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형 |
구 분 |
실기곡목 |
배점(%) |
비 고 |
2 단 계 |
성 악 실 기 |
이탈리아가곡 1곡 |
50*** |
지원서 접수 시 제출한 곡목 중 시험 당일 본인이 추첨한 곡을 연주함 |
독일가곡 1곡 |
50*** |
* 표 1(여성)/표 2(남성)
** 표 1과 2에 제시된 목록 중 이탈리아가곡과 독일가곡을 각기 3곡씩 선정하여 지원서 접수 시, 접수 사이트에서 해당 곡명에 표시하는 방식으로 제출
*** 2단계 종합평가의 평가내용 중 『2차 실기평가』시 두 가곡을 각각 동일한 비중으로 고려함
※ 유의사항
- 본인이 제출한 곡목은 변경할 수 없으며 지원서 접수 시 곡목(이탈리아가곡 3곡, 독일가곡 3곡)을 제출하지 않을 경우 실기평가에 응시할 수 없음
- 성악실기는 원어로 연주하여야 하며 이조가 가능함
- 성악실기와 피아노실기는 암보로 연주하여야 함
- 반드시 반주자를 대동할 것
- 충분히 들었다고 판단될 경우(곡당 3분 이내) 연주를 중단시킬 수 있음
<표 1> 성악(여)
구분 |
이탈리아가곡 |
독일가곡 | ||
1 |
G. F. Händel |
Tornami a vagheggiar |
F. Schubert |
Du bist die Ruh |
2 |
G. F. Händel |
Mio caro bene |
F. Schubert |
Gott im Frühling |
3 |
C. W. Gluck |
O del mio dolce ardor |
F. Schubert |
Klärchens Lied |
4 |
A. Secchi |
Lungi dal caro bene |
F. Schubert |
Gretchen am Spinnrade |
5 |
G. Rossini |
La Promessa |
F. Schubert |
Ganymed |
6 |
G. Rossini |
La fioraia fiorentina |
F. Schubert |
Rastlose Liebe |
7 |
G. Donizetti |
Eterno amore e fè |
R.Schumann |
Er ist’s |
8 |
L. Luzzi |
Ave Maria |
J. Brahms |
Botschaft |
9 |
T. Mattei |
Non è ver |
J. Brahms |
Immer leiser wird mein Schlummer |
10 |
S. Donaudy |
Vaghissima sembianza |
J. Brahms |
Libestreu |
<표 2> 성악(남)
구분 |
이탈리아가곡 |
독일가곡 | ||
1 |
A. Caldara |
Come raggio di sol |
F. Schubert |
Die Post |
2 |
F. Durante |
Vergin tutto amor |
F. Schubert |
Der Atlas |
3 |
G. F. Händel |
Ah! mio cor |
F. Schubert |
Frühlingstraum |
4 |
C. W. Gluck |
O del mio dolce ardor |
F. Schubert |
Am Feierabend |
5 |
G. Sarti |
Lungi dal caro bene |
F. Schubert |
Erstarrung |
6 |
L. Luzzi |
Ave Maria |
F. Schubert |
Der Wanderer |
7 |
T. Mattei |
Non è ver |
F. Schubert |
Der Neugierige |
8 |
F. P. Tosti |
Non t’amo più |
R. Schumann |
Widmung |
9 |
S. Donaudy |
Vaghissima sembianza |
J. Brahms |
Minnelied |
10 |
S. Donaudy |
O del mio amato ben |
J. Brahms |
Liebestreu |
2. 작곡과
▢
전형 |
실기곡목 |
배점(%) | |||
작곡, 전자음악 |
지휘 | ||||
2 단 계 |
공통 |
화성학(기능화성전반) |
100 | ||
전공별 |
작곡 |
주어진 주제(들)에 의한 자유형식의 이중주곡 작곡 (독주악기와 피아노) | |||
전자 음악 |
주어진 샘플(들)에 의한 전자음악 작곡 (MAX/MSP 활용) | ||||
지휘 |
1. 지휘실기 ① L.v.Beethoven - Symphony No.7 in A Major, Op.92, 1악장 ② G.A.Rossini - <Il Barbiere di Siviglia> Overture | ||||
2. 피아노실기 L.v.Beethoven - Piano Sonata No.16 in G Major, Op.31-1, 1악장 |
