()_

  • 06.08.06 13:05

    不逐有緣하며 勿住空忍....... 유(有)에도 집착하지 말고 공(空)에도 집착하지 말라....감사합니다_()()()_

  • 06.08.20 14:49

    수수위인(垂手爲人)......감사 합니다._()()()_

  • 06.09.19 14:19

    不離當處常湛然하야 覓卽知君不可見이 乃眞心也니라.....무영수님, 감사드립니다...._()()()_

  • 06.10.01 15:57

    모든 것은 전부 인연으로 생긴다...._()()()_

  • 07.02.09 11:51

    ‘誦經深通實相. 경 공부를 하는 것은 실상을 통달하는데 뜻이 있다는 뜻입니다. 인생의 실상! 사물의 실상! 사건의 실상! 모든 것의 실상을 통달하는 것인데, 그것은 결국은 중도정견으로서 가능한 거죠.’ _()()()_

  • 07.02.11 13:08

    不逐有緣하며 勿住空忍하야 一種平懷하면 泯然自盡이라 차별이 없어지면 편협한 마음이 없어지고 편협한 마음이 없어지면 문제가 저절로 소멸되는 거죠. 우리 인간 관계의 문제는 전부 편협한 마음! 치우친 마음 때문에 생기는 것입니다.’_()()()_

  • 07.02.12 11:58

    ‘處有不有하고 居無不無. 然이나 不捨於有無.’ _()()()_

  • 07.02.14 10:59

    眞心은 乃平常心也 ←보살→ 위문하러 형무소가고, 중생 건지러 지옥가고... 妄心은 乃不平常心也 ←중생→ 죄가 있어 형무소. 지옥에 가고... _()()()_

  • 07.02.16 12:21

    '眞心本具: 진심은 본래 갖추고 있어서, 起種種差別: 종종 차별을 일으키지 않는다.' _()()()_

  • 07.02.17 11:22

    ‘不逐種種境. 不起種種心.:진심은 종종 경계를 쫓지 아니하고 마음만 본다 이거예요. 그런 까닭에 뭐라고? 가지 가지 마음을 일으키지 아니함이라. 경계를 따르지 않는다 이거예요.’ _()()()_

  • 07.02.20 11:22

    '不昧因果. 不樂因果. 진심은 인과에 꺼달리는 것이 아니다.' _()()()_

  • 07.08.26 09:50

    _()()()_

  • 09.08.26 22:24

    無影樹님,공부 할수있는 인연이 오늘따라 더 고마음을 느낌니다 창 밖에 비가 내립니다 차 한잔 마시고.. 다시.또 열심히...._()()()_愛

  • 08.05.13 16:01

    _()()()_

  • 09.01.08 09:57

    .. 허망하지만은 또 허망한 삶을 열심히 사는 것, 살 수 밖에 없는 것, 이것이 우리 인생이라고요. 참 멋진 말이잖아요. “대작몽중불사라.” 불사라고 하는 것을 그냥 삶이라고 보세요. 꿈속의 삶이지만 크게 살아야 되고 열심히 살아야 그것이 대작이죠. 대작(大作)! 몽중불사를 크게 짓는다. 이런 구절이 우리 삶하고 아주 직접적인 관계가 있죠. ..()()()

  • 09.08.19 20:56

    眞心은 平常心也요 妄心은 不平常心也니라. 유,무에 집착 말고 중도의 삶으로..._()()()_

  • 09.08.31 21:12

    -()()()-

  • 09.12.01 16:13

    삼배 올립니다

  • 10.04.24 09:12

    _()_

  • 11.04.21 17:58

    但妙用遊戱하야 不昧因果耳니라..........

  • 11.05.02 14:15

    나무아미타불 관세음보살

  • 13.11.21 19:42

    _()_

  • 15.03.14 23:23

    眞心直說 - 無比스님 眞心直說 法門 錄取 第38講 (眞心無知)

  • 15.06.29 17:07

    감사합니다..._()_

  • 19.08.20 21:01

    나무대방광불화엄경 나무대방광불화엄경 나무대방광불화엄경_()()()_

  • 20.02.06 18:06

    _()()()_

  • 20.11.09 10:40

    眞心은 本具하여 不隨不平常境生하고 起種種差別 하면 名平常眞心也니라. 감사합니다.


  • 23.06.20 16:59

    고맙습니다 _()_

  • 23.08.07 15:59

    _()()()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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