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PG 차량 겨울철 시동 및 주행요령
1. LPG 특성 및 온도에 따른 시동성
- 기온이 급하강시 시동성이 안좋은 경우는 대부분 LPG 연료내에 프로판 함유량이 30% 미만일 경우 발생할 수 있으며, 상시 운행지역보다 한냉지역으로 이동시는 도착 즉시 한냉지 현지의 LPG충전소에서 프로판 함유량이 충분한 LPG로 완전충전 바랍니다. (한냉지는 프로판 비율이 다름)
- LPG는 연료 특성상 대기온도
- 15。C 이하지역에서는 냉간시동이 어려워 집니다.
2. 주차요령
- 가급적 건물내 또는 지하주차장에 주차하시고, 불가할 경우 엔진 위치가 건물벽을 향해 주차하거나,
- 차량 앞쪽이 해가 뜨는 방향으로 주차시 태양열이 시동성에 도움을 줍니다.
3. 주행후 시동끄기
- 정차후 공회전 상태에서 LPG 스위치를 OFF한 후 시동이 꺼지면 KEY를 빼어 주십시요 (동절기에 LPG 스위치로 시동을 끄지 않을 경우는 연료파이프 및 공급장치내에 잔류하는 LPG가 빙결되어 시동이 안걸릴 수 가 있습니다)
4. 시동요령
- LPG 특성상 겨울철은 시동이 지연될 수 있으며 크랭킹은 1회에 약 10초씩 시동 ( 연속 반복 3회 이상은 금지 →계속 크랭킹시 배터리 방전)
- 이렇게 해도 시동이 안 될 경우, LPG의 빙결온도 -15。C보다 낮을 경우는 LPG 봄베, 연료라인 및 베이퍼라져 등에 온도를 높여주어야 연료공급이 원활해져 시동이 가능해 집니다.
- 온도를 높이는 방법은 끊는물을 이용하여 가능한한 LPG 봄베, 연료라인, 베이퍼라져를 더웁게 가열하여 주십시요.
- 시동후 계기판내 엔진온도게이지 눈금이 최소 한칸이상 상승시 운행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