▢ 이론전공
전형 |
실기곡목 |
배점(%) | ||
1 단 계 |
공통 |
피아노 실 기 |
J.S.Bach, Sinfonia (Three-Part Inventions), No. 3 in D Major BWV. 789 |
50 |
선택 (택1) |
기 악 실 기 |
1) 피아노: 고전 또는 낭만시대 소나타 중 빠른 악장 (한 악장, 단악장 소나타의 경우 전곡) 2) 피아노 이외의 서양악기: 빠른 템포의 자유곡 1곡 또는 한 악장 |
50 |
3. 기악과
▢ 피아노전공
2단계 |
배점(%) |
실기곡목 | |
1. J. S. Bach 평균율 제1권 중 Prelude&Fugue in E Major, BWV 854 |
100 |
2. F. Chopin Ballade No.2 in F Major, Op.38 |
악기 |
2단계 |
배점(%) |
Violin |
1. L.v.Beethoven, Concerto in D Maj., Op. 61, 1st & 2nd mov. (Cadenza by F.Kreisler) * 피아노 반주 없이 연주 2. H.Wieniawsky, Etude-Caprice, Op. 18, No. 4, 5 (1st Violin Part only) |
100 |
Viola |
H.Vieuxtemps, Sonata in Bb Maj., Op. 36, 전악장 |
100 |
Cello |
S.Prokofiev, Sinfonia Concertante in e min., Op.125, 1st & 2nd mov. |
100 |
D.Bass |
D.Dragonetti, Concerto in A Maj. 전악장 (solo tuning) |
100 |
Harp |
Elias Parish Alvars, 'Introduction, Cadenza & Rondo' from the Fantasy on Italian Airs (Rondo는 생략 없이 모두 연주함) |
100 |
Guitar |
M.Giuliani, Sonata 'Eroica', Op. 150 |
100 |
* 모든 곡은 암보로 연주할 것
▢ 관악전공
전공(악기) |
2단계 |
배점(%) |
Flute |
1. G.P.Telemann, 12 Fantasias for Flute Solo(No. 6 ~ 12 중 당일 추첨 1곡 연주) 2. S.Karg-Elert, 30 Etudes, No. 30 'Chaconne' 3. S.Prokofiev, Sonata in D Maj. Op. 94(전악장) |
100 |
Oboe |
J.S.Bach, Partita BWV 1013 in g min. (전악장, ed. Zimmerman) |
100 |
Clarinet |
L.Spohr, Concerto No.1 in c min., Op. 26(전악장) |
100 |
Bassoon |
C.M.v.Weber, 'Andante and Hungarian Rondo', Op. 35 |
100 |
Saxophone |
H.Tomasi, Concerto pour Saxophone alto et Orchestre(전악장) |
100 |
Horn |
1. Kopprasch 60 studies (No.36, 38, 39, 49 중 당일 추첨 1곡을 in E, Eb, D, C, Bb으로 이조하여 연주) 2. E.Bozza, 'En Forêt', Op. 40 |
100 |
Trumpet |
E.Bozza, 'Rustiques' |
100 |
Tenor Trombone |
E.Bloch, Symphony for Trombone and Orchestra(전악장) |
100 |
Bass Trombone |
Thom Ritter George, Concerto for Bass trombone, CN 176 (전악장) |
100 |
Percussion
* S.Drum외 개인 악기 지참 불가 |
1. Snare Drum * Long Roll(Ca. 20 sec., ppp< fff > ppp) * J.Delecluse, 'Test - Claire' * M.Markovich, 'The Winner' 2. Marimba * P.Creston, Concertino(3rd mov.) * P.Cheung, Etude in e min. 3. Timpani * P.I.Tchaikovsky, Symphony No. 4(1st mov.) |
100 |
* Flute 'G.P.Telemann', 'S.Karg-Elert', Horn 'Kopprasch', Percussion 'Snare Drum 실기', 'Timpani 실기', 'Marimba Etude' 이외의 지정곡은 암보로 연주하여야 함
* 자세한 내용은 첨부 입시요강을 참조하세요.
|