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상 속이야기
“손권과 성형수술”
(사)충.효.예 실천운동전북연합회
회 장 : 신 재 봉
전 화 ; 010 - 8640 - 0553
삼국지에 보면 모사들 가운데 가장 출중한 인물을 꼽으라면 단연 재갈공명과 봉추선생이라 불리는 방통을 들 수 있다. 이 두 사람 중 한사람을 얻어도 능히 천하를 제패할 수 있다고 했다. 지모와 계략이 관중과 악의에 달하고 군사를 부리는데 손자와 오자에 비길만하다는 방통과 오나라의 맹주인 손권과의 첫 만남, 오늘날로 말하면 면접 장면이 나온다.
손권이 방통을 가만히 살펴보니 짙은 눈썹에 코는 들창코요, 시꺼먼 얼굴에 짧은 수염을 달고 있어 괴이쩍게 보이는 모습이 이목구비가 수려한 주유만을 보아온 손권에게는 방통의 외모가 전혀 눈에 들어 올 리가 없었다. 결국 천하의 손권 역시 외모로만 사람을 취하다보니 자기의 품안에 들어온 천하의 현자를 놓치는 우를 범하고 말았다.
우리나라의 성형수술이 세계 제일의 수준이라고 한다. 이 말은 한마디로 국민들이 성형수술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선호하고 있다는 것이 아닐까. 요즘, 졸업시즌과 취업 철이 오면 여자들 뿐 아니라 남자들까지 성형수술을 받기 위해 정형외과들이 분주하다고 한다. 이는 우리사회가 능력보다는 먼저 눈에 띄는 외모를 너무 선호하는 현상에서 오는 사회풍조라 여겨진다.
남에게 호감을 주는 외모와 예쁜 얼굴, 그리고 아름다운 몸매를 갖고 싶어 하는 마음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가지는 욕구가 아니겠느냐 만, 요즘 사람들 내실보다는 너무 외모 제일주의를 지향하는 것 같아 안타깝다. 외모만큼이나 실력과 개인의 능력이 평가되는 사회 분위기가 아쉬운 현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