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베식당카레와 채소소믈리에 김은경 협회장님과 함께한 건강하고 재미있는 채소이야기!
고베식당카레에 대해 설명을 드릴게요.
일본 고베의 80년 장인기업 MCC와 매일유업이 기술 제휴를 통해 선보인 프리미엄 레토르트형 일본정통카레 라고 합니다.
MCC고베식당은 80여년 동안 카레를 만들어온 MCC의 노하우를 담아 20여 가지의 향신료를 최적의 비율로 블랜딩해 숙성시킨 카레 분말을 사용했고 숙성된 카레분말을 이용해 만든 카레소스는 120시간의 숙성 과정을 거쳐 일본 정통 카레 특유의 깊고 진한 맛을 낸다고 합니다.
인공적이지 않은 자연스러운 단맛을 내기 위해 양파를 오랜 시간 볶아 양파 본연의 단맛을 이끌어냈으며 고기와 야채 등 각종 재료는 일일이 사람의 손으로 다듬는 데즈쿠리 방식을 통해 손맛과 정성을 더했다고 하네요.
깊은맛과 최상의 맛을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엿볼 수 있습니다.
요리를 할 때 식재료에 대한 이해와 영양, 맛의 조화를 위해 노력하시는 채소소믈리에 김은경협회장님과
맛과 정성을 담은 MCC고베식당과의 만남이 기대됩니다!
오늘의 요리는 고베치킨카레를 베이스로 해서 양파와 당근 닭가슴살을 넣은 피자입니다.
당근은 닭가슴살과 같이 볶아 토핑으로 올리고 양파는 얇게 썰어 피자위에 수북히 올려줄거랍니다.
양파의 영양은 비타민 B1,B2,C,칼슘,아연, 식이섬유와 매운 맛을 내는 메틸프로필 성분이 있습니다.
메틸프로필 성분이 혈액의 포도당 대사를 촉진시켜 혈당을 낮추는 역할을 합니다.
그래서 혈액순환 개선과 혈전예방, 당뇨, 동맥경화 , 높은 콜레스테롤 등에 좋습니다.
당근은 녹황색채소로 베타카로틴 함유량이 아주 풍부합니다.
베타카로틴은 체내에서 비타민A로 변환합니다.
그러니 비타민 A가 아주 풍부하고 기름으로 조리하면 흡수율이 높아집니다.
면역력을 높여주고 체내 나트륨 배출을 도와 고혈압 방지와 칼륨, 칼슘, 식이섬유도 풍부합니다.
그럼 오늘의 요리를 알아볼까요!
카레 닭가슴살 피자
<오늘의 재료>
고베치킨카레 1팩(160g). 닭가슴살 1쪽, 양파 1/2게, 당근 1/4개, 피자치즈 150ml, 식용유1큰술
피자도우:강력분 350ml, 박력분 50ml, 우유 180ml, 드라이이스트 1작은술, 설탕 1/2큰술, 소금 1/2작은술, 올리브오일 1/2큰술
발사믹소스: 발사믹식초 1/2컵, 황설탕 2큰술
<만들기>
1. 볼에 강력분과 박력분을 넣고 드라이이스트와 소금이 만나지 않게 밀가루와 따로 섞고
설탕과 우유, 소금, 올리브오일을 넣어 반죽이 부드럽게 될 정도로 치대준다.
2. 볼에 반죽을 넣고 랲으로 덮어 따뜻한 곳에 30분~1시간 정도 놔두고 1차발효를 시킨다.
3. 반죽이 2배로 부풀었으면 칼로 4등분을 하고 다시 둥글리기를 해서 랲을 덮어 따뜻한 곳에
30분 정도 2차 발효시킨다.
4. 발사믹식초에 황설탕을 넣고 약불에서 15분간 조려 소스를 만든다.
5. 닭가슴살은 결대로 0.5cm두께로 썰고 당근은 반달모양으로 얇게 썰고 양파는 얇게 채썰어
찬물에 담궈 매운맛을 빼준다.
6. 팬을 달궈 식용유를 두르고 닭가슴살을 볶다가 거의 익어가면 고베치킨카레소스를 넣고
소스가 흥건하지 않게 약간 조리면서 볶아준다.
7. 바닥에 밀가루를 조금 뿌리고 2차 발효시킨 반죽을 밀대로 둥글게 얇게 밀어주고 포크로
찍어 구멍을 내준다.
8. 도우위에 볶은 카레닭가슴살을 잘 펼쳐서 올리고 피자치즈를 올려 예열된 200도 오븐에
15분~20분정도 노릇하게 구워준다.
9. 구운 피자위에 채썬 양파를 가운데로 소복히 쌓아 올리고 발사믹소스를 지그재그로 뿌려준다.
Tip
* 피자도우를 만들기 여의치 않을때는 또띠아를 이용해도 좋습니다.
* 발사믹소스는 시중에서도 판매하니 구입해두면 여러용도로 쓰임새가 많겠죠.
* 토핑에 올라가는 채소는 다양하게 활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Memo
* 고베치킨카레가 깊은 맛을 내다보니 어우러짐이 좋고 여러요리의 용도로 쓰임새가 다양할것 같아요.
* 당근이 들어가서 식감이 좋고 색감도 좋습니다.
* 고베카레와 닭가슴살의 조화가 좋고 양파와 같이 곁들여 먹으니 풍미와 식감이 아주 좋습니다.
더 자세한 정보는 고베카레식당 페이스북에 들어가보세요.
www.facebook.com/kobekitch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